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6

부정적 언어들

부정적 언어들 1.부끄러운줄 알아라 2. 못되었구나 3. 차라리 너를 낳지 말 것을... 4. 네가 필요하다가 말하는 것은 옳은 것이 아니야 5. 빨리 빨리 자라라 6. 다른 사람을 의지할줄 알아야지. 7. 남자답게 굴어라 8. 여자답게 굴어라 9. 용감한 아이는 울지 않는 법이야. 10. 숙녀답게 행동해야지 11. 그런 식으로 느끼면 안돼 12. 그러면 못써. 넌 바보같구나 13. 네가 원인이야 14. 그것이 다 우리 덕인줄 알아라 15. 물론 우리는 너를 사랑하지, 16. 나는 너를 위해 희생하고 있다 17. 네가 어떻게 나에 대해 그럴수 있니? 18. 네가 만일 00하면 널 사랑하지 않을거야 19. 너 때문에 내가 미친다니까 20. 넌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녀석이야 21. 너한테 상처준 적이 없어 ..

마음을 훔치는 완벽한 대화법은 과연 무엇일까?

마음을 훔치는 완벽한 대화법은 과연 무엇일까? -그것을 바로 기적의 미러링 대화법칙이다. -어떻게 하면 말을 잘 할 수 있고,상대방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을까? 1.자기 말을 하려고 하지 말고 공감하고 경청의 달인이 되어라. 2.제대로 들어 상대방을 이해하여라. 3.제대로 '경청하는 훈련'을 하라. 4.좋은 첫인상으로 대화에서 유리한 고지에 서라. 5.표정과 시선으로 상대의 마음을 열어라. 6.당신의 복장과 태도를 항상 긴장시켜라. 7.당신의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강력한 첫마디를 준비하라. 8.듣기 좋은 목소리로 상대를 끌어당겨라. 9.남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말투와 억양을 구사하여라. 10.대화의 대인거리를 찾아라. 11.말에 '예의 옷'을 입혀라. 12.상대의 눈높이에 언어를 맞춰라. 13.상대..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상처를 부르는 잘못된 언어 표현들 - 강선영 박사 시대마다, 지역마다, 오랜 관습에 의해 내려온 언어 표현들이 있다. 어떤 것들은 속담이 되기도 하고 어떤 것들은 전혀 다른 의미로 회자되기도 한다. 그 중에 우리가 뜻을 제대로 모르고 사용하거나, 잘못된 해석을 해 타인의 마음을 상하게 하거나, 인간관계에 금이 가게 하는 표현들이 많다. 그 표현들은 너무나 흔하며, 너무나 자연스럽게 우리 생활 속에 녹아들어 있기 때문에, 이런 말들이 타인을 해치는 독이 된다는 것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보면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 아무 생각 없이 함부로 말하여 상처 주는 행위를 이제는 반드시 멈추어야 한다. 그 중 몇 가지만 살펴보기로 한다. ♣ 넌 고집이 세 고집이 센 것과 소신 있는 행동은 보기에 따라 비슷하..

남의 발자국을 따라가면 아무 발자국도 남기지 못한다

◆ 남의 발자국을 따라가면 아무 발자국도 남기지 못한다 ◆ 키에르케고르는 말했다. “비교는 행복의 끝이요, 불만의 시작이다.” 왜 그럴까? 아무리 높은 자리에 올라도 세상엔 나보다 더 높은 곳에 또 누군가가 있기 때문이다. 남과 비교할 것인가? 나 자신과 비교할 것인가? 밖을 향한 눈을 안으로 돌려라. 당신이 감탄한 남들의 장점은 당신에게도 숨어있다. 유일하게 필요한 비교는 자신과의 비교이다. = 빌 조지, ‘최고는 무엇이 다른가’에서 = “남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늘 고민하는 사람들은 언젠가 깜짝 놀랄 것이다. 사실 남들은 나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으니까.” 버트런드 러셀의 말입니다. 독일 시인 빌헬름 부쉬는 “남의 발자국을 따라가면 아무 발자국도 남기지 못한다.”고 일갈합니다. 어제의 나, 가장..

일은 정말 재미있다

◆ 일은 정말 재미있다 ◆ 나는 1년 내내 좋아하는 일만 한다. 일터로 향하는 내 발걸음은 탭댄스를 추듯 가볍다. 나는 일터에 있을 때면 등을 기대고 누워 천장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일은 정말 재미있다. 돈을 더 번다고 내 삶의 질이 나아지지 않는다. 내 재산의 99%를 사회에 돌려주면 다른 사람들의 삶은 훨씬 나아진다. = 워렌 버핏 = 직업은 우리들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남들 보기에 좋은 일, 당장 유망한 직업이 아닌, 내가 평생 좋아하면서 즐겨서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이 가진 에너지를 쏟을 수 있는 일, 자신의 열정과 연결될 수 있는 곳에서 즐기면서 일할 때 누구나 위대함에 이를 수 있습니다.

리더는 시련을 먹고 자란다

◆ 리더는 시련을 먹고 자란다 ◆ 시련은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시련은 마법을 만들어낸다. 27년을 감옥에서 보낸 넬슨 만델라와 같은 혹독한 시련이든, 비교적 고통이 덜한 시련이든 리더가 되기 위해선 시련이 필요하다. 리더들은 시련 속에서 꺾이지 않는 사람일 뿐이다. 리더는 시련을 먹고 자란다. = 워렌 베니스 = 시련은 인간의 한계를 시험합니다. 시련은 인간성의 시험장입니다. 시련은 리더가 되기 위해 필연적으로 겪어야 하는 과정입니다. 욕구 5단계설로 유명한 아브라함 매슬로우는 말합니다. “비극과 트라우마는 위대한 인간이 자아실현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경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