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연애,그리움

문자 메시지로 밀당하는 법

문성식 2024. 12. 7. 17:40


◆ 문자 메시지로 밀당하는 법 ◆

 
이 글에서는 흥미로운 문자 메시지로 대화를 시작하기 상대방의 관심을 끌기 마지막에 강한 인상을 남기기 관련 글
기술이 고도로 발전한 현대 사회에서는 좋아하는 사람과 실제로 만나서 같이 노는 시간보다 서로 문자를 주고 받는 시간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말은 좋아하는 사람과 직접 만나지 않고 문자상으로도 얼마든지 밀당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다만 문자로 밀당을 하기 위해서는 한두 문장의 글로 가볍게 장난을 치면서 당신의 재치와 매력을 발휘할 줄 알아야 합니다. 아래의 팁을 확인하세요.
 
방법1, 흥미로운 문자 메시지로 대화를 시작하기.
 
Step 1 창의력을 발휘하세요.
독창적인 문자를 보내는 건 쉽지 않지만 그래도 창의력을 발휘해서 재밌는 문자를 보내보세요.
상대방에게 더욱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한테 문자를 보내기 위해서 핸드폰을 집기 전에 다른 누구도 아닌 오직 당신만이 할 수 있는 멘트를 먼저 떠올려보세요.
상대방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문자를 보내면 답장을 곧바로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상대방을 웃게 만드세요. 최근에 둘이서 같이 경험한 일에 관한 농담을 하면서 대화를 시작하세요. 이전에 했던 대화 내용을 언급하면서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1]
* 뛰어난 관찰능력을 발휘하세요. 상대방이 분명히 반응을 보일 겁니다. 밀당을 할 때 재치를 발휘하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독창적인 문자 메시지를 보내세요. 진부한 작업멘트 대신 오직 당신만이 할 수 있는 멘트를 하세요.
 
Step 2 개방형 질문을 하세요.
예, 아니오로 답할 수 없는 질문이 개방형 질문입니다.
개방형 질문을 던지면서 밀당을 하면 보다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단지 심심해서 문자를 주고 받는 게 아니라 상대방의 생각을 알고 싶어서 대화를 나누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을 할 때 아래의 팁들을 참고하세요.[2]
* 질문을 간단하게 하세요. 오늘 또는 이번 주에 있었던 일에 대해서 물어보세요. 예를 들어서 친구 생일 파티가 어땠는 지, 바닷가로 떠난 주말여행이 기대했던 만큼 재밌었는지 물어보세요.
* 개방형 질문을 많이 하세요. “응” 또는 “괜찮아” 라고 답할 수 있는 질문은 하지 마세요. 상대방이 길게 답하고 다시 당신에게 질문하게끔 유도하세요.
* ‘너무’ 개방적인 질문은 하지 마세요. 상대방이 답할 수 없는 심오한 철학적 질문은 하지 마세요. 질문이 너무 어려워서 답장하는 걸 포기할 지도 모릅니다.
* 문자를 재미없게 보내는 사람이 되지 마세요. 간단하게 “뭐해?” 또는 “잘 지내?” 라고 물어보면 답장을 받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질문을 할 때도 독창적인 질문을 하세요.
* 조금 더 고민해보세요. 어제 중요한 일이 있었다고 당신에게 말하던가요? 어떻게 됐는지 물어보세요. 상대방이 하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걸 보여줄 수 있습니다.
 
Step 3 맞춤법과 문법을 확인하세요.
밀당에 맞춤법과 문법이 무슨 상관이냐고요?
예를 들어서 실제로 만나서 밀당을 할 경우 옷과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쓸 겁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문자를 보낼 때도 맞춤법과 문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3]
* 맞춤법이 전부 틀리고 내용이 전혀 이해가 안 가는 문자를 보내면 상대방은 당신이 문자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것도 귀찮을 만큼 자기한테 무관심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 맞춤법과 문법을 완벽히 지켜야 하는 건 아닙니다. 그냥 문자를 보내기 전에 한번 더 훑어 읽으세요.
 
Step 4 너무 티내지 마세요.
문자 대화를 시작할 때는 감정을 전부 드러내지 않는 게 핵심입니다.
혼자서 잔뜩 흥분하면 상대방은 당신의 속마음을 곧바로 눈치챕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먹고 적절한 시간에 문자를 보내세요.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세요.
좋아하는 사람한테 문자를 보낼 때 무슨 말을 할 지 몰라서 1분 이상 고민하는 건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매번 당신이 먼저 문자를 보내는 건 안 좋습니다. 매번 당신이 먼저 문자를 보내는 이유는 상대방이 당신에게 관심이 없기 때문일 겁니다. 쿨하게 행동하세요. 가끔은 상대방이 당신한테 먼저 문자를 할 때까지 기다리세요.
* 웃기기 위해서 너무 노력하지 마세요. 처음 보낸 문자가 준비된 멘트처럼 보일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지도 모릅니다.
* 문자로 밀당하는 건 실제로 만나서 밀당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편안하고 차분한 마음을 가져야지 밀당을 잘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연애 전문가, 데이트를 하고 나서 며칠 기다렸다가 문자하지 마세요. 2~3일 후에 연락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에는 모든 사람들이 핸드폰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로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많습니다.
 
 
방법2, 상대방의 관심을 끌기.
 
Step 1 상대방을 놀리세요.
밀당을 잘하는 방법 중 하나는 문자상으로 놀리는 겁니다.
약간 장난을 치면서 상대방을 놀리세요. 그리고 상대방도 당신을 놀리게끔 유도하세요.
너무 진지해 보이지 않으면서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는 걸 드러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4]
* 가벼운 장난을 치세요. 희한한 영화를 보거나 기타 연습을 너무 많이 한다고 놀리세요.
* 상대가 농담을 오해하지 않게끔 조심하세요. 기분을 상하게 하려는 의도가 없고 그냥 장난이라는 게 분명해야 합니다.
* 평소에 상대방을 부를 때 웃긴 별명을 부른다면 문자를 할 때도 그렇게 부르세요.
* 장난이란 걸 알 수 있게끔 윙크 이모티콘을 보내세요.
 
Step 2 상대방을 챙겨주고 싶은 마음을 드러내세요.
문자로 밀당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상대방을 챙겨주고 싶은 마음을 분명하게 전해야 합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는 지 물어보거나 오늘 기분이 어땠는 지 물어보세요.
* 만약 상대방이 아플 경우 병문안을 가보세요.
* 상대방의 이름을 종종 부르세요. 갑자기 이름을 부르면 놀랄 수도 있고 재밌어할 수도 있습니다.
* 새로 나온 영화 또는 새로 생긴 레스토랑에 대해서 물어보세요. 데이트 기회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 상대방을 칭찬하세요. 예를 들어서 “요전날 밤에 너 정말 귀엽더라” 혹은 “새 헤어스타일 정말 예뻐” 라고 말하면서 넌지시 칭찬하세요.
 
Step 3 약간 야한 이야기를 하세요.
문자로 상대방을 흥분시킬 수 있는 미묘한 방법을 찾으세요.
“지금 무슨 옷 입고 있어?” 같은 질문 외에도 상대방을 살짝 흥분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 있습니다. 아래의 팁을 확인하세요.
* 방금 샤워하고 나왔다고 자연스럽게 말하세요.
* “요전날 밤에 네가 입었던 드레스가 계속 생각나네. 너랑 정말 잘 어울리더라” 라고 솔직하게 말해보세요.
* “우리집 냉장고에 와인 한 병 있는데 너하고 같이 마시고 싶다” 라고 말하면서 초대를 해보세요. 와인을 같이 마시자는 말은 와인만 같이 마시고 싶다는 뜻이 아닙니다.
 
Step 4 간절한 사람처럼 보이지 마세요.
문자를 할 때 쿨한 태도를 유지하세요.
수십 통의 문자를 연달아 보내거나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걸 물어보지 마세요.
문자로 대화할 때 자기 혼자 ‘너무’ 흥분하면 이상한 사람처럼 보입니다.
* 혼자만 문자를 보내지 마세요. 상대방도 문자를 보낼 경우에만 계속 주고 받으세요. 상대방이 답장을 한 번 할 때마다 당신은 문자를 5통씩 보낸다면 문제가 있는 겁니다.
* 밀당을 할 때 가끔씩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물음표 및 느낌표 사용도 마찬가지입니다.[5]
* 문자를 받자마자 답장하지 마세요. 쿨하게 행동하세요. 급하게 답장을 해야 되는 문자가 아닐 경우 몇 분 또는 심지어 몇 시간 후에 답장을 하세요. 당신이 어제 보낸 문자를 상대방이 오늘 답장했다면 조금 있다가 답장하세요. 곧바로 답장하면 간절해 보입니다.
 
Step 5 문자로 깊은 관계를 맺으려고 하지 마세요.
문자상으로 깊은 관계를 맺거나 깨뜨릴 수 없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고 싶나요? 문자 메시지는 밀당을 하고, 계획을 세우고, 데이트 약속을 잡을 때 유용합니다.
하지만 깊은 관계를 맺거나 혹은 서로를 더 많이 알아가기 위해서는 실제로 만나서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 가벼운 대화를 나누세요. 밀당을 즐기세요. 가끔 장난도 쳐도 됩니다. 너무 진지한 대화를 나누지 마세요.
* 상대방이 정말 마음에 든다면 문자로 대화를 나누는 것보다 실제로 만나서 더 많은 대화를 나누는 게 더 좋습니다.
 
 
방법3, 마지막에 강한 인상을 남기기.
 
Step 1 문자를 그만해야 될 때를 파악하세요.
할 말이 없는데도 쓸데없이 문자를 계속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서 마음에 드는 사람을 술집에서 처음 만났을 경우, 함께 즐겁게 대화를 나눈 후 적절한 타이밍에 마무리를 해야지 좋은 첫인상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문자상으로 대화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 상대방은 거의 보내지 않고 당신만 문자를 보내는 것 같다면 문자를 그만 보내는 게 좋습니다.
* 긴 문자를 보냈는데 단답형으로 답장한다면 문자를 그만 보내는 게 좋습니다.
* 둘 다 할 말이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대화를 마무리하세요.
* 매번 문자를 할 때마다 당신만 문자를 보내고 상대방은 계속 성의없이 답장한다면 앞으로 더 이상 문자를 보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Step 2 마무리를 잘하세요.
다른 일 때문에 바빠서 혹은 조금 있다가 만날 거라서 일단 여기서 대화를 끝내고 싶을 경우,
상대방의 머릿속에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말로 마무리하세요.
그냥 간단하게 “안녕~” 이라고 보내면 대화가 끝난 후 상대방은 당신 생각이 나지 않을 겁니다.
* 조금 있다가 만나기로 했나요? “너무 보고 싶어서 기다릴 수가 없어~” 라는 문자를 보내보세요.
다른 일을 해 야 되서 문자를 더 이상할 수 없을 경우, 상대방에게 무엇을 하러 어디에 가는 지 말해주세요. 그러면 상대방은 당신을 문자 보내는 일 외에도 할 일이 많은 사회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할 뿐만 아니라 당신한테 더욱 흥미가 생겨서 같이 대화를 하고 싶은 마음이 커질 겁니다.
* 다음번에 대화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게끔 할 말을 남겨 두세요. 머릿속에 드는 생각 중 아무거나 언급하면서 다음에 또 얘기하자고 말하세요.
 
Step 3 문자로 데이트 신청을 하세요.
서로 즐겁게 문자를 주고 받으면서 밀당을 하는 사이가 되었다면 이제 좀 더 적극적으로 대시를 하세요.
기회를 놓치지 말고 용기를 내서 문자로 데이트 신청을 해보세요.
* 가볍게 제안하세요. 대화를 하는 도중 자연스럽게 “다음에 같이 저녁 먹으면서 계속 얘기하자. 아니면 커피도 괜찮고” 라는 말을 해보세요.
* 만약 서로 문자를 자주 하는 사이라면 “너랑 문자하는 건 정말 재밌어. 너랑은 하루 종일 대화할 수 있을 것 같아. 그나저나 다음에 만나서 얘기하는 건 어때?” 라고 말해보세요.
* 조금 덜 부담스럽게 물어봐도 됩니다. 데이트 신청을 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다른 친구들이랑 같이 술 한잔 하거나 또는 파티에 가자고 물어보세요.
 
팁.
* 엉뚱한 사람에게 문자를 보내지 않도록 하세요.
* 얼굴을 보면서 하지 못할 말은 문자로도 하지 마세요. 문자상으로 너무 솔직하게 속마음을 전부 털어놓으면 나중에 만났을 때 어색할 수도 있습니다.
* 똑같은 문자를 또 보내지 마세요. 똑같은 문자를 8통이나 받는 건 정말 짜증납니다.
* 당신이 보내는 문자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세요. 이상한 문자를 보내지 마세요. 적절한 선을 지키세요. 그리고 상대방의 말을 믿으세요.
* 일관되게 행동하세요. 직접 만났을 때는 밀당을 전혀 하지 않고 전화상으로만 밀당을 하면 상대방은 당신이 장난을 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 맞춤법과 문법을 확인하세요. 상대방이 내용을 잘못 이해해서 오해하지 않게끔 보내기 전에 문자를 한번 더 확인하세요. 대충 보낼 경우 심지어 당신이 하는 말을 전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서로 잘 모르는 사이일 경우, 본인이 답변하고 싶지 않은 질문은 상대방에게 물어보지 마세요.
* 문자로 밀당하는 것보다 실제로 만나서 밀당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걸 기억하세요.
* 질문을 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상대방에 대해서 많은 걸 알 수 있기 때문에 질문하는 건 좋은 겁니다.
* 오로지 문자로만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으려고 하지 마세요.
* 횡설수설하지 마세요. 지루한 사람과 밀당하는 건 재미없습니다.
* 만약 이미 사귀는 사람이 있을 경우, 다른 사람에게 문자로 작업걸지 마세요. 혹시 누군가가 당신의 문자를 볼 수도 있습니다.
* ‘1~6분 후 답장하기’ 규칙을 사용하세요. 곧바로 답장을 하지 마세요.
* 가끔씩 약간 야한 농담을 해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너무 이상하게 혹은 간절하게 보일 정도로 하면 안됩니다.
* 너무 긴 문자는 보내지 마세요. 상대방과 대화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간절해 보입니다.
* 웃는 이모티콘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 매번 문자를 먼저 보내지 마세요.
* 상대방에게 당신의 감정을 드러내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어색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서로 얼굴을 보고 있는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보다 덜 창피할 겁니다.
* 상대방을 웃게 만들 수 있는 별난 이야기를 해보세요. 대화가 더 흥미로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