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여,가정,부부

나는 어떤 아내? 어떤 性 파트너?

문성식 2011. 3. 28. 21:56
결혼 전, 그리고 결혼 후. 나는 그에게 어떤 타입의 여자가 될까? 현재 점 찍어 둔 그가 혹시 내 남편감이라면? 미래 남편감의 성욕 불만도 VS 나의 성욕지수까지. 테스트로 예상해 보는 궁금한 미래 이야기. 타입별로 결혼 전에 어떤 것들을 준비하면 좋을지 미리 체크해 보자.             
테스트 방법
문제를 읽고 Yes 혹은 No의 화살표 방향에 따라 진행한다. 질문과 답을 이어가다 보면 마지막에 당신이 어떤 타입인지 얻어낼 수 있다.

  Start!

1. 혼자서는 결정하기 어려워 옷은 꼭 친구와 사러간다.
YES-2 NO-3

2. 그가 나를 “OO씨’라고 부르는 것보다 ‘OO야’라고 부르는 것이 좋다.
YES-4 NO-5

3. 혈액형별 궁합 보기를 좋아한다.
YES-5 NO-6

4. ‘요리를 잘 하네?’, ‘재치 있는데?’ 하는 칭찬에 약하다.
YES-7 NO-8

5. 좋아하는 남자에게 여자 쪽에서 고백하는 것은 자존심 없는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YES-8 NO-9

6. 그에게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내가 직접 짠 스웨터를 주고 싶다.
YES-9 NO-10

7. ‘어디에 가고 싶어?’ 라고 질문 받으면 ‘어디라도 좋아’ 라고 말하는 편이다.
YES-22 NO-11

8. 결혼해서 싸우게 되더라도 각 방은 쓰지 않겠다.
YES-22 NO-14

9. 배워 보려고 이것저것 시도해 보기는 하지만 열중해서 할 만한 것은 아직 찾지 못했다.
YES-11 NO-12

10. 유행에 약한 편으로 잡지의 패션 페이지는 빠뜨리지 않고 본다.
YES-16 NO-12

11. 쓸모 없어진 것도 잘 버리지 못한다.
YES-13 NO-22

12. 친구에게 걸려온 전화는 바쁜 일이 있어도 먼저 끊지 못한다.
YES-16 NO-14

13. 아무리 괴로운 일이 있어도 다른 사람 앞에서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
YES-17 NO-18

14. 자신의 이야기보다는 남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을 좋아한다.
YES-19 NO-21

15. OO랑 닮았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
YES-B타입 NO-A타입

16. 친구와 이야기한 내용을 자주 잊어버린다.
YES-21 NO-19

17. 지금껏 경험한 연애는 나보다는 상대방이 더 적극적이었다.
YES-15 NO-B타입

18. 어릴 때부터 갖고 싶은 것은 조르기만 하면 모두 얻을 수 있었다.
YES-A타입 NO-24

19. 기쁜 일이든 슬픈 일이든 뭐든지 남에게 이야기한다.
YES-C타입 NO-20

20. 쉽게 감정적이 되는 편이라 남하고 싸우는 일이 종종 있다.
YES-D타입 NO-C타입

21. 노래방에서 남이 노래를 부를 때 큰 소리로 함께 따라 부른다.
YES-D타입 NO-23

22. 다른 사람 이야기에는 전혀 관심이 없다.
YES-18 NO-17

23. 파티나 모임 때 사회나 임원을 맡아본 적이 없다.
YES-D타입 NO-C타입

24. 자기만 손해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다.
YES-B타입 NO-A타입

테스트 결과 & 어드바이스

A. 항상 연애 기분으로! 애인 같은 아내형

연애 기분을 좀처럼 버리지 못하는 스타일. 원하는 것은 손에 넣어야 직성이 풀린다. 엄마, 아빠한테 갖고 싶은 것을 조르듯이 남편에게 투정부리며 원한다. 그러나 결혼은 현실임을 망각해서는 안 될 일. 어린 아이가 장난감을 조르듯이 모든 것은 다 취할 수는 없다.
그가 경제적 능력이 넘치고 당신의 투정을 귀엽게 봐준다면 물론 괜찮다. 단 미래 남편감이 전혀 신경을 써주지 못하고 경제적 능력이 되지 않는 다면 큰 문제. 당신의 허영기를 채워주지 못한다는 것과 정신적 교감을 느낄 수 없는 아내라는 생각이 강해지면 혼자만의 세계에 빠지기 쉽다. 그가 더 이상 아내인 당신을 원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사랑과 섹스는?>
더 이상 소녀 같은 감성은 조금 접자. 그의 품에 안겨 애교를 떠는 것은 발전적인 성관계가 아니다. 깜찍한 장점을 살려 아침, 저녁으로 그의 마중과 배웅에 사랑스런 키스 해주기가 당신에게 알맞다. 밤에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섹시하게 그를 리드한다면 당신은 최고의 섹스 파트너가 될 수 있다.

B. 남편에게 모든 정성을! 알뜰살뜰 아내형
결혼하면 가정 밖에 모르고 가정만을 위해 살아가려는 형. 가사 일도 전혀 불만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오직 가족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현모양처형이다. 가정의 행복이 곧 나의 행복이라는 생각으로 남편과 아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스타일. 그러나 일단 ‘이렇게 살아도 되는 걸까?’ 하고 자신의 삶에 대해 회의를 갖게 되면 가정을 주저 없이 포기하는 대담한 면을 갖고 있기도 하다.
자신의 성격이나 스타일은 바꾸기 힘들다. 이러한 점을 예방하려면 미리 지금부터 나만의 취미생활 하나쯤은 갖도록 하는 게 좋다. 수영이나 헬스 같은 운동이라면 건강에도 좋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다.

<사랑과 섹스는?>
이런 타입이 한 번 고뇌에 빠지면 불륜으로 치달을 위험이 가장 큰 스타일이다. 잘못된 것을 알면서도 마음을 준 상대에게 겉잡을 수 없이 빠져드는 스타일이기 때문. 남의 말에 현혹되지 않는 의지력을 가져야 한다. 남편과의 섹스에 최선을 다하고 대화를 많이 나누는 성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본 성지식을 키우는 것이 현명하다.

C. 항상 더 나은 것을 추구! 철두철미 아내형
언제나 진보적이고 더 나은 것을 추구하는 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는 당신. 직업은 물론 가정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 당연히 최고의 가정이라 자부할만한 가정을 이룬다. 가사 일 하나 하는 데에도 어떻게 하면 더 즐겁게 일할 수 있을까 하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졌다.
단 너무 주장이 강해 다툼이 끊이지 않을 우려가 있다. 언성을 높이기보다 원하는 것을 메모로 적어 전달하거나 메일로 의견을 나누는 것 등이 좋다. 또한 서투른 가정 일은 지금부터 착실히 배워두어야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랑과 섹스는?>
자기주장이 강한 당신은 사랑도 섹스도 언제나 내 맘에 맞아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남편을 무시하게 될 소지가 있다. 원래 결혼하기 힘든 스타일이기도 하다. 완벽한 남자를 찾기 어렵기 때문. 부부는 서로 의지하고 서로 돕는 관계다. 당신이 너무 윽박지르다가는 남편은 영영 조루나 발기 부전이 될 수도 있다. 지금부터라도 남자의 성 심리를 공부해 둘 것.

D. 자립하는 것이 좋아! 파워풀한 아내형
자신이 선두에 서서 나아가지 않으면 직성이 풀리지 않는 스타일. 결단력이 있고 강한 리더십이 있는 사람과 결혼하면 뭐든 탄탄대로로 풀릴 것이다. 그러나 남편에게 잔소리꾼이 될 소지가 있으므로 주의한다.
또 아이가 생기면 교육열이 강한 엄마가 될 타입. 아이 역시 자신의 기대에 따라주지 않으면 불만을 갖게 되기 쉽다. 당신의 이러한 파워를 남편과 아이에게 풀지 말고 사회봉사 등에 살리도록 한다. 결혼하기 전 자신에게 맡는 일, 하고 싶은 일을 확실히 배워두는 것이 관 건.

<사랑과 섹스는?>
뭐든지 알아서 스스로 문제 해결을 하는 당신. 그에게 절대적인 사랑과 지나친 관심, 변강쇠 같은 정력을 요구하기 쉽다.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가르치려 드는 것이 흠. 의논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은 틀리다. 이런 위험요소는 혼외정사를 즐기기도 하고 남편 없이 살아갈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이혼 결정도 쉽게 내리는 타입. 수양하는 마음 자세를 기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