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체형별 스타일링 Use Your Body Type!

문성식 2011. 9. 21. 05:03

이제 더 이상 거울 앞에서 몸매를 보며 속속들이 드러나는 단점 때문에 한숨 쉬며 좌절하지 말자. 내 체형을 파악했다는 것은 단점은 감추고 장점은 살리는 코디네이션을 배울 준비가 됐다는 얘기다. 입는 것만으로 아름다워지는체형별 케이스 바이 케이스 스타일링 법칙을 소개한다.

 

Triangle
상체에 비해 엉덩이와 허벅지가 풍만한 하체비만형

하체가 튼튼한 삼각형 체형은 시선을 위로 끌어올려주는 코디네이션이 해답. 상체는 밝고 화려하게, 하체는 어둡고 심플하게 입는 것이 좋다. 어깨를 강조한 빅 숄더, 어깨에 볼륨감을 준 퍼프 소매나 벌룬 소매는 상체의 비율을 높여주는 아이템이며, 상체를 강조하고 엉덩이와 허벅지 윗부분을 가려주는 보이프렌드 재킷도 체형을 커버해주는 훌륭한 아이템이다. 하의는 차분한 모노톤이나 어두운 컬러를 선택하되 광택이 있거나 패턴이 큰 것은 피한다. 셔링이 많이 잡혔거나 커팅 라인이 과감하게 비대칭으로 된 스커트는 하체의 부피감을 줄여준다. 화려한 목걸이, 귀고리, 스카프 등 시선을 위로 끌어올려주는 액세서리를 하는 것이 좋고, 슈즈는 튀지 않는 누드톤으로 선택해 시선을 아래로 분산시키지 말 것.

 

 

Best Pick
1 비비드한 컬러의 플라워 패턴 실크 블라우스 14만9천원, 베네통.

2 버건디 컬러의 더블 버튼 보이프렌드 재킷 가격미정, 지고트.

3 카키 컬러의 비대칭 드레이핑 스커트 9만9천원, 발렌시아.

4 카키 컬러의 벌룬 소매 블라우스 35만9천원, 'S 쏠레지아.

 

 

Good Accessory

▶ 도트 프린트 실크 스카프 7만5천원, 키이스.
▶여러 개의 우드 스틱이 매치된 볼드 네크리스 7만5천원, 햄쿤.
▶ 누드톤의 리본 코르사주 슈즈 30만원대, 네오리즘.

 

Never Try!

허리, 엉덩이, 허벅지 라인을 강조하는 하이웨이스트 팬츠는 절대 금물.이런 디자인은 밋밋한 체형에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블랙 테일러드 하이웨이스트 팬츠 10만원대, 제시뉴욕

 

Inverted Triangle

넓고 각진 어깨나 팔에 살이 많은 데 비해 하체가 빈약한 상체비만형

하체비만형과 반대로 상의는 어두운 컬러로 축소 효과를, 하의는 화려한 아이템으로 시선을 모으는 것이 포인트. 착시 효과로 어깨 라인을 가늠할 수 없게 하는 래글런 소매나 어깨 라인을 나눠 좁아 보이게 하는 스퀘어 라인 등 네크라인이 직선으로 된 상의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의는 플레어스커트나 배기팬츠 등 볼륨감을 살려주거나 아예 미니스커트나 쇼츠로 다리를 드러내 시선을 아래로 내려준다. 몇 가지 목걸이를 레이어드해 어깨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키는 것도 좋은데, 짧은 것보다는 길게 내려오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또 어깨를 나눠주는 롱 숄더백과 시선을 상의와 가장 멀게 해주는 패턴이 화려한 슈즈도 이 체형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Best Pick
1 스퀘어 네크라인의 스틸 스터드 장식이 달린 블라우스 가격미정, 지고트.

2 크림 컬러의 마이크로 미니 쇼츠 5만9천원, 탑걸.

3 여러 가지 컬러와 화려한 패턴의 실크 배기팬츠 13만8천원, 제시뉴욕.

4 레오퍼드 프린트의 래글런 소매 니트 2만4천원, 스파이시칼라.

 

Good Accessory

▶ 바이올렛 컬러의 토트 겸 롱 숄더 투웨이 스퀘어백 57만5천원, 쿠론.
▶정교한 펀칭 장식의 앵클부츠 39만9천원, 빈치스벤치.
▶ 핑크 스톤의 플로럴 목걸이 5만원대, 악세서라이즈. 진주와 스톤이 매치된 목걸이 4만9천원, 케이트앤켈리.

 

Never Try!

퍼프 소매, 빅 숄더, 넓은 칼라, 견장 장식의 상의는 피할 것. 이 아이템은 하체비만 체형에 어울린다.
퍼머넌트 플리츠 장식의 워터프루프 소재 벨티드 블루종 67만8천원, 도호.

 

Capital S
전체적으로 볼륨감이 있는 알파벳 대문자 S자 체형

이 체형이 알아야 할 절대적인 규칙은 허리 라인을 최대한 조이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통통하고 볼륨감이 있는 체형은 허리 라인만 제대로 잡아주면 균형 잡힌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어렵지 않게 변신할 수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벨트를 하는 것인데, 벨트를 이용한 코디네이션이 쉽지 않다면 옷 자체에 벨트가 포함된 트렌치코트나 원피스를 선택하면 된다. 상의는 브이넥을 선택하면 가슴 라인이 볼륨 있어 보여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연출되고, 펜슬스커트는 허리 부분은 나눠주면서 힙을 강조해 S라인을 만들어주는 좋은 아이템이다. 백은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클러치백과 같은 작은 사이즈가 좋고, 킬힐은 전체적으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와 함께 S라인을 제대로 살려주는 역할을 한다.

 

Good Accessory

▶딥 핑크 컬러가 그러데이션된 셔링 클러치백 46만원, 달퀸.
▶투명 크리스털이 장식된 킬힐 펌프스 30만원대, 더슈.
▶캐멀 컬러 빅 벨트 16만9천원, 키이스.

 

Best Pick
1
스웨이드 베스트가 트리밍된 벨티드 트렌치코트 84만5천원, 닥스숙녀.

2 깊은 브이 네크라인의 아웃포켓 저지 셔츠 10만원대, TNGT W.

3 머스터드 컬러의 리본 벨티드 펜슬스커트 20만원대, 지고트.

4 와인 컬러의 스키니 벨트가 매치된 플로럴 원피스 42만9천원, 키이스.

 

Never Try!

라인이 없는 루스한 셔츠나 원피스는 몸매의 볼륨은 감추고 둔해 보이게 만든다. 이런 디자인은 상체비만 체형에게 잘 맞는 아이템이다.
풍성한 스타일의 셔츠 7만1천원, CMT.

 

Rectangle
전체적으로 날씬하지만 가슴과 엉덩이가 빈약하고 허리 라인이 없는 밋밋한 체형

여성스러운 볼륨감을 옷으로 보완해 착시 효과를 줘야 하는데, 너무 과한 볼륨이나 각이 진 볼륨은 몸매의 직선을 부각시키는 역효과를 내니 주의할 것. 대비되는 컬러 아이템을 믹스매치해 라인보다는 컬러의 율동성에 시선이 가도록 하는 것이 좋고, 딱 달라붙어 몸매를 드러내지 않는, 붙는 듯 안 붙는 듯 부드러운 느낌을 내는 시폰이나 실크 소재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해준다. 몸의 라인을 인위적으로 만드는 하이웨이스트, 플리츠 스커트, 케이프 등도 이 체형에 추천할 만하다. 또 소품에 포인트를 줘 몸매의 직선적인 라인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으로 머플러, 보헤미안 빅 백, 글래디에이터 슈즈, 화려한 모자 등을 룩에 더해보면 확실히 달라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Best Pick
1 그레이와 와인 컬러가 조합된 플리츠 시폰 드레스 가격미정, 키옥.

2 섬세한 러플이 달린 새틴 블라우스 17만8천원, 쉬즈미스.

3 터키 블루 컬러의 케이프형 시폰 블라우스 7만8천원, LIST.

4 스트라이프 패턴의 하이웨이스트 스커트 가격미정, 키옥.

 

Good Accessory

▶레오퍼드 프린트 송치 페도라 가격미정, ALDO.
▶베이지 펀칭 장식의 글래디에이터 슈즈 9만9천원, 탑걸.
▶ 프린지 장식의 보헤미안 빅 백 43만6천원, 안드레아바나.

 

Never Try!

전체적인 몸매를 하나로 묶어버리는 롱 점프슈트는 결점은 극대화하고 장점은 숨기는 아이템이다. 롱 점프슈트는 하체비만 체형에게 양보할 것.
집업 디테일의 와이드 롱 점프슈트 19만8천원, 타스타스.

 


<■제품 협찬 / 네오리즘·탑걸·TNGT W(02546-7764), 닥스숙녀(02-542-0214), 도호(02-6911-0805), LIST·제시뉴욕·'S 쏠레지아·쉬즈미스·타스타스(02-3442-0220), 발렌시아·안드레아바나(02-514-9006), 베네통·키이스(02-545-5134), 빈치스벤치·달퀸·키옥·ALDO(02-3445-6428), 스파이시칼라(www.spicycolor.com), CMT(02-549-3130), 악세서라이즈(02-551-5685), 지고트·케이트앤켈리(02-337-1514), 쿠론(1588-7667), 햄쿤(www.hamkoon.com)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진행 / 조혜원 기자 ■일러스트 / 우나연 ■사진 / 이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