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3 6

부부 관계 자가 진단 법

부부 관계 자가 진단 법 현재 자신의 결혼 생활이 성공적인지 혹은 그렇지 않은지 궁금한 사람은다음의 테스트를 통해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1. 배우자와 절친한 친구들의 이름을 댈 수 있다.2. 배우자가 현재 받는 스트레스가 무엇인지 안다.3. 요즘 배우자를 괴롭히는 사람들 몇 명의 이름을 댈 수 있다.4. 배우자가 지닌 평생의 꿈을 몇 가지 알고 있다.5. 배우자의 인생철학에 대해 말할 수 있다.6. 배우자가 몹시 껄끄러워하는 친척들이 누구인지 알고 있다.7. 배우자가 나에 관해 잘 안다고 생각한다8. 떨어져 있으면 배우자가 보고 싶다.9. 배우자와 종종 애정 어린 포옹과 키스를 한다.10. 배우자가 나를 진심으로 존중한다.11. 우리 사이에는 정열이 있다.12. 우리 사이에는 분명히 로멘스가 남아있다..

자녀에게 남겨 줘야하는 7가지 유산

자녀에게 남겨 줘야하는 7가지 유산 ☞ 첫번째 선물 - 존경심 존경심은 숭고한 마음의 작용으로 사람을 도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며, 올바른 길을 걷게 만든다.누구나 인생에서 그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역할을 가지고 태어난다. 그러므로 자신도, 다른 사람도 매우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해 주자. ☞ 두번째 선물 - 인내심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다. 욕망을 억제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은 작은 실패에도 쉽게 좌절하게 마련이다.자녀에게 자기 중심적인 생각을 버리고 자신을 억제하는 법을 가르쳐라. ☞ 세번째 선물 - 사랑사랑하는 마음을 진솔하게 전해 주는 것이 자녀 교육의 기본이다. 부모가 따뜻한 사랑을 충분히 주고 부모 자식간의 신뢰 관계가 확고하다면 자녀 교육의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 네번째 선물 ..

아름다운 가정 2024.10.03

자녀 앞에서 보여 줘야할 부부의 자세

자녀 앞에서 보여 줘야할 부부의 자세 1. 존경과 사랑을 유산으로 삼는다아버지가 아들에게 물려줄 가장 위대한 유산은 그 아들의 어머니를 사랑하는 것이고어머니가 딸에게 줄 가장 좋은 선물은 그 딸의 아버지를 존경하는 것이다.2. 자녀 중심의 부름말을 사용한다부부가 서로를 부를 때"누구 엄마...""누구 아빠..."라고 부르면 자녀에게도 소속감을 깊게 하여주어 좋다.3. 부모공경을 보여 준다효는 백행의 근본이다자식에게 바라는 것을 부모에게 드려라.4. 서로 돕는 모습을 보여준다 일하기 싫은 사람은 먹지도 마라부부가 서로 돕는다면 그 자녀들은 접시라도 잡는다.5. 서로의 허물을 나무라지 않는다부모의 허물은 자녀의 수치이고 자녀의 허물은 부모의 수치이다자녀앞에서 배우자의 허물을 들추거나 좋지않은 별명을 부르지 ..

아름다운 가정 2024.10.03

안정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자녀 교육법

안정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자녀 교육법안정감 있는 사람은 자신에 대해서 기뻐하고 만족하고 있기에 다른 사람들이 자기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에너지를 긍정의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힘을 소유하게 되며 더 많은 성취를 이루어 낼 수 있는 능력을 소유하게 됩니다.안정감은 자존감 있는 사람의 특징입니다. 어떤 상황, 어떤 형편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고 자신의 소리를 말할 수 있기에 사람들은 그런 안정감 있는 사람들을 좋아하며 리더로 따르게 되기 마련입니다.안정감 있는 사람은 자신에 대해서 기뻐하고 만족하고 있기에 다른 사람들이 자기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에너지를 긍정의 에너지로 사용할 수..

아름다운 가정 2024.10.03

몽둥이 찜질법

몽둥이 찜질법 부부가 항상 유익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은 일종의 기술과도 같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부부들이 이 대화방법에 대한 훈련을 받지 못한 채 결혼해서 자기가 살아온 방법을 고수하다보니 부부사이에 갈등이 생겨나게 됩니다.그런데 많은 아내들이 사용하는 소위 몽둥이 찜질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끊임없이 잔소리하고 애원하고 불평하다가 나중에는 남편에게 욕설까지 퍼붓는 잘못된 대화 방법이지요. 그래서 어떤 아내는 하루 종일 일하다가 늦게서야 집에 돌아온 남편에게 수고했다는 인사 한마디 없이 마구 몰아세웁니다.“그 신문 좀 내려놓을 수 없어요? 이제는 내 기분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는군요. 우리가 저녁에 외식하러 나간 게 도대체 언제지요? 당신은 아이들이나 나한테 도대체 관심이 있기나 한거..

철들자 다가오는 이별

철들자 다가오는 이별 결혼한지 어느덧 반세기를 접어들고 있다. 젊어서는 철이 없어 사회생활에만 열중하다보니 가정생활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었다.남자들은 대개 하루에 1만2,000 단어를 사용한다는데 이것을 밖에서 다 소비하고 집에 들어오면 피로가 쌓인다. 반면 아내들은 기다렸다는 듯이 대화를 시작하지만 남편들은 받아줄 기력이 없어 그 결과로 불평 불만이 싹트기 시작한다.대화가 가정생활에 얼마나 중요한 지를 인식 못하면 장차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다. 옛말에 “여우하고는 살아도 곰 하고는 못산다”고 했듯이 아무리 속으로 깊은 뜻을 가지고 있어도 외부로 표현을 못하면 소용이 없다.아내는 내게 늘 사회생활을 잘 하는 것도 좋지만 대화의 2/3만 사용하고 나머지 1/3은 가정의 몫으로 돌림으로써 따뜻한 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