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주름, 탄력, 보습! 한 번에 잡는 하이드로리프팅

문성식 2013. 12. 25. 01:25
주름, 탄력, 보습! 한 번에 잡는 하이드로리프팅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 진피층에 탄력을 유지시키는 섬유구조인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합성이 감소되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주름을 그대로 받아들이기엔 20대의 젊은 나이부터 피부는 너무 빨리 주름의 지배를 받는 것이 현실. 특히 주름이 깊게 생기는 부위가 이마나 미간, 눈가나 입가와 같은 표정 부위이기 때문에 자칫 방심하다가는 실제 나이보다 몇 년은 늙어 보이게 만드는 굵은 주름이 생기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건성피부가 주름이 가장 많이 생기고, 지성피부는 이에 비해 덜 생기는 편이다. 피지선이 덜 발달한 눈가나 입가 피부가 가장 먼저 주름이 찾아오는 것과 같은 이치다. 또한 피부가 노화되면서 히알루론산이 감소하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지면서 주름이 많이 생겨난다. 히알루론산은 콜라겐을 생성, 조절하고 피부 주변에 고정시켜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중요한 성분이다. 하지만 20세가 넘으면 피부 속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이 감소하면서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것이다.

 

갓 태어난 아기의 피부에는 히아루론산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보드랍고 매우 촉촉하게 느껴진다. 반면 히알루론산은 연령이 많아질수록 감소하게 된다. 노화뿐 아니라 자외선에 의해서도 점차적으로 진피 내에 존재하는 히알루론산이 줄어들게 되어 간극을 채우던 수분이 줄어들고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게 된다. 히알루론산은 이론적으로 자기 무게의 수백 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 당기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보습제 중에서도 수분 유지 능력이 뛰어나다.

 

최근엔 피부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피부 속에 히알루론산을 보충해 주는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러나 화장품은 예방차원일 뿐 한번 생긴 주름의 경우에는 보다 전문적인 피부과 시술을 통해 주름 고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피부에 근본적으로 수분을 보충해주는 '하이드로리프팅' 시술은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직접 주입하여 리프팅 효과와 피부 속 부족한 수분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치료다. 즉, 무너진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피부의 볼륨과 탄력도를 높여 생기 있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젊어지게 하는 것이 이 시술의 장점이다.

 

평소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사와 보습효과가 있는 로션, 영양크림 등을 바르고 얼굴근육을 단련시키는 마사지 등을 자주 해주면 효과적이다. 또 되도록 자외선을 피하며, 규칙적인 수면과 스트레스 없는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