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계에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키는 법 ◆
이 글에서는 큰 영향을 가져오는 작은 표현들을 해주기 다시금 가까워 지기 장기적인 해결책을 세우기 사랑을 지속하기 관련 글.
애인과 오래 사귀었다면, 가끔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고, 상대방을 진심으로 아끼는 마음이 수그러들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다시금 애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고민해 볼 수 있다. 왜 상대방을 사랑하는지 기억하고, 연애 초기의 풋풋했던 기억들을 상기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인과 다시금 가까워지는 것은 서로에게 중요할 뿐더러, 당신과 상대방이 자신의 삶과 관계를 긍정적으로 느끼도록 도와줄 수 있다.
파트1, 큰 영향을 가져오는 작은 표현들을 해주기.
Step 1 같이 웃는다.
웃음은 확실히 전염성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편안해지고 긴장을 풀 수 있도록 도와준다.[1]
웃거나 유머 감각을 지니고 있는 것은 관계의 중압감을 덜어내고, 같이 살아가면서 맞이하는 삶의 피할 수 없는 굴곡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대방이 좋아하고 즐거워 할 만한 것을 찾아보도록 하자.
* 하루 중에 당신을 웃게 만들었던 것을 집에 돌아가 상대방과 공유해보자.
* 둘 다 좋아하는 TV쇼를 찾고, 이를 같이 보는 시간을 정해보자.
Step 2 당신이 곁에 있다는 것을 상대방이 느끼게끔 한다.
상대방과 소통하는 것은 비록 긴 대화가 아니더라도 매우 중요하다.
당신의 감정 그리고 상대방이 필요할 때 당신이 곁에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주자.
관계에 대한 당신의 믿음을 보여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역시 더 친밀해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2]
다음과 같은 말을 건내는 것을 잊지 말자:
* “사랑해.”
* “넌 참 예뻐/멋져.”
* “보고싶다.”
* “오늘 힘들었지? 내가 도와줄 것이라도 있어?”
* “빨리 보고 싶어.”
* 힘들어 보인다. 어떻게 도와줄까?”
Step 3 새로운 데이트 방법을 고안해본다.
영화를 보거나 저녁 식사를 하는 것과 같이 평범한 데이트에서 벗어나 보자.
오랜 연애 관계에서는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며 감정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녁 식사를 하러 간다면, 새로운 장소를 시도해 보고, 종종 멋진 옷을 차려 입어보자.
연인과 함께 아래와 같은 것을 시도해보자:[3]
* 춤을 추러 가본다.
* 파티를 열어본다.
* 바닷가에 놀러 간다.
* 스케이트를 타러 간다.
* 온천에 가본다.
* 노래방에 가본다.
* 같이 요리 수업을 들어본다.
Step 4 ‘작은 것들’을 시도 해본다.
이러한 작은 것들에는 애정을 표현하는 노트를 써보는 것, 쓰레기를 비우는 것, 상대방이 피곤할 때 요리를 하는 것 등이 있다.
이러한 작은 표현들은 당신이 상대방을 신경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러한 ‘작은 것들’은 종종 커플 고유의 것일 수 있다.
이 말은 다른 커플과는 다른, 둘만이 즐길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표현이 진심을 담고, 마음에서 우러나야 한다는 것이다.[4]
* 당신과 상대방이 영화를 좋아한다면, 좋아하는 간식을 곁들여 둘 만을 위한 특별한 영화 보는 날을 계획해 보자.
* 꽃이나 취미 생활 용품 등 작은 선물로 상대방을 놀라게 해보자.
파트2, 다시금 가까워 지기.
Step 1 진중한 대화를 나눈다.
관계 초기에는 서로 떨어지지 못하고, 밤을 새며 친밀하게 나누던 대화가 시간이 지나면서 돈 문제, 자식 문제나 해야 할 일 등으로 국한되며 점점 줄어들게 된다.
서로가 공통으로 관심있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서로를 진정으로 이어주는 주제를 찾아 이야기해보자.
* 둘만의 독서 모임을 시작해본다.
* ”어땠어”와 “무엇”을 이용해 질문하여 서로의 몰랐던 점을 알아내 보자.[5] 예를 들어, “중학교 시절은 어땠어?” 혹은 “다른 곳으로 이사 갔을 때 어땠어?” 등을 물어 볼 수 있다. 쉽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유도하는 열려있는 질문을 하도록 하자. 그 다음, 상대방의 대답에 귀를 기울이고, 다시 한번 상대방의 감정에 교감해 보자.
* 상대방이 대화를 하지 않는다며 비난하지 않는다. 그 대신, 저녁 식사를 하면서 혹은 커피나 와인을 마시면서 상대방이 그날 있었던 일을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의 긍정적인 시도를 해보자. “오늘 하루 무슨 일이 있었어? 앉아서 같이 이야기해보자”와 같이 대화를 유도해보자.[6]
Step 2 상대방을 칭찬한다.
오래 연애를 할 수록 서로를 소홀히하게 되고, 연애 초기에 했던 달콤한 말들은 점점 줄어들 수 있다.
상대방을 칭찬함으로써 당신이 상대방을 신경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도록 하자.[7]
* 구체적으로 칭찬하자. “예쁘다”, “멋지다”라고 말하는 대신, “그 옷이 당신 몸매를 예쁘게/멋지게 부각시킨다” 라던가 “그 셔츠가 잘 어울린다” 라고 말해보자.
* ”당신은 참 똑똑해”라는 말 보다는 “나는 당신의 지적인 면과 진중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이 좋아”라고 말해보자.
Step 3 관계의 긍정적인 면에 집중한다.
보통, 관계의 부정적인 면에 쉽게 집중하게 되지만, 긍정적인 면에 집중한다면, 관계가 더 발전 할 수 있다.
서로 왜 사랑에 빠지게 되었는지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8]
* 예를 들어, 운동, 종교 혹은 봉사 활동 등의 공통적인 관심사를 통해 서로 인연이 닿았을 수 있다.
* 상대방을 사랑하게된 이유를 적어보고, 상대방에게도 똑같이 해보라고 부탁해보자. 그 다음, 앉아서 이를 공유하고 다시금 연애 초기의 감정을 되살려 보도록 하자.
Step 4 매일 신체 접촉을 한다.
서로의 피부가 닿게 되면 옥시토신이라는 친밀감을 상승시키는 호르몬이 분비된다. [9]
성관계 전, 전희로서의 신체접촉만을 할 것이 아니라, 아침에 집을 나설 때 키스를 하고, 만났을 때 포옹을 하고, 긴 하루를 끝내고 피로를 풀며 서로 마사지를 해주자.
* 특히, 서로의 스트레스를 완화할 필요가 있다면, 손을 잡거나 오랫동안 포옹을 해보자.
Step 5 성생활에 흥미를 돋우고, 침실을 탈환한다.
애인과 같이 산다면, 침실의 어수선한 것들을 치워보자:
이는 아이들 장난감, 서류, 어질러진 옷가지 등을 포함한다.
촛불을 사고, 시트를 새로 바꾸는 등 침실을 보다 친밀한 환경으로 바꿀 수 있는 것들을 해보자.[10]
* 텔레비전 앞에서 자는 버릇이 있다면, 텔레비전이나 노트북과 같은 전자 제품을 침실 밖으로 내놓도록 하자. 둘이 같이 침실에 있을 때에는 전자 제품들을 멀리하도록 약속하여 친밀감을 키워보도록 하자.
Step 6 야한 문자 메시지를 보내보자.
상대방을 얼마나 보고 싶은지 이야기하고, 같이 있었던 지난 밤을 상기시켜보자.
혹은 야한 사진을 찍어 보내보자. 이러한 메시지들은 상대방을 흥분시킬 수 있다!
* 이러한 메시지를 보내는 것이 불편하다면 하지 않아도 된다; 상대방이 연인이라도 당신이 이러한 메시지를 꼭 보내야 할 필요는 없다.
파트3, 장기적인 해결책을 세우기.
Step 1 자신감을 키운다.
자신감이 낮으면 자신이 대접 받을 가치가 없다고 느끼거나, 일이 최악의 상황으로 갈 것이라는 기분을 갖게 된다.
이러한 생각들은 관계를 망칠 수 있고, 결과적으로 현실로 이루어 수 있다. [11]
관계를 망치기 전에, 자신감을 키우고, 상대방에 대한 신뢰를 키우도록 하자.
* 과거에 상처를 받은 적이 있다면, 상처에서 벗어나고,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하여, 자신이 사랑을 주고 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하도록 하자..
* 자신의 몸매에 자신이 없어서 성적인 관계를 피하려 하지 말고, 자기 자신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보자. 몸에 변화를 주기로 결정했다면 (예를 들어, 살을 뺀다는 등), 당신의 열등감은 몸무게를 줄여서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당신 스스로가 자신의 몸을 받아들여야 없어지는 것을 인식하도록 하자.
Step 2 용서하는 법을 연습하자.
계속해서 원한을 품는 것 만큼 관계에 해로운 것도 없다.
당신과 상대방 사이에 관계를 위태롭게하는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다면, 서로 용서하고, 넘어가야 할 때다.
그 문제에 대해 상대방과 터 놓고 이야기하고, 이를 딛고 일어나도록 하자.
만약 계속해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관계를 회복하는데 좋은 방법이다.[12]
* 전문 상담을 받는 것을 꺼려할 필요가 없다. 상담은 서로 친밀해지고 감정적으로 가까워지는 법을 찾는데 매우 도움이 될 수 있다.
Step 3 서로 얼마동안 떨어져서 시간을 가져보자.
상대방과 연인이나 부부 관계라는 이유로 매 시간 같이 붙어있을 필요는 없다.
사실 서로 어느 정도 떨어져있는 시간을 갖는 것은, 스트레스를 풀고, 친구들과 어울리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됨으로써 관계를 더 증진시킬 수 있다.
상대방과 함께 서로 같이 있는 시간과 떨어져 있는 시간을 정해보자.
일주일에 하룻밤 정도 떨어져 있을 수도 있고, 한 달에 한 번 정도 주말을 따로 보낼 수도 있을 것이다,
[13] 이런 결정은 서로의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한다.
* 종종 동성 친구들과 날을 정해 어울려보거나, 주말에 스파에 가서 피로를 풀어보자.
* 떨어져 지냄으로써 기대감과 흥분을 고조시켜 관계에 다시 열정을 가져올 수 있다.
* 연애를 할 때, 자신의 평소 취미나 활동을 멈추지 않는다. 상대방이 같이 하지 않더라도, 계속해서 그림을 그리거나, 춤을 추거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도록 하자.
Step 4 같이 여행을 가보자.
같이 여행을 감으로써, 특히, 서로에게 그리고 관계에 집중할 경우 서로 더 가까워 질 수 있다.
여행은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잊고,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14]
당신이 꿈꾸어 왔던 장소로 여행을 가볼 수도 있고, 주말에 도시를 떠나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할 수도 있다.
서로 가고 싶은 장소의 목록을 만들고, 둘 다 흥미를 느끼는 곳을 선택하자.
그리고 매일 같이 그 여행을 기대하고 준비해보자.
여행을 가서는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사진과 비디오를 찍어 나중에 그 순간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해보자.
* 배낭 여행을 하거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을 할 수도 있고, 고급 호텔이나 리조트로 호화스러운 휴가를 갈 수도 있다. 해외 여행은 둘 모두에게 신나는 경험이 될 수 있다!
* 자녀가 있다면, 일 년에 한 번쯤은 자녀 없이 둘만의 여행을 계획해보도록 하자.[15]
파트4, 사랑을 지속하기.
Step 1 상대방 말을 잘 들어준다.
시간을 들여 대화를 하도록 하고,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상대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상대방이 자유롭게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하고, 그 답에 여유있게 대답하자.
당신의 감정을 공유하는 것을 꺼리지 말고, 상대방도 이와 같이 할 수 있도록 하자.[16]
* “요새 부모님과 관계가 좋지 않다고 들었어” 라던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것 같다”와 같은 말을 건내면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것을 연습할 수 있다.
Step 2 스트레스를 다스린다.
일과 가족 그리고 당신이 신경써야 할 다른 문제들로 인해서 연애 관계가 가장 크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스트레스는 삶의 일부이지만, 만성적인 스트레스는 육체적인 친밀감에 대한 의욕을 감퇴시키는 코티솔이라는 호르몬을 증가시킨다. [17]
말할 필요도 없이, 이는 장기적으로 당신의 관계에 해를 끼친다.
최대한 삶에서 스트레스를 주는 것들을 제거하고, 주기적으로 운동, 요가나 명상 등을 하여 스트레스를 다스리자.
상대방 역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이와 같이 하자고 부추겨 보자.
* 시간을 잘 분배해 마감일을 맞추기 위해 받는 스트레스를 다스리자. 일이 생기면 이를 미루어 쌓이게 하지 말고, 그때그때 해결하도록 하자. 해야 할 일을 수첩에 적고 확인하도록 하자.
*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는데 시간을 더 할애하자. 삶을 즐기지 않고, 일만 할 수는 없다. 일주일에 최소한 하루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도록 하자.
Step 3 같이 할 수 있는 장기적인 일을 계획해보자.
둘 다 흥미를 느끼는 것을 찾아서 진행해보자.
장기적인 목표는 둘이 같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주고, 당신을 집-회사로 반복되는 틀에 박힌 삶에서 벗어나게 해 줄 수 있다.
아래와 같은 것을 해 볼 수 있다:[18]
* 철인 3종 경기나 마라톤 같은 스포츠 행사를 위해 훈련해보자.
* 같이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그 나라를 방문해보자.
* 가구를 만들어 보거나 정원을 가꿔보자.
Step 4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자.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은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19]
둘 다 해 본적이 없고, 살짝 무서운 활동을 선택해보자.
서로 긴장을 하다가, 결국 도전하여 성공할 수 있는 활동은 당신의 상상 이상으로 서로를 가깝게 만들어 준다.
나아가 이러한 경험은 친구들과 있을 때 좋은 대화 거리가 될 수 있다.
* 암벽 등반, 스카이 다이빙, 패러글라이딩을 도전해보자.
* 배낭 여행을 떠나보자.
* 자연적 민속 음식 요리 수업을 들어보자.
Step 5 큰 그림을 보는 법을 찾아보자.
장기간의 연애를 하다 보면 오직 당신과 상대방에게만 초점을 맞추게 될 수 있다.
관계에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당신과 상대방 모두 이러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는 것이 필요할 수 있다.
자신의 한계를 넘고, 그 경험을 통해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 함께 정신적, 종교적인 수양을 해보자. 상대방과 같은 신앙을 공유한다면, 같이 종교 행사에 참석해 볼 수 있다. 그렇지 않다면, 새로운 종교적인 믿음을 함께 찾아볼 수도 있다. 정신적, 종교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당신과 상대방 사이에 다시금 열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20]
* 봉사 활동을 해본다. 상대방과 봉사 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서로에게만 집중하는 것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을 도와주면서 가까워질 수 있다. 주변의 무료 급식소나 동물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을 해보자.
* 같이 자선 활동을 위한 모금을 해보자. 자선 활동을 위한 모금을 하면서 주의를 전환할 수 있을 것이다. 상대방과 함께 길거리 모금을 돕거나, 자선 마라톤을 달려보자.
팁.
* 당신이 진정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다시금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지만, 보람 없는 관계에 매달리는 것은 다른 문제이다. 만약 관계가 진정으로 만족스럽지 못하고 지루하다면, 상대방이 진정 당신과 어울리는 짝인지, 혼자 혹은 다른 누구와 있는 것이 더 나은지 고민해보도록 하자.
'사랑,연애,그리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별을 극복하는 방법 (0) | 2024.12.10 |
---|---|
감정이 격해진 여자친구 달래는 법 (0) | 2024.12.09 |
사랑하는 그녀에게 특별한 느낌 주는 방법 (0) | 2024.12.08 |
두 남자 사이에서 한 명 고를 때 가장 좋은 방법 (0) | 2024.12.08 |
여자와 스킨십 하는 방법 (0) | 2024.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