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전문가가 말하는 특별한 날 뷰티 전략

문성식 2012. 3. 11. 23:39

패션에만 전략이 필요한 것이 아니다. 특별한 날 더욱 사랑스럽고 섹시해 보이고 싶다면 메이크업과 헤어뿐 아니라 향기와 보디 피부에도 신경 쓰자. 각 분야 전문가들에게 특별한 날을 위한 뷰티 전략을 들어봤다.


 

헤어 아티스트 재클린의 러블리 룩

 

사랑스러워 보이는 헤어스타일에서 중요한 것은 웨이브다. 끝이 동글동글 말리는 스타일이 아니라 늘어지게 아이론을 하는데, 웨이브를 넣을 때 팽팽하게 당기면서 빼면 끝이 늘어지면서 자연스러운 컬을 연출할 수 있다. 소녀처럼 귀여운 느낌을 원한다면 한때 유행하던 벼머리를 응용해 앞머리를 살짝 땋아 올리면 좋다. 마무리는 똬리를 틀 듯 동글동글 말아 핀으로 고정한다. 이때 정가운데의 앞머리가 아니라 살짝 옆쪽 머리를 잡아 정수리 옆쪽에서 마무리하면 동그란 얼굴을 커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옆부분과 뒤통수에 백콤을 넣어 볼륨감을 살린다. 모발을 들어 올려 거꾸로 빗질을 해서 머리카락을 구겨 볼륨을 주는 방법으로 좀 더 사랑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뷰티블로거 똥이의 여우 메이크업 노하우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표현이다. 먼저 수분 에센스를 바르고 가볍게 밀착되는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살짝 바른다. 이때 다음 단계의 파우더가 들뜨거나 뭉치지 않도록 적당량을 두드리듯 흡수시키는 것이 포인트. 파우더는 브러시를 이용해 볼 부분은 가볍게, T존은 약간 도톰하게 바른다. 아이섀도는 펄감이 있는 것으로 포인트만 주고 아이라인은 최대한 얇게 그린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해 꼬리 쪽을 깊게 집어 올리면 또렷한 눈매를 표현할 수 있다. 입술은 너무 튀지 않는 컬러의 틴트로 생기를 주는 정도로만 연출한다. 마지막으로 페이스 오일을 볼에 살짝 바르면 자연스럽게 윤기가 흐르는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1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 원래 입술인 듯 자연스러운 컬러가 특징으로 밀림 현상 없이 부드럽게 발린다. 3만2천원, 글램3.

2 파워셀 에센스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타입의 농축 에센스. 8만4천원, 라비다.

3 슈퍼 알엑스 리얼 터치 비비크림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고 모공, 잡티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는 SPF 27 / PA++ 기능의 비비크림. 1만9천원, 제니스웰.

4 블룸 루스 파우더 피부 친화성이 좋은 목화 파우더를 사용해 가루가 날리지 않고 피부에 밀착되며 얼굴에 자연스러운 붉은 빛이 감도는 효과가 있다. 1만7천원, 제니스웰.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꽃님의 로맨틱 메이크업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핑크 컬러를 잘 활용하는 것이다. 우선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 톤 밝고 연한 핑크가 가미된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브러시로 꼼꼼하게 펴 바른다. 파우더는 한 듯 안 한 듯 약하게 바르거나, 미세한 펄감이 있는 파우더로 눈 아래에만 하이라이트를 준다. 누드 펄 핑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넓게 바르고 브라운 컬러로 아이라인을 표현하면 눈매가 또렷하고 깊어 보인다. 마스카라까지 더하면 인형 같은 눈매 완성. 볼은 인디언 핑크나 코럴 핑크를 사용해 볼 중앙에서부터 가볍게 둥글리듯 브러시로 터치한다. 입술은 핫핑크 컬러를 가운데 살짝 터치한 다음 브러시로 입술에 물들이듯 발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1 포지틴트 볼과 입술에 환한 혈색을 주는 핑크빛 양귀비꽃 컬러의 틴트. 홍조를 머금은 소녀처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4만5천원, 베네피트.

2 쉬머링 크림 아이컬러 눈가에 광채를 주며 각도에 따라 컬러가 달라 보이는 크림 타입 아이섀도. 부드럽게 발리고 16시간 이상 지속된다. 3만원, 시세이도.

3 메테오리트 펄 일루미네이팅 파우더 피부에 진주와 같은 오묘한 무지갯빛을 선사해 화사하고 투명한 광채를 이끌어내는 진주 파우더. 7만8천원, 겔랑.


뷰티 홍보 전문가 김주옥의 건강미 넘치는 보디 가꾸기


특별한 날을 위해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집중 관리로 천연 입욕제를 사용한 반신욕을 권하는데,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피부가 한층 탄력 있고 매끈해진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에스테틱에서 관리를 받는 것. 정현정 파라팜 에스테틱의 안티에이징 관리 프로그램을 추천하는데, 스파를 시작으로 각질 제거 마사지를 받은 다음 탄력 세럼과 탄력 마스크까지 하고 나면 즉각적으로 탄력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 제모를 하는 것도 하나의 에티켓이며, 탄력을 살리는 보디 제품을 바르는 것도 필요하다.

1 뉴트리 엑스트라 보디 영양 케어 피부 깊은 곳부터 수분과 영양을 채워 72시간 동안 수분과 편안함을 유지해주는 보디 크림. 3만3천원, 비쉬.

2 수프림 에센스 왁스 스트립 에센셜 오일과 로즈 계열의 향을 함유한 제모제. 모근까지 깔끔하게 제거하며, 제모 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와 우아한 향을 남긴다. 18매 1만4천9백원, 비트.

3 알게로자 세럼 움직임이 적은 여성에게 즉각적으로 운동 효과 이상의 탄력을 주며, 셀룰라이트 지방 분해 효과도 있어 매끈한 보디라인을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9만8천원, 아누비스.


향수 컨설턴트 박성희의 관능미 살리는 향기 연출법

대부분의 남성은 깨끗하고 은은하게 풍기는, 갓 샤워하고 나온 듯한 향기에서 섹시함을 느낀다. 특히 머리카락에서 은은하게 나는 향은 남성의 애를 태우는 아킬레스건으로 보호본능마저 불러일으킨다. 향수로 자신만의 관능미를 잘 살리려면 키스 받고 싶은 부위에 향수를 뿌려보자. 향수는 피부에 직접 사용했을 때 가장 감각적으로 자신만의 향기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 특별한 날이라면 속옷 안단이나 레그웨어에서 15cm 정도 떨어져 스프레이한 뒤 그 향기를 입는 방법도 좋다.

1 스프링 플라워 할리우드 스타들이 사랑하는 향수로 잘 알려졌다. 장미, 재스민, 복숭아, 멜론, 사과 등 여러 가지 과일과 꽃의 향을 혼합한 섬세한 향이 특징이다. 30ml 19만8천원·50ml 32만3천원, 크리드.

2 글로우 바이 제이로 제니퍼 로페즈의 첫 번째 시그너처 향수로 방금 샤워하고 나온 듯 산뜻하고 깨끗한 향과 하트노트의 섹시함을 고조시키는 관능적인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30ml 5만3천원·50ml 6만9천원, 제니퍼 로페즈.

3 미스 디올 쉐리 오 드 뚜왈렛 소녀 감성의 상쾌하고 생기발랄한 향. 침이 고이도록 톡 쏘는 톱노트의 블러드 오렌지 에센스는 네롤리의 달콤 쌉싸래함과 어우러지며 미들노트는 터키 로즈의 육감적인 향이 특징이다. 30ml 7만3천원·50ml 10만5천원, 디올.

 

 


<■제품 협찬 / 겔랑(02-3438-9627), 글램3·라비다·제니스웰(080-022-5013), 디올(02-3438-9631), 무자크·햄쿤(02-548-3956), 베네피트(080-001-2363), 비쉬(080-346-0080), 비트(080-022-9547), 시세이도(02-3456-0103), 예츠(02-3444-7712), 제니퍼 로페즈(02-3443-1805), 크리드(02-517-5218) ■헤어 & 메이크업 / 신창섭·이꽃님(블로우 블러쉬 02-3444-0255), 재클린·명은(라떼뜨 재클린 02-3448-0505) ■모델 / 진현아, 탁화영 ■스타일리스트 / 김유미 ■진행 / 이은선(객원기자)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