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연애,그리움

남성 매력 높이는 과학적인 방법 19가지

문성식 2021. 9. 16. 09:51

남성 매력 높이는 과학적인 방법 19가지

 

 

 

영국 뉴사우스웨일즈대 연구 결과(2013년)을 보면, 여성들은 너무 짙지도 옅지도 않은 중간 수준의 수염을 기른 남성들에게 매력을 가장 많이 느낀다. 이성에게 성욕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이 분야를 연구하는 과학자들조차도 이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각종 연구와 실험을 통해,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남성의 매력 포인트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 남성들을 여성들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주는 19가지 특성 및 행동은 다음과 같다.

 

1. 추파를 던지는 일반적인 신호를 제대로 포착하라.

미국 럿거스대 헬렌 E. 피셔 교수(인류학)에 따르면 전 세계 여성들은 놀라울 정도로 매우 비슷한 애정 표현으로 남성들에게 관심의 신호를 보낸다. 저명한 작가이기도한 그녀는 이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맨 먼저, 여성은 흠모하는 남성에게 웃음을 짓는다. 그런 뒤 재빠른 움직임으로 눈썹을 들어올리면서 눈을 크게 뜬 채 그를 응시한다. 뒤이어 눈꺼풀을 내려뜨리고, 머리를 숙이거나 시선을 옆으로 돌린다. 종종 손으로 얼굴을 감싸기도 하며, 큰 소리로 낄낄거리며 뒤로 물러서기도 한다. 이런 일련의 추파를 던지는 몸짓은 너무 뚜렷해 일종의 천성으로까지 여겨질 정도다. 이에 대해 독일의 생태학자 이레나우스 아이블 아이베스펠트는 원인류 여성의 구애 작전이 진화해 성적 관심이 있음을 알려주는 신호가 됐다고 확신한다.”

 

2. 자신과 닮은꼴을 찾아라.

미국 캘리포니아대 연구팀은 한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의 이용자인 이성애자 남녀 각 60명의 행동을 분석했다. 그 결과, 남녀 모두 자신들과 특성이 비슷한 사람들에게 매력을 많이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3. 높은 신분을 과시하라.

영국 웨일즈대 연구 결과(2010년)을 보면, 고급 승용차를 타는 남성들이 일반 승용차를 타는 남성들보다 훨씬 더 매력적으로 여겨진다. 또 영국 카디프 메트로폴리탄대 연구 결과(2014년)에 의하면 고급 아파트에 거주하는 남성들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그러나 남성들은 높은 신분을 드러내는 여성들에게 매력을 느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4. 나이가 더 들게 보여라 .

영국 던디대가 2010년 이성애자 성인 3,770명을 대상으로 수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은 나이가 더 든 남성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조지 클루니 효과’다. 나이가 더 든 남성들의 상대적으로 더 높은 경제적 독립성은 여성들이 그들을 파트너로 자신 있게 선택하게 한다는 것이다.

 

5. 수염을 가볍게 길러라.

영국 뉴사우스웨일즈대 연구 결과(2013년)을 보면, 여성들은 너무 짙지도 옅지도 않은 중간 수준의 수염을 기른 남성들에게 매력을 가장 많이 느낀다. 수염은 남성의 성숙도·남성다움은 물론 생물학적 우성· 공격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6. 근육을 적당히 길러라.

미국 캘리포니아대 로스앤젤레스 캠퍼스(UCLA)의 2007년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여성들은 단기적인 관계를 맺을 때 근육이 발달한 남성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근육질은 생식력을 높여주는 유전자를 지니고 있다는 일종의 신호다. 그러나 덜 근육질인 남성들이 장기적인 관계의 파트너로는 더 적합한 것으로 여겨진다는 연구 결과도 꽤 많다. 따라서 근육을 적당히 길러야 여성들의 마음을 살 수 있을 것 같다.

 

7. 친절히 대하라.

심리학에서 연구가 가장 많이 이뤄진 분야에 속하는 게 ‘후광 효과’다. 어떤 사람의 한쪽 면을 그 사람의 전반적인 특성처럼 여기는 일종의 편견이다. 중국의 연구 결과(2014년)를 보면, 친절성·정직성 등 긍정적인 성격 특성을 지닌 사람들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여겨진다. 긍정적인 성격 특성과 사악함·비열함 등 부정적인 성격 특성의 소유자들에 대한 평가를 젊은이 1백 명 이상에게 설문조사한 결과다. 육체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아름다움도 좋은 평가를 받는다.

 

8. 빨간색 옷을 입어라.

미국·영국·독일·중국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2010년 비교문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은 여러 색깔 중 빨간색 옷을 입은 남성들에게 가장 많이 끌린다. 흥미롭게도 연구 참가자들은 남성의 옷 색깔이 매력의 인식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

 

9. 파트너를 웃게 하라.

여성들은 자신들을 웃게 하는 남성들에게 훨씬 더 큰 매력을 느낀다는 연구 결과가 적지 않다. 하지만 남성들은 자신들을 웃게 할 수 있는 여성들에게 끌리지 않는다. 2006년 ‘진화와 인간행동’저널에 발표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여성들은 파트너의 유머 감각과 상대방을 웃기는 능력을 모두 중시한다.

 

10. 애완견과 산책하라.

미국 미시간대와 이스라엘 루핀아카데미센터의 공공 연구 결과(2014년)에 따르면 여성들은 애완견을 키우는 남성을 더 좋아한다. 이런 남성들은 장차 자녀를 양육하고, 앞날을 약속할 수 있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다. 또 이들 남성은 더 느긋하고,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더 행복하게 보인다는 것이다.

 

11. 좋은 음악을 연주하라.

영국 석세스대 연구 결과(2014년)에 의하면 젊은 여성들은 단순한 곡보다는 복잡한 곡을 더 좋아한다. 평균 연령 28세의 여성 약 1,500명을 설문조사한 결과다. 여성들은 상대적으로 더 복잡한 음악을 작곡한 남성을 장기적인 파트너로 선택하고 싶다고 밝혔다.

 

12. 사려 깊게 행동하라 .

호주 연구팀이 대학생 91명을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은 사려가 깊은 남성들에게 훨씬 더 큰 매력을 느낀다. 반면 남성들은 육체적으로 매력적인 여성들에게 훨씬 더 끌리는 것으로 조사됐다.

 

13. 익스트림 스포츠를 하라.

미국 알래스카 주립대가 2014년 대학생 230명을 설문조사한 결과를 보면, 여성들은 ‘수렵 채취적’ 위험 행동을 하는 남성 파트너들이 더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위험 행동에는 산악자전거 타기· 스쿠버 다이빙· 인라인 스케이팅 등에 포함된다.

 

14. 방향성 탈취제를 사용하라.

신선한 향수를 쓰고 사실만으로도 남성 스스로도 자신감을 느끼고, 여성들에게는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할 수 있다. 국제화장품저널에 발표된 논문(2009년)에 의하면 방향성 스프레이를 이용하는 남성들이 더 높은 자신감을 보이고, 여성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15. 마늘을 섭취하라.

입에서 마늘 냄새가 날 경우, 순간적으로 사랑의 감정을 해칠 수 있다. 그러나 영국 스털링대와 체코 프라하대 등의 공동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입이 아닌 몸에서 나는 마늘 냄새는 남성들의 매력을 높여준다.

 

16. 자원봉사 활동을 하라.

영국 연구팀이 남녀 각 30명씩을 대상으로 수행한 2013년 연구 결과에 따르면 남녀 모두 자원봉사를 하는 이성에게 장단기적인 파트너로서 매력을 느낀다. 특히 여성들은 자원봉사를 하는 남성들에게 훨씬 더 큰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17. 얼굴 흉터를 굳이 감출 필요 없다.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져 턱에 상처를 입었을 경우에도 이성의 마음을 끌 수 있다. 영국 리버풀대·스털링대 공동연구 결과를 보면, 여성들은 단기적 관계의 경우 얼굴에 흉터가 있는 남성들을 그렇지 않은 남성들보다 훨씬 더 매력적으로 여긴다. 반면 남성들은 얼굴의 흉터와 무관하게 여성의 매력을 인식한다.

 

18. 보디랭귀지를 거리낌 없이 활용하라 .

미국 캘리포니아대 버틀리 캠퍼스·스팬퍼드대 등 4개 대학의 공동 연구 결과(2016년)에 따르면 우리는 보디랭귀지를 폭넓게 활용하는 사람들에게서 더 큰 매력을 느낀다. 가슴을 쫙 편 ‘개방적 자세’를 보이는 사람들이 가슴을 움츠린 ‘수축적 자세’를 보인 사람들보다 훨씬 더 자주 데이트에서 선택될 가능성이 크다.

 

19. 자부심을 드러내라.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대 연구팀은 2011년 성인 9백명을 대상으로 잠재적 파트너가 자부심·행복감·수치심·중립성 등을 표현하는 데 대한 평가를 비교 분석했다. 그 결과, 여성들은 자부심을 강하게 드러내는 남성들에게 가장 큰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밝혀졌다.

= 김영섭 기자 edwdkim@naver.com =

저작권ⓒ '건강한 성, 솔직한 사랑' 속삭닷컴(http://soxak.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