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상식

혈당ㆍ콜레스테롤ㆍ변비에 '일석삼조'

문성식 2014. 1. 22. 12:46

 혈당ㆍ콜레스테롤ㆍ변비에 '일석삼조'


	신재호 헬스조선 기자
신재호 헬스조선 기자
새해가 되면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이 많다. 건강검진에서 혈당 수치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거나, 당뇨병 가족력이 있어서 발병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여주'다. 생긴 모양은 오이와 비슷하지만 표면에 작은 혹 같은 돌기가 훨씬 더 많고 맛이 쓰다.

여주는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 폴리펩타이드-p와 카란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폴리펩타이드-p는 근육이 당분을 잘 흡수하도록 해 혈당 수치를 낮추는 식물성 인슐린이고 카란틴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기능을 돕는 물질이다. 동물실험에서 혈당 수치가 높은 쥐에게 여주 추출물을 먹였더니 혈당 수치가 내려가거나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됐다는 결과가 나왔다. 여주가 혈당수치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특유의 쓴 맛 때문에 그냥은 먹기 힘들다. 또 찬 성질이 있어 여주를 먹고 설사를 하는 사람도 있다.

정은헬스케어의 '웰리브 당 컨트롤<사진>'은 여주 추출물을 비롯해 치커리, 차전자 껍질, 달맞이꽃종자추출물, 뽕나무잎추출물 등이 들어있다. 이 제품은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증받았다.

웰리브 당 컨트롤을 구입하면 당뇨병에 대한 책을 함께 증정하는 이벤트를 소개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인 건강나무의 홈페이지(mt ree.kr)나 전화(02-724-7644)를 통해 이 제품을 구입하면 세브란스병원 당뇨병센터 차봉수 소장이 지은 '당뇨병완치설명서'와 세브란스병원 영양팀과 CJ프레시웨이에서 함께 만든 '최고의 당뇨병 식사가이드'를 준다. 당뇨병완치설명서를 읽으면 당뇨병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풀 수 있으며, 최고의 당뇨병 식사가이드에는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면서 맛도 좋은 식단과 레시피가 실려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 강경훈 헬스조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