2025/01/14 9

노인은 난로 앞에서도 춥다

💕 노인은 난로 앞에서도 춥다 💕 노인은 들켜도 상처받지 않는 짝사랑을 좋아한다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자연을 더욱 사랑하고 싶어 한다항상 봄을 그리워하는 노인의 가슴은 노을보다 진하고 이별보다 서럽고 실연처럼 눈물겹다죽은 듯 했던 나뭇가지에도 새싹이 돋아나고 꽃이 피고 얼어붙은 대지에도 새로운 생명이 솟아오르는 봄처럼 노인은 그 봄을 한시라도 놓치고 싶지 않으려 한다마른 풀잎처럼 시들어가던 노인의 심장에도 새로운 사랑이 새로운 꿈으로 봄을 사랑하고 싶어겨울에도 다시 돌아올 새봄을 간절히 기다리며 그리워한다작은 숨소리에 살아 있음을 느끼며그래도 누군가를 지독히 사랑하고 싶은 노인의 길고 긴 겨울밤의 고독은 아프기만 하다이제 몇 번이나 봄을 맞이할 수 있을까내 몸 구석구석에서 불어대는찬바람조차도 두려워 견..

인생의 가지치기

▣ 인생의 가지치기 ▣ 봄이 되기 전, 정원사들은더 아름답고 튼튼하게 자랄 나무의 모습을 기대하면서 부지런히 나무의 가지를 잘라냅니다.나무에겐 가지를 잘라내는 아픔이 있겠지만가지치기는 나무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입니다.가지를 잘라내는 아픔을 딛고서 이듬해 봄이면 나무는 더욱 싱싱한 자태를 뽐냅니다.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살다 보면 왜 그런 일이 생겼는지 도통 이해 못 할 상황이 발생합니다.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깨닫기도 합니다.이처럼 인생도 가지치기의 아픔이 있을 때 더 성숙한 인생이 될 것입니다.나무의 가지치기의 아픔 뒤에는성장이란 기쁨이 있습니다.인생에서도 마찬가지로 기쁨의 연속,슬픔의 연속도 아닙니다.겨울이 없다면 봄은 그리 즐겁지 않듯이지금이 고난의 시기라도 곧 다가올인생의 봄날을 기대하세요.

자연스럽게 사는 것이 아름답다

♡ 자연스럽게 사는 것이 아름답다 ♡강물을 막을 것이 아니라그 강물따라 흘러가는것이 순리입니다.강이 흐르는 대로 어디든지 가보는 것입니다. 자연스럽게 사는 일이 아름다운 일입니다.자연적으로 일어나도록 모든 것을 맡겨두는 것이 순리입니다.그 자연스러움을 막지 말아야 합니다.제지하지 말아야 합니다.부자연스럽게 조작하지 말아야 합니다.자연스럽게 산다는 것은 방해하지 않는 것을 뜻합니다.가고 싶은 대로 흘러가는 것을 뜻합니다.무슨 일이 일어나던지 지켜보는 것입니다.그것이 일어나는걸 지켜볼지언정 그것 속에 뛰어들지 말아야 합니다.그리고 그 흐름을 바꾸려 하지도 말아야 합니다.자연스럽다는 것은 자신이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이는 도달 해야 할 어느 목적지를 갖고 있지 않았음을 뜻합니다.어떤 목적지가..

비바람 없이 사는 사람은 없다

💕 비바람 없이 사는 사람은 없다 💕우리는 살아 가면서 수 많은 상처를 받으며 자라나는 꽃과 같습니다. 비 바람을 맞지않고 자라나는 나무는 없습니다. 우리의 살아가는 길에 수 많은 비와 바람이 다가 옵니다 때로는 비 바람에 가지가 꺽어지듯이 아파 할때도 있습니다. 아픔으로 인해 나무는 더 단단해짐을 압니다 내가 가진 한때의 아픔으로 인생은 깊어지고 단단하게 됩니다. 비와 바람은 멈추게 됩니다.인생이 매번 상처를 받지 않습니다. 비와 바람은 지나가는 한때 임을 생각해야 합니다. 비와 바람을 견디고 핀 꽃이 아름 답습니다. 사는게 매번 아픈게 아니라아름답게 피어나는 날이 있습니다. 오늘 또 하루 지나 갑니다.사는게 상처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의 아픔은 나를 더 깊고 아름다운삶의 꽃이 되게 하는..

좋은 글 2025.01.14

時間 이란?

▣ 時間 이란? ▣ 시간 이란?누구에게 나 똑같이 부여되는 것 느끼기에 따라 길고 짧은 차이가 있나니즐거운 시간은 천년도 짧을 것이며 괴로운 시간은 하루도 천년같은 것 그러므로, 시간이 짧게 느껴지는 사람은 오히려 행복한 것 시간이 길게 느껴지는 사람이 어찌 행복하다 하리요? 몸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오래지 않아 허물어지고 정신이 떠나 모두 흙으로 돌아 가리니... 잠깐 머무는 것. 무엇을 탐(貪)하랴 ? 젊었을 때는 인생이 무척 긴 것으로 생각하나 늙은 뒤에는 살아온 젊은 날이 얼마나 짧았던 가를 깨닫는다 젊음은 두 번 다시 오지 아니하며 세월은 그대를 기다려주지 아니한다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인생(人生) 자고이래로 모은 재물을 지니고 저승까지 간 사람은 한 사람도 없다 오늘은 오직 한 번 ..

좋은 글 2025.01.14

사람 때문에 아파하지 마라!

🌹 사람 때문에 아파하지 마라! 🌹사람 때문에 아파하지 말자모두의 마음을 얻기 위해내 마음 도려낼 것도 애쓸 필요도 없다 몇 사람은 흘러 보내고또 몇 사람은 주워 담으며그렇게 사는 것이 인생이다곳곳에 숨어 있는 인간 괴물은씩씩하게 무시해 주고 나를 아껴주는 사람들에게그 사랑 돌려주며 사는 것 만도충분히 바쁜 인생이다결국에는 모두 지나간다어떤 기쁨은 내 생각보다 빨리 떠 났고어떤 슬픔은 더 오래 머물렀지만...기쁨도 슬픔도 결국 모두 지나갔다그리고 이젠 알겠다그렇게 모든 것들은 잠시 머물렀다 떠나는 손님들 일 뿐이니 매일 저녁이면 내 인생은 다시 태어난 것처럼 환한 등을내 걸 수 있으리라는 걸... 죽을 만큼 사랑했던 사람도 모른 체 지나가게 될 날이 오고한때는 비밀을 공유하던 친구가 전화 한통 ..

좋은 글 2025.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