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뷰티 케어 기초 지식

문성식 2015. 5. 31. 02:04

뷰티 케어 기초 지식 완결판

 

매일같이 반복되는 화장품의 사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 충분한 효과를 얻지 못하거나, 오히려 피부를 망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당신의 뷰티 습관도 의심의 여지가 있다면? 뉴스킨 마련한 뷰티 케어 기초 지식 완결판을 참고하시라.

LESSON 1 BASIC CARE CHECKLIST

 

올바른 기초 손질

브랜드나 기능에 따라 순서가 바뀌는 제품들이 있으나, 기본적인 순서는 스킨→에센스→로션→크림이다. 헷갈린다면 묽은 순서대로 바를 것. 기능성 화장품의 경우 성분이 갖는 자극을 고려하여 보습이라든가 기타 여러 가지 피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세트로 제조된 것이 많으므로 같은 라인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 외의 경우는 피부 상태 및 상황에 따라 다른 제품을 사용해도 된다.

스킨 간혹 기초 단계에서 스킨을 건너뛰는 사람들이 있는데, 세안으로 알칼리화되어 있는 피부를 약산성으로 정돈해 보습과 영양 성분을 받아들이기 쉽게 도와주므로 빼먹지 말자. 화장솜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적신 수준.

화장솜에 적은 양을 묻혀 피부를 닦아낼 경우 흡수도 잘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자극을 주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로션 & 에센스 100원짜리 동전 크기. 너무 적게 바를 경우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 바르는 사이 손끝과 피부의 마찰로 피부가 늘어질 수 있다.

크림 너무 많이 바르면 흡수되지 않고 남은 잔여물이 트러블을 일으키며 메이크업을 했을 때 뭉치거나 번들거릴 수 있다. 50원짜리 동전 정도가 적정량.자외선 차단제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을 바르되, 한 번에 두껍게 바르기보다는 얇게 여러 번 발라줄 것. 위에 화장을 할 경우 밀리기 쉬우니 충분한 시간차를 두는 것이 좋다.

DON’T FORGET

토너 사용시에는 반드시 퍼프를 사용하자!

미처 닦이지 않았던 세안 찌꺼기까지 닦이고, 흐트러져 있던 피붓결도 정리할 수 있다. 화장솜이 토너를 더 헤프게 만든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손바닥에 흡수되는 양까지 계산하면 오히려 화장솜이 경제적이다.

솜의 부드러운 쪽은 클렌징을 지울 때 거친 면은 화장수를 바를 때 사용한다. 물을 묻혀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토너가 희석되면 기능이 약해지므로 권하지 않는다.

LESSON 2 SWOLLEN EYES

부은 눈 가라앉히는 5가지 방법

눈이 부었을 때는 잘 보이지 않지만 부기가 가라앉으면서 다크서클과 잔주름이 생기므로 눈이 잘 붓는 경우엔 올바른 처치법이 필요하다.

1아침에 눈이 부었을 때 가장 쉽게 가라앉힐 수 있는 방법

은 지압.눈머리부터 눈초리 부분을 손가락 끝으로 약간 강하게 지압하면 눈가 부기 제거에 효과적이다. 단, 눈가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아이크림을 펴 발라준 후 지압하도록.

2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힌 스푼으로 눈 주위를 지그시 눌러주면 지압과 냉찜질의 이중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스 팩도 부기 제거에 효과적이다.

3 페퍼민트의 쿨링 효과는 부기 제거에 제격.

먹고 남은 페퍼민트 티백을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눈에 얹어주면 빠르게 부기가 사라진다. 녹차 티백도 좋다.

4 아이 전용 시트 마스크나 토너를 거즈에 적셔 냉장고에 잠깐 넣어 두었다가 눈 주위에 올려놓으면 잔주름 예방까지 동시에 할 수 있다.

5 눈을 감고 눈동자를 위아래,양옆으로 돌리는 운동으로 피로감을 풀어주도록 하고 눈뿐 아니라 얼굴이 전체적으로 부었다면 아 에 이 오 우 안면 근육 운동을 곁들인다.

★우선 자기 전에는 소금이나 알코올,수분의 섭취를 자제해야겠지만 이미 섭취한 후라면 잠잘 때 머리를 높게 하고 자는 것도 방법이다.

Makeup Tip!

눈의 부기를 감추기 위해 어두운 컬러로 아이 메이크업을 하면 오히려 더욱 부어 보이므로, 아이라인만 속눈썹 사이사이에 발라주거나 안경을 쓰는 것이 낫다. 눈밑에 다크서클이나 아이백이 생겼다면 매트하지 않고 수분이 많이 함유된 컨실러를 발라주되 잔주름이나 깊은 주름이 고민인 사람은 브러시를 직각으로 세워 피붓결을 따라 발라야 주름이 도드라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눈가가 부으면 파운데이션을 발라도 지문 자국이나 얼룩이 남기 쉬우므로 스펀지로 두드려 정리한다.

LESSON 3 EYE MAKEUP TRICK

 

메이크업 아티스트 류현정에게 배우는 눈이 커 보이는 메이크업

1 눈이 커 보이려면 눈썹 뼈를 강조하는 게 좋은데 베이지 등의 은은한 컬러톤을 고를 것. 화이트나 실버 혹은 강한 펄 제품을 바르면 오히려 과장되어 보이기 쉽다.

2 여러 가지 컬러를 믹스하거나 짙은 섀도를 너무 넓게 바르면 오히려 눈이 작아 보이므로, 쌍꺼풀 라인에만 포인트 섀도를 발라 눈매를 강조한다. 경계가 지지 않도록 주의할 것.

3 눈이 커 보이기 위해서는 눈 앞쪽이 시원해 보여야 한다. 밝은 펄 아이섀도를 눈머리에 C자 모양으로 터치하면 눈이 훨씬 크고 시원해 보인다.

4 쌍꺼풀이 없을 경우 리퀴드 라이너로 선을 한번에 그리면 라인이 안 보이거나 눈초리에만 보여 어색해지므로 펜슬 타입으로 속눈썹 안쪽을 채워준다는 느낌으로 찍어주듯 그린다.

5 눈이 짧다면 언더라인을 길게 빼서 연장되는 느낌을 준다. 언더라인에 밝은 섀도를 바르면 어려 보이고, 화려하고 과감한 컬러는 눈이 시원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

 

Key point 또렷한 눈매의 생명, 베스트 속눈썹 만들기!

최고의 마스카라 눈밑에 살이 많아 잘 묻는 사람은 워터프루프 타입을,숱이 없는 사람은 볼륨 마스카라,숱이 많으나 처지는 경우엔 컬 마스카라를 사용한다. 마스카라가 똑똑 끊어져서 얼굴에 지저분하게 묻는다면, 베이스 마스카라를 먼저 발라 밀착력을 높여준다.

속눈썹 컬링 속눈썹 뿌리,중간,끝부분을 나누어 뷰러로 눈썹을 올리되 마스카라를 바르기 전에 사용한다. 마스카라 위에 하면 속눈썹이 가닥가닥 붙어서 뭉치고 가루가 떨어지기 쉽다. 쌍꺼풀이 없는 눈은 속눈썹이 아래로 처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보다 강하게 집는 것이 좋다.

인조 속눈썹 일반적으로 길게 출시되므로 눈의 길이에 맞춰 잘라내는데 앞부분 1칸, 뒷부분 3칸 정도 자르는 게 보통이다. 진짜 속눈썹과 조화되도록 마스카라를 꼼꼼히 발라줄 것.

 

LESSON 4 PERFECT EYEBROW

눈썹 다듬기 7계명

1 눈썹 뒷부분을 다 밀고 펜슬로 얇게 갈매기 라인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당장 눈썹부터 기르도록.

2 눈썹 빗으로 눈썹이 난 방향을 따라 빗으며 라인 밖으로 나오는 눈썹을 가위로 잘라내는데, 여러 번 빗질하면서 조금씩 잘라내야 실수가 없다.

3 눈썹 아랫부분에 잔털이 많다면 눈썹 칼을 이용하여 밀어주되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밀어야 깨끗하다. 중요한 것은 눈썹 윗부분은 절대로 손대지 않는다는 점.

4 메이크업에 앞서 눈썹 주변을 파우더로 두드려줄 것. 눈썹이 난 부분은 파운데이션이 잘 뭉쳐지게 되는 곳이라 파우더로 살짝 두드려 정돈할 필요가 있다.

5 단단한 눈썹 펜슬보다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브라운 계열 섀도를 이용하도록. 머리카락 색과 가까운 컬러를 이용하되, 피부가 하얗다면 오렌지가 섞인 브라운을, 까무잡잡하면 캐멀 계열을, 노랗다면 다크한 계열의 섀도를 고르자.

섀도를 아이브로 브러시에 묻힌 후 티슈에 털어 조절하고 눈썹 중간부터 사이사이를 메워주듯이 바른다.

6 눈썹 머리는 스크루 브러시로 빗어주거나 좀더 옅은 색 브라운 섀도를 발라 자연스럽게 음영을 준다. 눈썹 머리가 진하면 십중팔구 어색하다.

7 끝으로 스크루 브러시나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을 가지런히 빗어 정리하면서 섀도가 뭉친 부분을 펴주고, 면봉으로 눈썹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한다. 눈썹이 특히 흐린 사람은 블랙 마스카라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

DON’T FORGET

사람마다 생김새가 다르므로 유행하는 눈썹 모양에 맞추어 획일되게 정리하면 어색하기 십상이다. 본인의 눈썹 라인을 살리되 둥근 얼굴에는 눈썹산에 각을 넣고, 긴 얼굴은 일자로 정리하며 턱에 각이 진 사람은 둥근 눈썹을 역삼각형이나 이마가 넓은 사람은 아치형 눈썹으로 정리한다.

양미간이 좁은 경우에는 펜슬로 눈머리와 콧방울이 연결되도록 일직선으로 놓고 눈썹 시작점을 찾아 족집게나 눈썹용 칼을 이용해 제거한다. 눈썹의 총 길이는 눈초리 부분과 콧방울 부분을 연결해 사선을 만들어 결정하는데 긴 얼굴형은 눈썹 길이를 짧고 폭은 도톰하게 다듬는 것이 어려 보인다.

LESSON 5 SMART CLEANSING

연예인처럼 5중, 6중으로 닦아내야 할까?

여자 스타들의 인터뷰를 보면 투명한 피부의 비결로 꼼꼼한 클렌징을 든다. 하지만 디아모레 스파의 정선욱 매니저는 지나친 클렌징은 피부를 점점 건조하고 거칠게 만든다고 말한다.

마스카라나 워터프루프 포인트 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를 사용하고, 피부 타입에 따라 오일이나 로션 등의 마일드한 클렌저로 메이크업을 지워낸 다음 폼 클렌저 세안을 하면 충분하다. 가벼운 메이크업은 클렌징 티슈나 폼 클렌저만으로도 충분히 지워진다.

Which is better?

클렌징 워터 화장수 타입으로 세정력은 약하지만 부분 메이크업을 제거하거나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또는 청량하고 상쾌한 느낌의 클렌징을 원할 때 사용하면 좋다.

클렌징 로션 끈적이지 않고 마일드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에 적합하며 유연작용이 있어 각질이 두터운 사람이 사용하면 좋다. 짙은 화장을 했을 경우엔 반복해서 2회 정도 사용한다.

클렌징 크림 사용감은 다소 무겁지만 세정력이 우수해 진한 화장을 했을 때 적합하다. 크림을 덜어 따뜻하게 한 다음 피붓결에 따라 마사지하듯이 펴 발라준 후 화장솜이나 티슈로 지워내고 폼클렌저로 이중 세안하되 우선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헹구어야 거품이 잘 난다.

클렌징 오일 피부에 적당한 수분을 유지시키면서 잘 지워지지 않는 색조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울 수 있다. 물과 미리 유화되면 세정력이 떨어지므로 얼굴과 손이 마른 상태에서 사용한다. 오일을 손에 덜어 10초간 데워주면 체온과 비슷해져 피부 자극이 줄어든다.

스크럽 클렌저 오래된 각질과 피부의 깊숙한 노폐물을 제거하는 딥 클렌징에 효과적이다. 1주일에 2회 이하로 사용하며, 민감성 피부는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