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피부 상태별 팩하는 방법

문성식 2012. 4. 10. 08:53

피부 상태별 팩하는 방법

 

먼저 미지근한 물과 순한 세안제로 세수한 다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 영양분의 흡수를 도와줘야 한다. 목욕한 후나 마사지한 후 피부 온도가 높고 모공이 열려 있을 때 팩을 하는 것이 좋다.

세안 후 스킨을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듯 바른 다음 민감한 눈이나 입 주위에는 아이크림을 바른다. 가제를 찬물에 적셔 꼭 짠 다음 얼굴에 밀착시키고, 눈 주위를 피해 얼굴 전체에 팩을 골고루 펴 바른다.

 

15~20분 정도 누워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 후 가제를 떼어내고 팩 잔여물을 미지근한 물로 닦는다. 팩을 한 후에는 피부가 민감하므로 물로만 세안한 후 스킨, 에센스, 보습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1주일에 2회 정도가 적당하다.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귤팩

귤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 주는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므로 붉은 피부에 효과적이다. 지속적으로 귤팩을 하면 피부가 탱탱해지지만, 귤색이 피부에 배어들 수 있으므로 10분 이상은 하지 않는다

껍질 벗긴 귤 1/2개를 잘게 자른 후 망에 넣고 짜서 즙을 낸 후 꿀과 밀가루를 섞어 만든다.

각질과 피지제거에 좋은 딸기팩

딸기에는 피부를 희게 하는 비타민 C와 과일산이 풍부해 각질을 없애주며, 여드름이 잘 나는 지성피부에 쓰면 여드름이 예방되고 증상이 완화된다. 세안 후 얇게 썬 딸기를 얼굴에 문지르면 피부가 하애지며 햇볕에 탄 피부에도 좋다. 딸기는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 먹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피부에 좋은 과일이다.

딸기 간 것 2스푼에 우유나 요구르트 1스푼을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해 바른다.

피부가 하얘지는 레몬팩

레몬에는 레몬산, 사과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미백, 피지제거, 수렴작용 등의 효과가 있다. 특히 지성피부, 기미가 있는 피부, 하얀 각질이 일어난 피부에 좋으나 레몬을 그대로 피부에 올려놓으면 산성이 너무 강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다른 재료와 섞어 사용한다.

레몬즙 1작은술에 밀가루와 우유 또는 꿀을 섞어 젤 타입으로 만들어 바른다

건조한 피부에는 바나나팩

바나나에는 비타민A가 들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들어주어 얼굴이 당기거나 거친 건성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바나나 으깬 것 2스푼에 꿀과 밀가루를 넣어 섞으면 된다.

모든 피부에 좋은 사과팩

사과에는 과일산과 비타민, 당분이 풍부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고 탄력 있게 만든다. 어떤 피부에나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특히 수렴효과가 탁월해 모공이 넓은 피부에 좋다. 사과는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부재료를 섞어 사용한다.

 건성피부는 사과 간 것 2스푼에 꿀 1티스푼을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바르고, 지성피부는 꿀 대신 요구르트 1스푼에 밀가루를를 섞어 갠다. 민감성피부는 사과 간 것 2스푼에 오트밀 가루 1스푼, 물을 적당량 섞어 바른다.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수박팩

수박에는 수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가 촉촉해지며 미백효과도 있다. 한여름 햇볕에 노출되어 화끈거리는 피부에 효과적이다.

  수박 껍질의 흰 부분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뒤 얇게 저며 햇볕에 노출된 피부 위에 올려놓거나 문질러주면 화끈거림이 금세 가라앉는다.

수박의 붉은 부분을 간 것 2스푼에 밀가루를 고루 섞어 만든다.

기미, 주근깨에 좋은 오렌지팩

오렌지에는 비타민C, 미네랄, 칼슘, , 철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희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특히 거칠고 건조한 피부, 기미, 주근깨 피부에 좋다.

 오렌지즙 2스푼에 물 2스푼을 섞은 후 해초 가루를 조금씩 뿌려 걸쭉하게 만들어 사용한다. 오렌지즙칙칙한 피부, 에 밀가루와 우유, 떠먹는 요구르트를 섞어도 좋다.

햇볕에 탄 피부에 좋은 키위팩

키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보습, 미백 효과가 잇고 칙칙한 피부, 기미,주근깨가 많은 피부, 지성피부에 좋으며 여름철 햇볕에 탄 피부에도 좋다.

키위 간 것 2스푼에 오이 간 것 2스푼을 섞은 뒤 해초 가루를 뿌려 걸쭉하게 만들거나 키위 간 것에 밀가루와 꿀을 섞는다.

피부를 희고 촉촉하게 만드는 포도팩

포도에는 과일산이 풍부해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며 미백,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주름이 많거나 탄력이 없는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깨끗하게 씻은 포도를 가제에 싸서 으깨어 즙을 만든 것 2스푼에 요구르트 1스푼을 넣고 섞은 후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갠다.

진정효과가 좋은 감자팩

감자는 비타민C와 칼륨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소염과 진정작용을 하여 여름철 햇볕에 그을려 화끈거리는 피부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감자즙만으로도 피부가 하애지고 기미가 완화된다.

얼굴에 가제를 덮은 뒤 감자즙을 발라주거나 화장솜에 적셔 얼굴에 올려놓으면 된다. 빨갛게 부어오른 여드름 피부나 화끈거리는 피부, 피곤하여 부은 눈에 감자를 얇게 저며 올려놓으면 피부가 진정되고 부기가 가라앉는다.

감자 간 것 2스푼에 비타민C 가루를 섞고 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만들거나, 감자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후 강판에 갈아 밀가루를 조금 섞어 만든다.

지성피부에 좋은 당근팩

당근의 카로틴 성분은 각질을 완화해주며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준다. 특히 지성피부, 햇볕에 탄 피부에 좋으며 여드름 흉터가 있는 피부를 깨끗하게 회복시켜 준다. 오이와 함께 섞으면 비타민C 가 파괴되므로 주의한다.

당근은 깨끗이 씻은 후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간다. 민감성 피부는 당근 간 것 2스푼에 꿀 1티스푼, 밀가루를 넣어 팩을 만들고, 지성피부는 꿀 대신 요구르트를 1스푼 넣는다.

피지분비를 억제해 주는 양배추팩

양배추에는 유황성분, 비타민C, 요오드, 단백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 피부나 지성피부에 좋다.

양배추 간 것 2스푼에 살구씨 가루 1티스푼을 섞은 후 우유를 넣어 바르기 좋게 갠다.

피부를 생기있게 만드는 오이팩

오이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주며 미백, 수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붉게 달아오른 피부의 열기를 빨리 식히는 데는 오이가 최고. 기미를 없애려면 오이꼭지를 잘라 기미가 난 부위에 아침 저녁으로 5~10분씩 꾸준히 문지른다.

오이 간 것 2스푼에 비타민C 가루와 해초 가루 또는 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들거나, 오이 간 것에 우유나 달걀노른자, 밀가루를 넣고 걸쭉하게 개어 사용한다.

오이에는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이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를 생기있게 만들어주며 미백, 수렴,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붉게 달아오른 피부의 열기를 빨리 식히는 데는 오이가 최고. 기미를 없애려면 오이꼭지를 잘라 기미가 난 부위에 아침 저녁으로 5~10분씩 꾸준히 문지른다.

지성, 여드름 피부에 좋은 토마토 팩

토마토에는 유기산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당분과 수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또한 항균작용을 하여 지성피부, 거친 피부,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토마토 간 것 2스푼에 오트밀 가루 1스푼을 섞어 갠 다음 우유를 넣어가며 오트밀이 부드럽게 풀어질 때까지 저어준다.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드는 달걀팩

달걀에는 피부를 윤기 있게 해주는 레시틴과 단백질이 풍부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달걀노른자 1개와 요구르트 1스푼에 밀가루를 섞는다. 피지가 많은 사람은 세정력이 뛰어난 달걀흰자만 따로 거품을 내어 맥반석 가루나 밀가루, 요구르트를 약간 넣어 갠다. 기미, 주근깨가 많은 사람은 달걀노른자 1, 살구씨 가루 3큰술, 1큰술을 섞어 잘 저어주고 뻑뻑하면 우유를 조금 섞는다.

여드름에 좋은 녹차팩

녹차를 이용해 팩을 하면 미백효과로 얼굴이 하얗게 될 뿐 아니라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생기 있게 만든다. 또한 살균, 수렴 효과가 뛰어나 피부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이며 특히 여드름이 화농되었을 때 좋다.

녹차 가루 5~6스푼과 요구르트 1/2통을 섞어 스푼으로 잘개어 걸쭉하게 만든다.

주름 방지에 좋은 알로에 팩

알로에는 건조하고 거친 피부에 윤기를 주며 노화, 주름 방지에도 좋고, 미백효과와 항균작용이 뛰어나다.

달걀노른자 1개에 알로에즙 1티스푼, 오트밀 가루를 약간 섞어 바르기 좋게 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