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27 12

형이 나오는 꿈 해몽 25가지

형이 나오는 꿈 해몽 25가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대한민국은 혈연, 지연, 학연 등 여러 가지 인연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혈연은 말 그대로 피로 이루어진 관계, 인연을 뜻하며, 지연은 친구나 지인 등 본인이 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뜻하고, 학연은 학교나 학원 등에서 함께 지내면서 생기는 인연을 뜻합니다. 사람은 생판 모르는 남과 같은 존재가 있기도 하며, 본인과 아주 각별한 가족, 친구, 친척, 동료 또한 존재하는데요, 여기서 가족은 부모, 형제, 자매, 남매 등으로 이루어진 한 집단을 뜻하며, 여기서 형제란 남자로 이루어진 자식 관계, 자매는 여자로 이루어진 자식 관계, 남매는 남자, 여자로 이루어진 자식 관계를 뜻합니다. 여기서 형제 중 나이가 많은 사람을 형이라고 하고, 나이가 어린 사람을 아우..

꿈의 해몽 2023.08.27

동생이 나오는 꿈 해몽 25가지

동생이 나오는 꿈 해몽 25가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세상은 넓고 많은 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물은 각자 부모로부터 태어나 생명을 얻게 되는데요, 사람의 경우 태어나서 부모를 비롯한 많은 사람과 특정 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우선, 아이가 태어나면 부모와 할머니, 할아버지 등과 같은 가족을 만나게 되고, 나이가 들어 학교에 입학하면, 선생님과 또래 친구, 선배, 후배 등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취직하여 회사에 들어가게 되면, 직장 상사와 동료, 부하 등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부모가 본인을 낳은 이후, 한 명의 아이를 더 출산하게 된다면, 그 아이는 본인의 동생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동생이 나오는 상황이, 꿈에서 펼쳐졌다면, 그 꿈은 무엇을 암시할까요? 다음으로, 동생이 나오는 꿈..

꿈의 해몽 2023.08.27

오늘만은

◆ 오늘만은 ◆ 1. 오늘만은 행복하게 지내자. 링컨은 "사람은 행복해지려고 결심한 만큼 행복해진다." 말했다. 이말은 진리다. 행복은 바깥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안에 있는 것이므로. 2. 오늘만은 나 자신이 순응하자. 환경탓하지 말고 누구도 탓하지 말고 가족에게 감사하고, 나의 일과 운명을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거기에 맞추어 나가자. 3. 오늘만은 내 몸을 돌보자. 적당히 운동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자. 내몸을 생각하며 혹사시키지 말자. 그러면 내몸은 내마음의 명령에 기꺼이 따라 올 것이다. 4. 오늘만은 마음을 굳게 가지자. 무엇이든 유익한 것을 배워 보겠다. 정신적인 게으름뱅이가 되고 싶지는 않다. 마음과 생각과 열정을 키워주는 책을 읽도록 하자 5. 오늘만은 내 영혼을 수련시키자. 세..

지혜로은 삶 2023.08.27

어디서든 환영받는 사람들의 특징

◆ 어디서든 환영받는 사람들의 특징 ◆ 1. 원하지 않는 사람과 억지로 사귀려고 애쓰지 마라 인간관계는 억지로 만들어지지 않는것이다. 당신이 원하고 상대방이 당신을 원해야지 인간관계는 성립하는 것이다 2. 완벽한 사람이 되기 보다는 솔직한 사람이 되라 완벽하다는 말에서 당신은 압박감을 갖고서 남들 눈치를 보면서 조그만한 실수에도 소심해질 것이다. 3. 겸손하되 자신의 뜻을 정확히 밝혀라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특히나 아직 동양적 유교사상에 있는 우리나라는 겸손이 미덕이다. 하지만 남을 배려하다가 내 자신을 잃을수도 있다. 배려심이나 겸손은 기본적인 바탕으로 하되 당신이라는 사람은 명확하게 보여줘야 한다. 4. 가까울수록 예의를 갖춰라 사람들은 가까운 사람은 편해서 자신이 하는 모든 행동에 대해서 ..

지혜로은 삶 2023.08.27

듣고 또 들어도 기분 좋은말

◆ 듣고 또 들어도 기분 좋은말 ◆ 우리 둘이란 짧은 단어 한마디가 우리에게 주는 아름다운 메시지는 천만번 강조해도 부담 없고 싫증이 나지 않는 솜사탕처럼 달콤한 첫사랑과 같은 말입니다 우리란 말은 언제나 아늑하고 포근함을 주는 고향 마을과 같고 따뜻하고 다정다감한 엄마의 품속 같은 믿음과 안정감을 주는 말 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고 고운 언어입니다 우리란 말은 천만번 또 들어도 기분 좋은 말 다시 들어도 또 듣고 싶은 귓속말 좋은 관계를 더 좋게 만드는 생활에 감칠맛 내는 영원한 첫사랑 같은 아름다운 송가입니다 따뜻한 혈육의 정을 나눈 형제처럼 아무런 격식 없이 불쑥 찾아가 흉허물을 털어놓아도 오해하지 않을 관계처럼 언제나 정이 넘치는 아름다운 언어입니다 우리란 말은 때와 장소의 구분 없이 언제 들어도 소..

지혜로은 삶 2023.08.27

뤼신우의 세상을 보는 지혜

◆ 뤼신우의 세상을 보는 지혜 ◆ *눈 속에 무엇이 끼어 있으면 무엇을 보더라도 잘못 본다. 귓속에 이명이 있으면 무엇을 듣더라도 잘못 듣는다. 마음속에 선입견이 있으면 만사에 대처할 때 잘못 생각한다. 그러므로 마음이라는 것은 깨끗이 비워 두면 둘수록 좋다. *도둑질을 하면 남을 속일 뿐이지만 양심을 거스르는 일로 남을 속이게 되면 비록 상대가 눈치 채지 못했다 하더라도 자신은 도둑이 되는 것이다. 말만 그럴듯하고 행동이 일치되지 않으면 그 또한 도둑이 되는 셈이다. 세상을 속여서 물건이나 명성을 훔치는 잘못은 크다. 그러나 마음을 속여서 자기 자신을 속이는 잘못은 깊다. *세상 사람은 아집 때문에 서로 다툰다. 이 아집을 버리면 누구라도 의사소통이 잘 이루어지며 장애도 없어진다. 그러나 아집을 버리는..

지혜로은 삶 2023.08.27

세 가지 여유로움 (三餘)

◆ 세 가지 여유로움 (三餘) ◆ 사람은 평생을 살면서 하루는 저녁이 여유로워야 하고, 일년은 겨울이 여유로워야 하며 일생은 노년이 여유로워야 하는 세 가지 여유로움이 있어야 한답니다. 그 것을 "3여(三餘)"라고 말한답니다. 농부의 삶을 예로 들면 고된 하루 농사일을 끝내고 저녁 호롱불 아래 식구들과 도란도란 저녁상을 받는 넉넉함이 첫 번째 여유로움이고 봄부터 부지런히 밭을 갈고 씨앗을 뿌려 풍성한 가을걷이로 곳간을 채운 뒤 눈 내리는 긴 겨울을 보내는 충만함이 두 번째 여유로움이며 아들 딸, 잘 키워 결혼을 시키고 경제적으로 넉넉한 여유로움 속에서 부부가 함께 손자 손녀 재롱을 보며 지내는 노년의 다복함이 세 번째 여유로움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길 원합니다. 행복의 기준은 다 다를 수 있..

지혜로은 삶 2023.08.27

사실 편안함은 과대평가 되었다

◆ 사실 편안함은 과대평가 되었다 ◆ 편안함은 과대평가된다. 편안함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우리를 행복하게 만들어주지 않는다. 편안함이 지나치면 다음에 무슨 일이 생길지 기대하지 않게 된다. 그보다는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아이처럼 미래가 어떤 선물을 가져다줄지 궁금해 하면서 불편함을 감수하며 온몸으로 부딪히는 삶을 살아내는 편이 훨씬 낫다. = 프란체스카 지노, ‘긍정적 일탈주의자’에서 = 배는 항구에 있을 때 가장 안전합니다. 그러나 배가 만들어진 목적은 안전이 아니라 항해입니다.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안전을 위해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단 한번뿐인 소중한 인생, 안정과 평안 보다는 거친 풍파를 헤치고 멋지고 신나는 항해를 해나가야 하지 않겠습니까?

나는 반대자들에게 감사한다

◆ 나는 반대자들에게 감사한다 ◆ 나는 반대자들에게 감사한다. 조직은 리더가 가진 꿈과 그릇의 크기만큼 자란다. 큰 그릇은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다. 나와 동질의 것, 나를 편안하게 하는 것 뿐 아니라, 나와 다른 그래서 불편한 것도 끌어안을 수 있을 때 조직은 지속적으로 성장한다. = 엔드류 그로브, 인텔 2대 회장 = IBM 창업자 토마스 왓슨도 같은 철학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는 싫어하는 사람을 승진시키는 걸 주저하지 않는다. 오히려 뭐가 사실인지를 말하는 반항적이고 고집 센, 거의 참을 수 없는 타입의 사람을 항상 고대했다. 만약 우리에게 그런 사람들이 아주 많고 그런 사람들을 참아낼 인내가 있다면 그 기업에 한계란 없을 것이다.” 나와 다른 것을 품는 리더의 그릇의 크기가 곧 그 조직의 크기..

하루하루를 영원히 살 것처럼 살아가라

◆ 하루하루를 영원히 살 것처럼 살아가라 ◆ 아인슈타인은 ‘복리야말로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라 했습니다. 이것은 금융이나 돈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변치 않는 우정이나 오래 지속될 관계를 만드는 데 시간을 투자해야 인생에서 최고의 수익을 거둘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피터 틸(페이팔 창업자) = 피터 틸은 “인간관계에서 만큼은 오늘이 인생의 마지막 날이 아니라, 하루하루를 영원히 살 것처럼 살라”고 말합니다. 주변의 사람들 하나하나를 오래도록 함께할 사람으로 대하라는 것입니다. 인생은 생각보다 깁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하나하나가 내 삶에 오래도록 큰 영향을 미칩니다. 먼저, 많이 주는 습관이 성공을 키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