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다이어트

핑크빛 블러셔, 진한 눈썹, 도자기 피부 Young Lady’s Style

문성식 2011. 12. 2. 08:46

클래식하고 우아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계절이 돌아왔다. 하지만 이번 시즌 클래식 무드는 어려 보이는 포인트가 살아 있어야 한다. 핑크빛 블러셔와 다소 과장된 듯 진한 눈썹, 도자기 같은 피부 등은 다섯 살은 어려 보이는 영 레이디 메이크업의 비밀 병기다.


Retro Blusher





베이비 페이스 룩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복숭아색이나 오렌지색 볼터치다. 여기에 좀 더 여성스러운 면을 부각시키고 싶다면 핑크색을 섞어줄 것. 블러셔를 두꺼운 페이스 브러시에 충분히 묻혀 눈 옆부터 턱 옆까지 크고 둥글게 굴리면 밋밋했던 얼굴에 입체감이 생겨 더욱 어려 보인다. 눈가나 입술에 별다른 포인트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도 화장한 듯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진줏빛 크림 블러셔를 애플존에 찍어 발라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 뒤 파우더로 살짝 눌러준다.


Eyes 눈썹은 눈썹 모양에 맞춰 자연스럽게 그린다. 아이라인은 눈 꼬리를 길게 그려주고 언더라인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해 연결감을 준다.
Cheek 장밋빛 블러셔를 사용해 귀 옆 부분부터 턱 옆까지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Lips 누드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른 뒤 입술 안쪽만 틴트로 가볍게 터치해 포인트를 준다.


▶ 일루미네이팅 모이스춰 파운데이션 칙칙한 피부톤과 잡티를 커버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한다. 브라이트닝 미라

▶클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 26 PA++ 제품과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한다. 6만원, 슈에무라.
▶브라이트닝 미라클 리퀴드 파운데이션 SPF 26 PA++하루 종일 산뜻하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해준다. 6만5천원, 랑콤
▶쉬어톤 쉬머 블러쉬(폴리쉬 미) 미세한 펄이 가미돼 은은하게 반짝이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3만원, MAC.
▶앵두알 맑은 틴트(앵두알 피치)밀크로션 타입의 틴트로 입술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흡수돼 화사한 혈색을 부여한다. 6천원, 에뛰드 하우스.
▶립스틱(휴) 누드톤 립스틱으로 입술을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2만7천원, MAC.
▶인터그레이트 슬림 리퀴드 아이라이너(BK999) 아이라인을 세심하고 날렵하게 그려주고 짙고 선명한 발색으로 눈매를 더욱 아름답게 표현한다. 1만원대, 시세이도.


Bold Eyebrow


도톰하고 짙은 눈썹은 동안의 절대 조건이다. 특히 얼굴형이 동그랗거나 눈매가 깊고 전체적으로 크고 동그란 눈 모양에 잘 어울린다. 이런 눈썹을 연출할 때는 자신의 눈썹 모양을 최대한 살리는 것이 좋다. 대신 펜슬로 눈썹 머리부터 눈썹 산을 자연스럽게 지나 눈썹 끝까지 도톰하게 그린 뒤 파우더나 섀도 타입 제품으로 그 안을 메우는 느낌으로 칠해나가면 풍성하고 자연스러운 눈썹이 완성된다. 단, 눈썹 산이 강조되면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일자형으로 그리면서 1/2 지점에서 살짝 둥글려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Eyes 눈썹은 블랙 아이브로펜슬로 앞머리부터 두껍게 그린다. 누드 골드 컬러 아이섀도를 아이홀까지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 뒤 마스카라로만 마무리하는데, 속눈썹 뿌리부터 꼼꼼히 바르고 아래 속눈썹도 같은 요령으로 바른다.
Cheek 오렌지 컬러 블러셔를 광대부터 볼 안쪽까지 쓸어주며 약간 대각선으로 바른다.
Lips 부드러운 질감의 핑크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르고 입술 안쪽에 틴트를 가볍게 발라 포인트를 준다.



▶ HD 파운데이션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표현한다. 5만3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 캡춰 토탈 HD세럼 파운데이션 SPF15 제품이 본연의 피부빛과 자연스럽게 블렌딩돼 투명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한다. HD파운데이션과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한다. 7만9천원, 디올.
▶ 브로우 쉐이더 부드러운 포뮬러로 눈썹을 그리기 쉽고 넓은 면을 채워 넣기도 용이하다. 2만7천원, MAC.
▶ 하드 표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원하는 모양대로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릴 수 있고 또렷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2만6천원. 슈에무라.
▶ 얌베리 크러쉬 립 앤 치크 스테인 볼과 입술에 바르면 자연스러운 홍조를 만든다. 3만2천원, 스틸라.
▶ 립스틱 (세인트제르망) 촉촉하고 가벼운 텍스처의 핑크 컬러 립스틱으로 지속력이 뛰어나다. 2만7천원, MAC.
▶ 롱 컬 에스테 마스카라 미세한 섬유질을 주원료로 해 컬링 효과가 뛰어나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만든다. 가격미정, 시세이도.
▶프레스드 아이섀도(126) 미네랄 성분이 함유돼 눈매를 더욱 화사하게 만든다. 1만7천원, 슈에무라.
쉬어톤 쉬머 블러쉬(피치킨) 부드러운 입자가 피부에 자연스럽게 발리며 투명하게 마무리된다. 3만원, MAC.


Pale Skin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고 싶다면 부드럽고 보송보송하면서도 모공이 보이지 않는 아이 피부가 기본일 터. 색조 메이크업은 거의 하지 않고 완벽하고 깨끗한 피부로 승부하는 것이 핵심이다. 먼저 파운데이션이 잘 밀착될 수 있도록 프라이머를 이용해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리해 기초를 다지고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밝은 컬러의 매트 타입 파운데이션을 바를 것. 이때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사용해 최대한 얇게 바르는 것이 포인트다. 얼굴이 다소 밋밋해 보인다면 골드빛 하이라이터로 얼굴에 음영을 더해주는 것도 좋다.





Eyes 밝은 브라운 아이섀도를 사용해 눈썹 앞머리부터 빈 공간을 채우면서 자연스럽게 눈썹을 그린다. 눈 앞머리에는 화이트 컬러 아이섀도로 포인트를 주고 언더 부분은 은은한 골드 컬러 아이섀도를 그러데이션해 눈매를 더욱 화사하게 연출한다.
Cheek 핑크 컬러 블러셔로 볼 아랫부분을 둥글게 그리면서 여러 번 덧바른다.
Lips 틴트를 입술 안쪽부터 꼼꼼하게 발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한다. 이때 바깥쪽은 가볍게 터치해 자연스러움을 살린다.



▶ 아쿠아 파운데이션(WT-00) 미세한 실버 펄이 함유된 화이트 컬러의 파운데이션으로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보정한다. 3만9천원, 코겐도.
▶ 아쿠아 파운데이션(PK-01) 피부 속은 촉촉하게 유지하고 겉은 자연스럽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한다. 아쿠아 파운데이션(WT-00)과 1:1로 섞어서 사용한다. 6만3천원,
코겐도.
▶스타 파우더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파우더 입자가 함유돼 화사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한다. 3만1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 컬러 윙크 젤 라이너(BK999)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으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1만원대, 시세이도.
▶차차틴트 체리 망고빛 컬러로 입술과 볼에 바르면 화려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4만5천원, 베네피트.
▶ 하이퍼리얼 프레스드 파우더(웜로즈 FX) 미세한 펄이 가미된 하이라이트용 파우더로 얼굴에 입체감을 부여한다. 3만9천원, MAC.
▶ 글로우 온(M345) 맑은 핑크 컬러가 피부에 혈색과 윤기를 선사한다. 2만3천원, 슈에무라.

 

 

 


<■제품 협찬 / 디올(02-3438-9631), 랑콤(02-3497-9829), 메이크업 포에버(02-3438-5423), 베네피트(02-3438-9683), 슈에무라(02-3497-9811), 스틸라(031-781-3472), 시세이도(02-3456-0173), 에뛰드 하우스(02-3446-4058), 코겐도(070-8671-4123), MAC(02-3440-2762), ■의상 협찬 / 스튜디오아파트먼트·페르소나(02-508-6033), 탑걸(02-546-7764), EGOIST(02-3442-0220) ■헤어 & 메이크업 / 동규, 은희, 지영, 강미, 경미, 상민(순수 도산점, 02-515-5575) ■모델 / 정유진, 지호진, 진다운 ■스타일리스트 / 안수명 ■진행 / 정수현 기자 ■사진 / 이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