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성령 안에서 증거하는 방법 ㅡ 10

문성식 2012. 7. 29. 14:49

 성령 안에서 증거하는 방법

 

6. 가서 전하라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이야기하라. 다른 사람들 이 당신에게로 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복음을 들고 그들에 게로 나아가라. 우리가 전도할 때 부딪치는 가장 큰 문제 중의 하나는 나아가는 것이다. 여러 가지 변명이 있을 수 있다. "나는 너무 바빠요.","나는 성령이 누구에겐가로 나 를 인도해 줄 것을 기다리고 있어요."라고. 우리는 성령이 우리를 인도할 것을 기다리고만 있을 수 없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명령 하셨다.


우리에게 일어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며 다른 사람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그들이 그리스도를 알도록 하는 것이다. 만일 이것이 사설이라면 우리는 다시 한번 우리가 보다 먼저 해야 할 일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당신은 당신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다른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하는 데 매일 매일의 시간을 할애하라.


당신은 우리 중의 많은 간사가 나처럼 수줍은 성격임을 안다면 다소 용기를 얻을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잃어 버린 자를찾아 구 원하려 오심을 알고,또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신 후부터는 단지 우리가 힘있게 그리스도를 전할 능력을 주실 것을 간 구하게 되었다.


나는 언제나 몇 분 간이라도 한 사람과 조용히 있게 될 때에는 곧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의 복음을 전할 하나님으 로부터 주어진 기회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나는 예수님 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인도하기 위해 항 상 찾고 있지만 그들이 예수님을 나의 주, 나의 하나님으 로 영접하지 않는다고 해서 실망하지는 않는다. 그것은하 나님께 속한 일이다. 나의 책임은 사랑으로 지극한 관심과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 뿐이다


그리스도를 전한다는 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있어서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야 한다. 당신이 아침에 잠에서 절 때는 먼저 주님이 당신 안에 계심을 감사드리고, 매일 순 간마다 주님이 당신의 입술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사랑과 용서하심을 전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7. 그리스도에 대해서만 말하라

 

바울은 어디서나, 누구를 만나든지 그리스도에 대해서만 말하라고 했다(골1'28), 날씨, 운동. 사업 같은 주변의 이야기를 하지 말고 영적인 교제를 성립시킬 수 있는 데 필요한 이야기만 하도록 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대화 속 에 그리스도를 인도해 주실 것을 기도하고 기대하라.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이 단지 사람들에게 교회에 나가 라고만 권하고 있다. 이것은 이 다음의 중요한 단계이지, 그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지는 못한다. 요즈음에는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 대해 반발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그 들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려면 주님에 대해 이야기해야지 교회에 대해 이야기해서는 안 된다. 그리스도를 영접하면 대부분이 교회에 나가기를 원하게 된다.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강요할 필요는 없다. 성경을 증명하려는 노력도 필요 없다. 단지 성경을 사용하 기만 하라. 믿지 않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성경을 사용하 라. 하나님은 그의 말씀을 영화롭게 하실 것을 약속하셨 다(골 1 :28).


당신은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할 준비를 갖추 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골 1 : 6). 어떤 사 람들은 아직 덜익어서 따지 못할 열매일지도 모른다. 기 도하는 마음으로 당신이 이야기를 나누는 상대방에 대해 최대의 관심을 가져야 한다.


덜 익은 열매
나는 어렸을 때 아저씨의 과수원에 자주 갔었다. 우리는 덜 익은 푸른 것은 그대로 남겨 두고 항상 다 익은 복숭아 를 땄었다. 그러나 푸른 것도 2∼3일 지난 후에 바로 그 나무에서 잘 익은 복숭아로 따게 된다. 그리스도를 전 하는데 있어서도 이와 마찬가지다. 우리는 최대의 관심을 가지고 사람들을 관찰해야 한다. 다 익어서 추수를 기다 리는 사람도 있지만 아직 준비조차 되지 않은 사람도 있 다. 덜 익은 열매란 이런 사람들을 의미한다.


논쟁하지 말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과는 논쟁을 피하라. 그들의 신경을 건드리거나 위협하거나 모욕적인 언사를 하지 말라.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결단을 갖도록 강요해서는 안 된다. 기도하는 마음으로 그들에게 읽을거리를 주고 주께서 주 시는 다음 기회를 이용하도록 하라. 그러나 계속적으로 익은 열매를 찾는데 게을리하지 말라. 당신 주위에 그런 사람들은 얼마든지 있다. 수만의 사람들이 성령으로 말미 암아 그리스도를 영접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다. 최근에 여행 중 두 사람과 이야기한 적이 있다. 한 사 람은 그리스도를 영접한 80세의 늙은 부인이었고, 다른 한 사람은 큰 회사의 사장이었는데 예수 그리스도가 하 나님의 아들이심과 그의 죄를 위하여 죽으셨다는 사실을 믿고는 있었으나 사업으로 너무 바빴으므로 개인적으로 그리스도를 만나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다.


그 여행 때에 나는 코넬 대학에서 학생들과 간사들에게 설교했었다. 그 큰 회사의 사장이 나에게 왔었다. 그는 그리 스도인이 된지 6개월밖에 안되는 그의 아들을 찾아온 것 이었다. "저의 아들을 영적으로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 라고 그는 말했다. 그때 나는 그에게 그리스도를 영접했 는가를 물어 보았다. 그는 영접하지는 못했지만 훤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함께 기도했고, 그는 크게 기뻐하 며 감사했다. 그리고 그의 삶을 주님께 맡기기로 했다.


그리스도께 초점을 맞추라
오늘날, 성령의 능력으로 그리스도를 전하는 방법에 대 해 훈련을 받고 다른 사람들을 우리 구주께로 인도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그들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문제들을 토론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 는다. 그것은 사영리가 얼마나 효과적인가를 설명해 준다. 그것은 그리스도께 대화의 중점을 두고 있다. 주님과 관계 없는 문제들로부터 격리시켜 버리는 것이다.

많은사람들이 하나님을 반박하고 종교에 관한 어떠한 일도 하려 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에 대해 이야기하면 그들은 반응을 보인다.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 한 택시 운전사가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세계 2차 대전 때 나는 모든 종교를 다 포기해 버렸읍니다. 나는 인간에 게 서로를 죽이도록 허용하신 하나님께 아무 것도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


나는 이렇게 대답했다. "당신은 사람들이 책임져야 할 일로 하나님을 비난하고 있읍니다. 사람들 속에 있는 악 이나 죄, 미워하고 죽이고 훔치는 일들이 그렇게 만들었 던 것입니다. " 나는 사람들이 신(神)을 찾는 종교와 인간 에게 그리스도 자신을 나타내 보이신 기독교 신앙의 차이를 설명해 주었다. 내가 그에게 그리스도의 인격에 대해 이 야기했을 때 그는 곧 태도를 바꾸었다. 그는 나와 기도하 기를 원했고,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되었다.


응답하도록 격려하라
만일 하나님이 당신을 사용해 주실 것을 원한다면 주변 이야기는 하지 말라. 주님에 관해 이야기하고, 그리스도 께서 그의 인생 속으로 들어오기를 바라는 모든 사람들을 격려해 주라. 사람들이 복음에 대한 반응을 갖도록 해 줄 때까지는 우리가 진정으로 그리스도를 전도했다고 할 수 없다. 가능한한 사영리를 사용하라. 당신은 사랑하는 사람 들에게나 친구들에게 사영리를 사용함으로써 쉬우면서도 잘 이해시킬 수 있을 것이다. 수천의 새로운 그리스도인 들이 이런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을 그리스도에로 인도하 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