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몽

수리하는 꿈, 고치는 꿈 해몽 25가지

문성식 2022. 9. 26. 09:00

수리하는 꿈, 고치는 꿈 해몽 25가지




안녕하세요 텔크테입니다.
인간은 기술 성장으로 눈부신 발전을 이룩해왔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의료 시설 또한 확충되었고, 많은 사람의 기대 수명 또한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기대 수명이 늘어났다고 해서, 인간이 무한한 삶을 살 수는 없는데요, 그 이유는 인간의 노화를 막을 수 없고, 이러한 노화는 각종 장기나 신체 부위에 손상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이는 특정 물건이나 물품 등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오래 쓰게 되면, 먼지가 쌓이거나 녹이 슬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때는 물건을 고치거나 수리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물건을 고치는 꿈을 꿨다면, 그 꿈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다음으로, 고치는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고치는 꿈을 꾸더라도, 어떤 대상을 고치는지, 고치는 과정에서 본인과 사람들은 어떠한 행동을 했으며, 고치는 것과 관련된 많은 상황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2] 꿈은 꿈이고 해몽은 해몽일 뿐, 고치는 꿈을 꿨다고 할지라도, 지나치게 고치는 꿈에 대해 미련을 가지거나 깊이 탐구하는 자세는 좋지 않으며, 참고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고치는 꿈 - 상태 편.
고치는 꿈을 꾸더라도, 어떤 대상을 고치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고치는 꿈 - 상태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목수가 수리하는 꿈.
목수가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결함, 결점, 약점, 콤플렉스 등을 고치거나 극복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물건을 고칠 수 없는 꿈.
물건을 고칠 수 없는 꿈은, 본인의 크나큰 실수나 잘못, 방심 등으로 많은 사람에게 질타받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물건을 직접 고치는 꿈.
물건을 직접 고치는 꿈은, 본인에게 다가온 위기, 역경, 고난 등을 피하지 않고 맞서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물건의 수리비용이 비싼 꿈.
물건의 수리비용이 지나치게 비쌌던 꿈은, 본인의 욕망, 욕구 등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물건의 수리비용이 싼 꿈.
물건의 수리비용이 싼 꿈은, 본인의 욕망, 욕구, 충동 등을 제대로 제어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고치는 꿈 - 상황 편 1.
고치는 꿈을 꾸더라도, 고치는 과정에서 본인과 사람들은 어떠한 행동을 했으며, 고치는 것과 관련된 많은 상황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고치는 꿈 - 상황 편 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와를 보수하는 꿈.
기와를 보수하는 꿈은, 거래처, 투자처, 후원자 등을 모집하거나, 새로운 사업체로 이동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시계를 고치는 꿈.
시계를 수리하는 꿈은, 주로 본인의 사업, 프로젝트 등의 계획 일부, 전체를 수정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전봇대를 고치는 꿈.
전봇대를 수리하는 꿈은, 집안에 크나큰 재산, 재물, 금품 등이 찾아오고, 반가운 손님을 만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안경을 고치는 꿈.
안경을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판단력, 직관력 등이 상승하고, 올바른 선택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문고리를 고치는 꿈.
문고리를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사업상에 발생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여, 손해를 줄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고치는 꿈 - 상황 편 2.
계속해서, 고치는 꿈 - 상황 편 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 내부를 고치는 꿈.
집 내부 수리하는 꿈은, 주로 본인의 신체 부위나 장기 등에 이상이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므로, 건강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우물을 고치는 꿈.
우물을 수리하는 꿈은, 주로 본인의 집안에 판사나 검사, 변호사, 정치인 등과 같은 고위공직자가 나오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창고를 고치는 꿈.
창고를 수리하는 꿈은, 뛰어난 사업수완으로, 거래처, 투자처, 사업체 등을 늘리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허름한 집을 고치는 꿈.
허름한 집을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근심, 걱정, 고민, 스트레스 등이 모두 사라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목걸이를 고치는 꿈.
목걸이를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실추된 체면, 평판, 위치, 입지, 명예 등을 원래대로 되돌린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고치는 꿈 - 상황 편 3.
계속해서, 고치는 꿈 - 상황 편 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방문을 고치는 꿈.
방문을 수리하는 꿈은, 주로 본인의 비밀이나 약점, 콤플렉스, 회사 기밀, 신상 등이 유출되지 않도록 노력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대문을 고치는 꿈.
대문을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욕구나 욕망, 욕정, 충동 등을 제대로 제어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3. 지붕을 고치는 꿈.
지붕을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충동과 욕망 등을 제어하고, 본인의 통찰력, 직관력 등을 좋게 유지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밥솥을 고치는 꿈.
밥솥을 수리하는 꿈은, 집안에 크나큰 우환, 액운, 불행, 불운 등을 사라지게 한다는 것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5. 냄비를 고치는 꿈.
냄비를 수리하는 꿈은, 집안에 먹을거리나 먹을 복 등이 늘어나고, 많은 재산을 축적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고치는 꿈 - 상황 편 4.
계속해서, 고치는 꿈 - 상황 편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을 고치는 꿈.
집을 수리하는 꿈은, 집안의 위계질서가 잡히고, 가족 간의 우애, 화합 등이 늘어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아파트를 고치는 꿈.
아파트를 수리하는 꿈은, 본인의 사업이나 프로젝트 등이 시장에 자리를 잡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화장실을 고치는 꿈.
화장실을 수리하는 꿈은, 집안 재산, 재물 등의 손실을 막고, 많은 돈을 저축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변기를 고치는 꿈.
변기를 수리하는 꿈은, 본인에게 멀어졌던 기회, 재물, 재산, 금품, 현금 등이 다시 되돌아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고철을 수리하는 꿈.
고철을 수리하는 꿈은, 적은 돈으로 큰 이익을 보거나, 작은 사업체에서 큰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치며.
고친다는 것은 녹이 슬거나 부품이 망가지고, 부서지며 부러진 물건, 물품 등을 수리하는 과정으로써, 본인이 쉽게 고칠 수 있는 것과 전문 수리기사를 통해 고칠 수 있는 것으로 나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일, 무언가를 고치는 꿈을 꿨다면, 위 포스팅을 해몽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수리하는 꿈, 고치는 꿈 해몽 2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