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연애,그리움

남성 반하게 하는 여성들 공통점 7가지

문성식 2021. 9. 16. 06:25

남성 반하게 하는 여성들 공통점 7가지

 

 

 

 

남자는 이런 여자에게 스며든다 선망하던 남성을 내게 반하게 만드는 비법은 없을까? 만약 그 남자가 좋아하는 여성 취향을 내가 알고 잘 대처해 나간다면? 오랫동안 짝사랑했던 남성이 있다면 지금 집중해보자. 왜냐하면 남성을 반하게 만드는 여성의 특성과 그 근거가 과학적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유력 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세계 각국의 연구팀이 조사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상당수 남성들이 공통적으로 여성들의 몇 가지 특징에 큰 매력을 느꼈다고 보도했다..

 

① 붉은색 옷을 입은 여성.

인간을 포함한 대부분의 영장류 중 수컷은 빨간색으로 치장한 암컷에서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알려졌다. 무채색 계열의 의상을 착용한 여성보다 붉은색 의상을 입은 여성에게 남성들은 성적인 측면에서 더 큰 매력을 느낀다는 것.이에 대해 미국심리학회는 붉은색 의상이 여성의 온화한 성격과 친절한 관계 맺음 등 성격 전반에 대한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불러온다고 분석했다.

 

②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

좋은 향기는 남성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매력 포인트가 된다. 남성들은 아주 오래 전부터 본능적으로 후각을 통해 어떤 상대가 내 짝으로 적합한지를 구분해왔다. 이 같은 본능으로 인해, 미국에서는 스트립쇼에 나서는 여성 댄서들의 경우 배란기일 때는 시간당 평균 70달러의 팁을 받는 반면 월경기일 때는 35달러, 배란기도 월경기도 아닐 때는 시간당 50달러의 팁을 받았다고 뉴욕 타임즈는 집계했다. 단, 팁을 준 남성은 댄서가 배란기인지 알지 못했다. 무의식 중에 후각으로 사랑을 받아들일 준비가 된 여자를 알아챘던 셈이다.

 

③ 男 농담에 잘 웃어주는 여성.

남성은 자신의 유머를 이해하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여성에게서 성적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웨스트필드 주립대학과 캐나다 온타리오 대학 심리학과 연구팀이 공동으로 연구한 결과, 남성과 여성 모두 유머 감각을 지닌 상대방을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다만 여성의 경우 친구, 동료 등 사회 생활 전반에 걸쳐 만나는 관계 모두에서 유머를 갖춘 사람을 선호했던 반면, 남성의 경우 오직 성적 관계를 유지할 이성을 물색할 경우에만 유머러스 한 상대에게 끌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구에 참여했던 남성의 상당수가 매력적인 이성의 조건으로 농담을 스스로 즐기는 여성보다 남성의 농담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는 사례에 더 큰 호감을 느끼는 것으로 드러났다.

 

④ 남자는 같은 행동을 하는 女에게 끌린다.

남녀의 행동과 관련해 사회심리학적인 측면을 조사한 네덜란드 라드바우드대학 연구팀은 바(bar)에서 처음 만난 남성은 자신의 행동과 유사한 행동을 하는 여성에게서 매력을 느낄 확률이 높았다고 밝혔다. 이때 남성은 여성이 가진 사회적인 지위와 배경에 대해서 어떠한 정보도 없는 상태였다. 오직 첫 만남 당시 남성이 평소 한 손으로 자신의 머리를 쓸어 넘기며 대화하는 습관이 있을 경우 상대 여성이 이와 유사한 행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이 여성이 매력적이라고 느꼈던 것. 이는 인간은 심리학적인 측면에서 유사한 행동을 하는 여성에게서 동질감과 안정감을 느낀 것으로 풀이된다.

 

⑤ 한 톤 높은 목소리는 곧 젊음의 상징.

영국 웨스트민스터대학교 심리학과 연구팀은 대부분의 남성들은 목소리 톤이 높은 여성에게 큰 매력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들은 20대 대학생 2157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이들에게 상대 여성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제공하지 않은 채 여성의 목소리만 들려주고 매력 정도를 측정하게 한 결과, 상당수 참여자가 한 톤 높고, 밝은 느낌을 주는 목소리를 가진 여성에게 높은 매력을 느꼈다고 답변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연구팀은 여성이 가진 높고 밝은 느낌의 목소리는 상대 남성에게 이 여성이 젊고 작은 체구를 가진 여성이라는 암시를 주었기 때문 이라고 해석했다.

 

⑥ 장기적 관계 유지 위해 ‘정직’ 필수.

캐나다 온타리오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직함은 남녀 관계를 장기간 이어가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혔다. 온타리오 대학 연구 결과, 여성이 가진 지적능력·독립성·정직 가운데, 다수의 남성들이 남녀관계를 장기간 우호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여성의 매력과 선호도 평가 항목에서 ‘정직’을 가장 높은 점수로 꼽았다. 특히 이번 연구 결과, 실험에 참여한 남성들이 한 여성을 정직하다고 느낄 경우 남성은 상대 여성의 외모에 대해서도 여성적이며 부드러운 외모, 건강한 신체, 친절한 성격의 소유자일 것이라고 여기게 되는 현상으로 이어졌다.

 

⑦ 동성 친구가 많은 女.

일명 ‘치어리더 효과’로 불리는 이 현상은 남성들이 동성 친구가 많은 여성에게 더 큰 매력을 느끼는 것이다. 동성 친구들과 함께 있는 특정 여성에게 큰 매력을 느끼는 남성이 많은 반면, 동일한 여성이라도 동성 친구들과 함께 있는 경우가 아닌, 1대1로 만났을 때는 앞서 발견한 높은 수준의 매력 정도를 느끼는 못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