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결점커버 화장법

문성식 2012. 3. 11. 21:06

 

결점커버 화장법

 

아이크림으로 잔주름부터 잡기 

일단 아이크림을 촉촉하게 발라둘 것.
그래야 컨실러도 잘 먹고 주름이 생겨 다크서클이 더 도드라지는 불상사를 피할 수 있다.
아이크림이 다 스며들면 파운데이션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를 아주 소량만 얇게 펴 바르고  손가락으로 오래오래 톡톡 두드리자.
다크서클이 진하지 않다면 컨실러 대신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두드려 발라도 좋다. 

펄 화이트 + 핑크로 칙칙한 그늘 지우기

바이올렛 혹은 핑크와 펄 화이트 파우더를 믹스해서 바르면  빛 반사에 의한 착시 효과로 눈 밑이 몰라보게 화사해진다.
아이섀도용 미니 팁 대신 크고 둥근 붓으로 살짝 터치해야 얼룩지지 않는다.
옐로 컨실러 위에 옐로 파우더를 발라도 효과가 좋다.

울긋불긋 여드름 자국 없애기

여드름을 가린다고 너무 매트한 제품을 쓰면 오히려 둔탁하고 부자연스러워진다.
리퀴드나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 또는 브러시나 봉 타입 컨실러를 점을 찍듯 몇 방울씩 콕콕 찍어 바르면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다.
얼굴 전체에 붉은 기가 있을 때는 미세 펄이 들어간 화이트나 그린색 메이크업 베이스를 얇게 깔아줄 것. 

고름 찬 왕뾰루지 가리기

아이라인용 가는 브러시에 컨실러를 묻혀 뾰루지가 올라온 부분만 칠한 다음 경계가 생기지 않게 바깥쪽으로 살살 펴준다.
프레스드 파우더를 퍼프에 묻혀 비빈 후 퍼프를 뾰루지에 밀착시키고 손톱으로 톡톡 튕겨준다.
파우더가 들뜨지 않고 뾰루지에 착 묻는 비법.

까만 블랙헤드 가리기

아무리 가리고 싶더라도코 부분은 파운데이션을 아주 얇게 발라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런 다음 한 톤 밝은 콤팩트나 트윈 케이크를분첩이나 커다란 팁에 묻혀 블랙헤드 부분에 대고 살짝 눌러주면화장도 두꺼워지지 않으면서 블랙헤드를 확실히 가릴 수 있다.

하얗게 올라온 피지 감추기

하얀 피지가 모공에 오톨도톨 솟아 있다면수분 에센스를 먼저 바른 후 파운데이션을아주 소량만 코에 펴 발라준다.
파우더는 코의 피지나 각질, 주름을 더 부각시키므로아예 바르지 않거나 퍼프로 살짝 눌러주기만 할 것.

튀어나온 왕사마귀 감추기

완벽하게 감출 수 없기 때문에 아예 감추지 않는게 낫다.
커버한 자국에 더 시선이 쏠릴 위험이 있기 때문..
차라리 자신 있는 부분을 부각시켜 시선을 분산시키자.
입가에 점이 있다면 눈을, 눈가에 점이 있다면 입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해볼 것.

자잘한 점 가리기
 
펜슬 타입 컨실러가 없다면일반 컨실러를 가는 브러시로 발라도 좋다.
점 부위보다 약간 넓게 원을 그리듯 바른 뒤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 마무리한다.
모든 점을 다 가리는 것보다는두드러지는 몇개만 가리는 게 훨씬 자연스러워 보인다.

1.가려야 한다는 편견을 버려라
  유럽에서는 주근깨가 소녀다움의 상징이다.
  두꺼운 트윈 케이크로 처덕처덕 덮어씌운 ‘가부키 화장’보다얇은 파운데이션 위로 잡티가 살짝 비치는 ‘투명 화장’이 훨씬 예뻐 보인다.

2.두드리고 또 두드려라
  아무리 좋은 컨실러라도 문질러 바르면 말짱 도루묵. 반대로 평범한 리퀴드 파운데이션이라도 오래오래 톡톡 두드려 바르면 컨실러 지  않은 커버 효과를 볼 수 있다.

3.기초 공사부터 하라
  커버 제품은 대부분 매트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건조해지고 갈라져 잡티가 더 돋보일 수 있다.
  메이크업 전에 반드시 에센스나 수분크림으로 촉촉하게 만들어줄 것.

4.컬러는 신중하게 이용하라
  붉은 피부에 그린색 메이크업 베이스, 다크서클에 핑크 섀도는 커버의 불문율.그러나 과도한 컬러 사용은 오히려 결점을 두드러지게 한다.
  화이트나 옐로 등 피부와 비슷한 컬러가 더 뛰어난 효과를 내는 경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