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연애,그리움

남친이 나를 싫어한다는 신호, 이유, 이겨내는 방법

문성식 2025. 1. 11. 11:06


◆ 남친이 나를 싫어한다는 신호, 이유, 이겨내는 방법 ◆

 
이 글에서는 남친이 나를 싫어한다는 신호 남친이 나를 싫어하는 이유 남친이 나를 싫어 할 때 대처하기 관련 글.
남친과의 사이가 나빠졌는가? 남친이 나를 싫어한다는 느낌에 가슴이 답답하다면 이 글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정말 싫어한다는 신호는 어떤 것인지, 왜 그렇게 느끼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을 배워보자. 이 세상에서 모질게 대해도 되는 사람은 없다는 걸 명심하자. 비록 이번에는 잘못 만났다고 해도 얼마든지 내 시간과 관심을 받을 자격이 있는 누군가를 만나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관계를 이어갈 수 있다.
 
방법1, 남친이 나를 싫어한다는 신호.
 
Step 1 수시로 차버리겠다고 협박한다.
남친이 나에게 겁을 주거나 통제하기 위해 그만두자,
또는 헤어지자는 말을 자주 한다면 좋지 않은 신호이다. 관계에 확신을 가져야 한다.
문제가 있을 때마다 남친이 떠날까봐 두려워하면 안된다.[1]
 
Step 2 다른 사람들 앞에서도 나를 비난한다.
남친이라면 나를 지지하고 높여줘야 한다. 비하해서는 안된다.
남친이 나에 대한 좋지 않은 얘기를 쏟아내고 심지어 다른 사람들이 있는 자리에서까지 계속 한다면 그 사람은 더 이상 나를 존중하거나 신경쓰지 않는다는 뜻이다.[2]
 
Step 3 내 잘못이 아닌데도 내 탓을 한다.
관계 속에서는 두 사람 모두 각자의 말과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
남친이 모든 것이 내 잘못인 듯 행동하며 심지어 내 잘못이 아닌 일에도 책임을 떠넘긴다면 그 사람에게는 아마도 희생양이 필요한 것일 수 있다.[3]
 
Step 4 두 사람의 계획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
남친이 앞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간의 계획을 세우고 싶어 하지 않는다면 계획이 없다는 얘기다.
마찬가지로 명절 계획이나 자녀 계획을 언급할 때마다 입을 닫아 버린다면 오래도록 함께 할 생각 없다는 신호이다.[4]
 
Step 5 만나고 싶어 하지도 않고 관심도 없다.
건강한 관계에서는 남자친구와 정말 친구가 된다. 뭔가를 함께 하고 사랑과 애정을 서로에게 표시한다.
그러나 각자 활동하고 함께 어울리고 서로 함께 있음을 즐기는 일이 별로 없다면 남친은 한 때 가졌던 나에 대한 감정이 더 이상 남아 있지 않은 것이다.[5]
* 내 생일이나 기념일을 잊어버린다면 남친은 관계에 마음을 쏟지 않는다는 신호이다.
 
Step 6 애정표현이나 성관계를 원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손을 잡거나 포옹한 게 언제였나? 애정표현이나 성관계를 한 게 좀 오래 됐다면 관계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다.[6]
 
Step 7 바람을 피운다.
남친이 감정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있다면 남친이 함께 하고 싶은 사람은 더 이상 내가 아닌 것이다.[7] 이런 취급을 받을 이유가 없다. 이럴 때는 그냥 그 자식을 차버리자!
* 한 번의 바람으로 반드시 관계를 끝내야 하는 건 아니다. 그러나 그 사람과 신뢰를 회복하고 관계를 개선하는 데는 진지한 노력이 필요하다.
 
Step 8 폭력적이거나 폭언을 일삼는다.
손찌검은 절대로 용납될 수 없다. 남친이 신체적으로 폭력적이거나 힘으로 누르려 하고 상처를 준다면 (밀치거나 때리거나 발로 차거나 목을 누르는 등의 행위), 당장 헤어져야 한다. 정말 무서운 상황이지만 이럴 때는 떠나는 게 최선이다.[8]
* 감정적 학대도 역시 용납될 수 없다. 남친이 통제하고 조정하려들거나 침묵요법 또는 스톤월링이나 가스라이팅을 한다면 당장 헤어져야 한다.[9]
* 학대와 폭력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필요할 때는 한국 여성의 전화 웹사이트http://hotline.or.kr/를 방문하거나 1366 또는 02-2263-6464로 연락하자.
 
 
방법2, 남친이 나를 싫어하는 이유.
 
Step 1 자신이 겪고 있는 골치 아픈 문제들에 대한 화풀이를 하고 있다.
남친이 학교, 직장, 또는 가족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의도적으로 기분 나쁘게 대하는 건 아닐 것이다.[10]
그렇다고 해도 남친과 대화를 하고 문제를 해결해야 하지만 이 경우는 관계가 깨질 정도로 심각한 건 아니다.
* 남친의 기분이 괜찮을 때 접근한다. 이렇게 얘기해보자, “요즘 합병 때문에 스트레스 많이 받는 거 알아. 오빠한테 아주 중요한 일이니까. 그런데 그 스트레스가 우리 관계에 방해가 되는 거 같애. 어떻게 하면 좋을지 한 번 얘기해보자.” 이렇게 하면 남친이 잘못을 깨달을 수 있다.
 
Step 2 관계에 숨이 막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손뼉도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 법이다. 이 문제는 남친 만의 잘못은 아닐 수도 있다.
잠시 시간을 내 최근에 자신이 남친을 어떻게 대했는지 곰곰히 생각해보자.[11]
남친을 통제하나? 끊임없이 관심받기를 원하나? 어떤 것이든 남친이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시간에 해 본 적이 없다면 남친의 마음 속에 분노가 쌓이기 시작할 수 있다.
 
Step 3 남친은 내가 자신을 우선순위에 놓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다른 일로 너무 바빠서 남친과 만나지도 못한 건 아닌지 생각해보자.
만나기로 한 약속을 잊어버리거나 전화나 문자에 답을 하지 않는다면 남친은 자신이 상대방의 삶에 중요한 존재가 아니라고 여기게 된다.
관계가 나아지기 원한다면 남친을 우선순위에 두고 얼마나 신경을 쓰고 있는지 보여주자.[12]
* 이런 식으로 대화의 문을 열어 보자, “요즘 회사 일이 너무 바빠서 너랑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했지. 미안해. 주중 저녁에 시간을 정해놓고 정기적으로 만나는 건 어떨까?"
 
Step 4 남친은 내가 자신을 가지고 논다고 느낀다.
다른 남자에게 추파를 던지거나 전 남친에 대한 얘기를 하는가?
남친을 시험해보거나 질투를 유발하려 하는가? 그동안 남친에게 잘 대해주지 않았다면 남친은 지금 보복을 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앞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조용히 앉아서 함께 얘기해보자.[13]
* 관계에서는 열린 마음으로 진솔하게 소통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 장난치지 말고 진지하게 대화하고 두 사람 관계에서 문제의 근원은 무엇인지 찾아보자.
 
Step 5 남친에게 나를 버릴 용기는 없다.
남친이 거리를 두기 시작하고 나를 하찮은 존재로 대한다면 아마 헤어지고 싶지만 대놓고 말하기가 두려운 상황일 수 있다.
이런 대우를 받고 계속 붙어 있을 이유가 없다.[14]
 
Step 6 폭력적인 성향 때문에 함부로 대한다.
남친의 행동이 사실상 나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경우도 있다.
과거의 관계나 어린시절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해도 변명의 여지는 없다. 남친이 언어로, 신체적으로, 성적으로 학대하며 내 잘못 때문이라고 주장해도 사실은 그렇지 않다. 절대로 내 잘못이 아니다.[15]
 
 
방법, 3, 남친이 나를 싫어 할 때 대처하기.
 
Step 1 관계가 회복될 수 있다고 생각되면 함께 노력하자.
남친과 조용히 앉아 솔직하고 성숙한 대화를 나누자.
각자 서로를 존중하며 자신의 불만을 토로하고 다시 시작하기로 결정한다면 이 과정을 통과할 수 있다.
물론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서로 사랑한다면 얼마든지 건강한 관계를 다시 형성할 수 있다.[16]
* 자신의 느낌을 얘기할 때는 “나” 전달법을 사용하고 상대방을 모욕하거나 깎아내리면 안된다.
* 두 사람 모두 가치를 인정받고 응원받고 존중받는다고 느끼기 위해서 각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찾아보자.
* 커플상담을 두려워하지 말자. 치료사들은 그 어느 때 보다 좋은 관계를 다시 세우는 데 필요한 도구를 알려 줄 수 있다.
 
Step 2 아무 이유없이 남친이 함부로 대한다면 그냥 차버리자.
안타깝지만 남친은 타고난 못된 놈일 수도 있다.
관계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남친을 잘 대해주는데도 계속 나를 싫어한다면 이제 정리할 시간이 된 것이다.[17] 남친을 앉혀 놓고 간단하게 한 마디 던지자. 이제 끝이라고!
* 관계와 이별에 대해 마음을 정리할 시간을 가진 후에 나를 존중해주는 다른 사람을 찾아보자.
 
Step 3 안주하지 말고 자존감을 키우자.
나를 싫어하거나 함부로 대하는 남친을 대하는 건 마음과 자존감에 큰 상처를 남기게 된다.[18]
시간을 두고 자신이 최상의 대우를 받을 만한 멋진 사람이라는 사실을 스스로에게 상기시켜주자.
자신을 돌보고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는 좋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자.
* ”난 사랑받을 자격이 있어”와 같은 긍정적 주문을 반복하자. 유치하게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