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만들기

고소하고 보들보들한 순두부 야채전

문성식 2021. 2. 16. 08:58

고소하고 보들보들한 순두부 야채전

 

 

보들보들 순두부 야채전, 영양가득 순두부 야채전, 순두부로 만들어서 더욱 부드럽고 보들보들한 야채전~~~
비가 오는날이면 전이나 빈대떡을 많이 만들어들 드시잔아요~~~
저는 오늘 두부가 아닌 순두부로 만들어 보았더니어찌나 부드러운지 씹을 필요도 없는것 같네요~~~
보통 두부 야채전들은 많이 만들어 먹지만 순두부로 만든 야채전은 거의 본적이 없는것 같아요~~~~

 

 

고소한것은 당연하고 순두부라 더욱 부드럽기까지 하네요~~~
저는 어제 저녁을 요것 만들어서 먹고 한끼 떼웠답니다~~~

 

 

 

 

 

순두부1봉지 계란1개~2개 부침가루2큰술

냉장고속 짜투리 야채들 (꼬마파프리카 깻잎 부추)

포도씨유 소금조금

양념장 ?

간장1큰술 ?통깨조금 부추 다진마늘조금 참기름조금

 

순두부를 잘라서 체에 바쳐물을 빼줍니다......

 

국물이 들어가면 질죽해서 부침가루를 많이 넣어야 한답니다......될수있음 콩물을 쪽 빼주는것이 좋아요~~~
야채들은 모두 잘게 다져 줍니다....냉장고속 짜투리 야채들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꼭 어떤것이 들어가야 한다는법은 없으니깐요~~~이번에 계란 산것이 어찌나 크고 좋은지요~~~
그리고 쌍란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는 쌍란이고 크길래 1개만 넣었어요

작은 계란은2개정도 넣어 주어도 된답니다~~~

 

 

완전 큼직한 노른자가 2개 들어잇는 쌍란 이네요~~~
순두부와 야채를 모두 섞어준다음
부침가루를 2큰술 정도 넣어주고 걔란을 넣어 잘풀어 줍니다.....
이때 소금을 조금 넣어 주어도 된답니다....
저는 양념간장을 만들어서 소금을 안넣었어요~~~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포도씨유나 식용류를 조금 넣어준다음한수저씩 떠놓았어요~~
불이 너무 세면 익기도 전에 탄답니다...
조금 약한불로 은은하게 지져 준다음 한번만 뒤집어 주면 됩니다~~센불에서 지지면 익지도 않고 타면 뒤집다가 모양이 흐트러 진답니다~~~

 

노릇 노릇 잘익었네요~~~

 

 

이렇게 부쳐 놓았더니 어찌나 부드러운지요~~~
보기에도 부드러워 보이지 않나요~~~

 

 

순두부1봉지 부쳤는데 보기보다 양이 많으네요~~~

 

 

저는 요걸로 저녁을 대신 했답니다~~~
부드럽고 고소하니까 젖가락을 놓을수가 없었답니다~~~

 

 

 

어때요~~맛나 보이지 않나요~~
부드럽고 고소하고 영양까지 있는 순두부 야채전~~
비오는날은 간식으로 꼭 만들어 먹어야만 할것 같지 않나요~~~

 

 

두부로 부쳐도 맛있지만 순두부로 한번 만들어 보세요~~~
대신 ~콩물은 될수있음 쪽~빼주어야 만들기 쉽답니다~~~

 

 

고소하고 보들보들한 순두부 야채전 드시고활기차고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

'음식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에 좋다는 추억속의 보릿잎으로 보리된장국  (0) 2021.02.18
봄철 남편 입맛을 확~ 쭈꾸미초무침  (0) 2021.02.18
봄동전  (0) 2021.02.16
봄동겉절이  (0) 2021.02.16
목살스테이크 샐러드  (0) 2019.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