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우현증의 메이크업 스토리]Coral Orange Blossom!

문성식 2012. 4. 8. 13:51

 [우현증의 메이크업 스토리]Coral Orange Blossom!

 

매년 봄마다 단연 사랑받는 컬러인 핑크를 제치고 올 봄에는 코럴 오렌지 컬러가 화사한 봄의 여왕 자리를 차지했다. 동양인의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이 반가운 컬러의 유행을 놓치지 않은 것은 물론 한걸음 더 나아가 동양인 특유의 장점은 부각시키면서 단점은 커버하는 맞춤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소화해볼 것.

1 Highlight

눈 주위를 하얗게 밝힌다는 느낌으로 하이라이터를 눈 밑 넓은 부위에 바르고 이마, 코끝, 턱에도 바른다.

2 Eyes

화이트톤이 섞인 피치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과 언더라인에 그러데이션해 동양인 특유의 부어 보이는 눈매를 없애고 자연스러운 음영을 준다. 눈머리와 눈머리 쪽 언더라인에 화이트 펄 아이섀도를 콕 찍어 발라 포인트를 준다.

3 Cheek

코럴 오렌지 컬러 블러셔를 평소보다 약간 안쪽, 아래쪽 위치에 동그랗게 찍어 그러데이션해주는데, 자연스럽게하기보다는 살짝 도드라지게 표현하는 것이 더욱 좋다. 사선이 아닌 동그라미 모양으로 그러데이션하는 것이 포인트.

4 Lips

전체 메이크업 중 컬러감을 가장 강하게 줘야 발랄하게 표현된다. 블러셔보다 약간 진한 오렌지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꼼꼼히 바른 뒤 같은 컬러의 립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덧바른다.

스타일 포 아이즈(피치 블라썸)

동양인의 피부톤에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는 아이섀도. 3만8천원, 비디비치 by 이경민.

필러 볼륨탭

톡톡 두드려 바르면 살이 차오른 듯 탄력을 만들어주는 하이라이터. 가격미정, 키스 바이 우.

크리미 돔 치크(선라이트 피치)

볼을 오렌지 컬러로 화사하게 물들여주는 크림 타입 블러셔. 3만5천원, 슈에무라.

로즈에센스 볼륨 립글로스(오렌지)

장미를 머금은 오렌지처럼 촉촉하고 생기 있게 연출해주는 립글로스. 5천9백원, 스킨푸드.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여성들의 로망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해 고급스러우면서 투명한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대가. 아름다운 피부를 자랑하는 스타인 고소영, 고현정, 임수정, 김아중 등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TV 프로그램 '겟잇뷰티', '스타킹' 등에 출연하며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해 이슈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최근 그녀의 독특한 비법인 '4-4-8권법', '짱짱기법', '솜털세안법' 등을 접목시킨 신개념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 바이 우를 론칭했다.

 

동양인 맞춤 코럴 오렌지 메이크업은….

차가운 느낌의 쿨톤, 따뜻한 느낌의 웜톤 중 동양인의 피부는 대부분 웜톤이다. 웜톤인 피부에는 핑크보다는 오렌지 컬러가 잘 어울리고 피부톤을 한층 더 밝게 해주는데다 피부에 메이크업이 흡수돼 보이는 효과가 있어 리얼 스킨 트렌드와도 잘 맞아떨어진다. 여기에 약간의 기술을 더하면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없앨 수 있다. 오렌지 컬러가 피부 위에 물든 듯 사랑스러운 소녀처럼 연출할 때는 입술을 제일 진하게, 그 다음 블러셔를 진하게 바르는 느낌으로 메이크업한다. 다양하거나 과감한 컬러 표현이 없으므로 눈 밑을 하얗게 밝히고 눈머리에 화이트 펄로 반짝임을 줘 화이트, 오렌지 컬러를 극명하게 대비되도록 사용함으로써 화사하고 또렷한 느낌을 만든다.


<■제품 협찬 / 비디비치 by 이경민(070-8789-6771), 슈에무라(02-3497-9811), 스킨푸드(080-012-7878), 키스 바이 우(080-717-8005) ■헤어 / 세영(차홍 아르더, 02-3445-8522) ■메이크업 / 우현증 원장(우현증 메르시, 02-546-7740) ■모델 / 조혜은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진행 / 조혜원 기자 ■사진 / 이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