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가는 모발&굵은 모발! 고민별 맞춤 솔루션

문성식 2012. 1. 30. 15:59
힘없이 푸석한 모발과 빳빳하고 거친 모발은 어떤 스타일링도 방해한다. 모발 문제점에 따른 효과적인 관리법과 더욱 건강한 모발로 가꿔줄 제품을 소개한다.

Case 1 탄력 없이 푹 가라앉은 가는 모발

Problem
숱이 적어 보이며 지나치게 두상에 밀착돼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기가 어렵다. 모발이 건조하고 끝이 갈라지는 현상을 동반하기 쉽다.

Care
처진 모발에 볼륨을 주는 볼륨 샴푸를 선택할 것. 모발이 젖은 상태에서 빗질을 하면 모발의 손상도가 커지니 완전히 말랐을 때 가볍게 빗질하는 것이 좋다. 모발을 부드럽게 하는 것보다 튼튼하게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영양분을 공급하는 데 주력해야 하는데, 벗겨진 큐티클층으로 단백질을 침투시키는 단백질 성분 제품이나 재생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할 것. 끝이 갈라진 모발은 계속 타고 올라가므로 주기적으로 잘라주고, 정전기가 자주 일어나면 수시로 보습제를 발라준다. 샴푸 후 모발에 수분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볼륨 전용 무스를 바르거나 스프레이를 뿌리면 풍성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Styling
모발이 얇아 드라이나 고데로 스타일링 할 때 열로 인해 머리카락에 상처가 나기 쉽다. 스타일링 전 에센스를 발라 손상을 막아주는 보호막을 만들어줄 것. 되도록 찬바람으로 말리는데 어렵다면 더운 바람, 찬바람을 섞어 말리되 마무리는 찬바람으로 한다. 열 제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자연 건조하거나 일명 찍찍이 헤어 롤 혹은 쿠션 브러시와 함께 드라이해 웨이브를 주는 것이 좋다. 헤어 컬러는 어두운 톤이 부스스하게 일어난 모발을 감춰주며 층이 많이 들어간 커트는 피하는 것이 좋다.

1 에센스를 바를 때는 모발 끝을 꼬아가며 골고루 바른다.

2 샴푸 후 볼륨을 주는 스프레이나 헤어 프라이머를 모근 쪽에 뿌리면 한결 모발이 풍성해진다.

Case 2 뻣뻣하고 광택 없는 굵은 모발

Problem
모발이 두껍고 숱이 많지만 광택 없이 뻣뻣해 보이는 타입. 비 오는 날이나 샴푸만 한 날은 부해 보이고, 펌을 해도 금세 풀리며 열 제품을 사용해도 스타일링하기가 어렵다.

Care
모발이 굵다고 튼튼한 것은 아니다. 굵기가 굵더라도 탱글탱글하지 않으며 푸석푸석하고 잘 엉킨다면 건강하지 못한 모발이다. 이런 타입은 수분 샴푸를 사용해 촉촉하게 가꿔주고, 샴푸 후에는 에센스를 바른 뒤 손으로 지그시 눌러 모발을 가라앉힐 것. 일주일에 최소한 한 번은 헤어 팩으로 들뜬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좋은데, 크림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스팀타월을 쓰고 있는 것도 효과적. 트리트먼트시 헹구기 전에 굵은 브러시로 빗어주면 모발이 한결 찰랑거린다.

Styling
굵고 뻣뻣해 열을 가해도 스타일링이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기 십상. 그래서 스트레이트 효과를 내고 싶을 때 플랫 아이론을 주로 사용하는데 이때 꾹꾹 눌러가며 쓸어내리면 모발이 손상되고 모발에 아이언 자국만 남기니 절대 금물. 모발을 조금씩 잡고 뜸을 들이듯 빼내면 찰랑거리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스타일링 제품을 쓸 때도 모발에 자주 뭉치는데 수분감이 풍부하면서 마무리감은 매트한 제품을 바르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1 뻣뻣한 모발은 굵은 브러시로 자주 빗어줄 것. 트리트먼트 후 빗질을 하는 것도 찰랑거리는 모발을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2 최소한 일주일에 한 번은 리치한 타입의 트리트먼트로 스페셜 케어를 해줄 것.


가는 모발을 튼튼하고 풍성하게

1 라이스 & 윗 볼류마이징 샴푸
쌀과 밀 단백질 성분이 약하고 힘없는 모발에 탄력을 부여해 풍성한 볼륨감을 만들어주는 샴푸. 2만5천원, 키엘.

 

2 자양윤모 진액

씻어낼 필요없는 탈모 방지 두피 에센스. 백자인 성분이 두피와 모발의 순환을 촉진해 근본적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3만5천원, 려.

 

3 셀프 워밍 앰플

바르는 순간 열이 발생하며 모발에 단백질과 비타민을 빠르게 전달하는 앰풀. 1만1천9백원, 케라시스.

 

4 비 컬리 스타일-프렙

단백질, 유기농 알로에 성분이 큐티클층을 복구해 부스스함과 날림을 잡아주고 컬을 선명하게 살려준다. 3만6천원, 아베다.

 

5 헤어 폴 오버나이트 마스크

화이트 액티브 입자가 모발 속 깊이 침투해 가늘고 약해져 쉽게 끊어지는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9천9백원대, 도브.


굵고 뻣뻣한 모발을 부드럽고 차분하게

1 실크 스카프 헤어 수분팩
동백 오일, 아르간 오일 등 다섯 가지 오일 콤플렉스가 모발 깊숙이 영양을 공급한다. 8천원, 에뛰드 하우스.

 

2 무빙 스타 컬 크림

카르노바 왁스, 크리스털린 왁스 성분이 모발에 탱글탱글한 리듬감을 부여하며 끈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3만2천원, 드 이희.

 

3 알앤비

트로피컬 버터와 칸데릴라 왁스 성분이 뻗친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드는 트리트먼트 왁스. 3만2천원, 러쉬.

 

4 프로페셔널 프로 컬 & 볼륨 부스팅 워터 헤어 에센스

수시로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비타민과 아르간 오일 성분이 함유돼 모발이나 웨이브가 들뜰 때 뿌리면 차분하고 생기 있게 연출된다. 4천9백원, 네이처리퍼블릭.

 

5 안티에이징 모이스처 샴푸

아쿠아 리치 성분이 수분을 공급하고 알라토인 성분이 각질 연화 작용을 해 뻣뻣한 모발을 부드럽게 만든다. 10만9천원, 스파에코.

 

<■제품 협찬 / 네이처리퍼블릭(080-890-6000), 도브(080-041-7100), 드 이희(080-023-7007), 러쉬(1644-2357), 려(080-023-5454), 스파에코(02-561-55640, 아베다(02-3440-2905), 에뛰드 하우스(080-022-2285), 케라시스(080-024-1357), 키엘(02-3497-9598), ■헤어 & 메이크업 / 3story by 강성우(02-549-7767) ■모델 / 류지현 ■진행 / 조혜원 기자 ■사진 / 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