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동안은 얼굴형이 동그랗고 작으며,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말한다. 얼굴을 3등분했을 때 이마 끝부터 눈썹 시작점, 눈썹 시작점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까지 비율, 즉 상안:중안:하안이 1:1:0.9가 동안의 황금비율이다. 턱이 짧고, 옆 광대보다 앞 광대가 예쁜 얼굴이 어려 보인다. 보통 성인은 하안 > 중안 > 상안 순으로 길지만, 헤어스타일로 이를 커버할 수 있다. 헤어디자이너 차홍 원장은 긴 얼굴을 짧게 만들기 위해 가르마를 타지 말고, 앞머리를 만들며, 볼륨감 있는 헤어를 연출하라고 권한다. 포니테일로 머리를 묶어 이마와 턱선이 보이게 하는 것도 동안 헤어의 비법. 옆 머리의 볼륨을 내추럴하게 살리고, 사과머리·벼머리·리본머리·땋은 헤어밴드 등으로 귀엽게 연출하는 것도 방법이다.
동안 헤어 비법 01 가르마를 타지 마라
가르마의 차이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 보이는데, 지그재그로 타고 이마를 살짝 가린 가르마는 모발 숱이 많아 보여 어려 보이고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해요. 지그재그 가르마는 대충 타는 것이 자연스러워요. 단 정확한 지그재그는 인위적이고 볼륨감이 없어 보인답니다.
1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가르마 형태로 빈틈이 많아 자칫 나이 들어 보인다.
2 머리 앞부분을 양 갈래로 나누고 꼬리빗을 이용해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탄다.
3 자신의 머리카락 색과 비슷한 섀도를 붓에 충분히 바른다.
4 붓을 이용해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탄 두피 부분에 꼼꼼히 바른다.
동안 헤어 비법 02 엄지 커트로 앞머리 자르기
앞머리를 내린 뱅 스타일은 대표 동안 헤어로, 엄지손가락 모양에 맞춰 앞머리를 자르고, 옆 라인 볼륨을 살리면 어려 보여요. 이때 귀 옆 부분 모발에 볼륨감이 있어야 얼굴이 길어 보이거나 말라 보이지 않는답니다. 엄지 커트를 할 때는 한쪽 눈을 감고, 고개를 숙이지 않은 정자세로 커트해야 길이가 짧아지지 않아요. 거울을 앞에 두고 고개가 내려가지 않는지 확인하면서 자르세요. 자신 없다면 원하는 길이보다 길게, 조금씩 자르면서 감을 익히세요.
1 머리 앞부분을 삼각형 모양으로 섹션을 나눈다.
2 삼각형 섹션으로 나눈 모발에 분무기로 골고루 물을 뿌린다.
3 모발이 촉촉해지면 엄지손가락을 준비한다.
4 오른손으로 가위를 들고 왼손으로는 삼각형 섹션을 잡는다. 엄지 끝 부분이 눈 밑에 위치하도록 엄지손가락으로 모발을 잡는다.
5 엄지 모양을 따라 모발을 오리듯 자른다.
차홍 원장은… 김선아, 박한별, 아이비, 김지수 등의 연예인과 여러 아나운서의 헤어를 스타일링했다. SBS '스타킹'에 출연해 셀프 헤어 연출법으로 이슈가 됐으며, 현재 '차홍 아르더'를 운영하고 있다.
동안 헤어 비법 03 옆 머리 볼륨을 살려라
모발 숱이 적거나 얼굴에 살이 없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에요. 섹션을 나눠 모발에 볼륨을 주고, 모발 뿌리를 봉긋하게 세워야 볼륨을 탄탄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1 귀 위쪽부터 눈썹 끝 바로 위까지 섹션을 나눈다.
2 핀셋으로 머리카락을 고정한다.
3 섹션을 나눈 부분의 아래쪽에 롤빗을 바싹 붙인다.
4 머리카락에 밀착시킨 롤빗을 섹션을 나눈 위쪽으로 머리카락과 함께 올린다.
5 롤빗을 올린 상태에서 드라이어를 이용해 골고루 열을 가한다.
6 뿌리를 U자로 만든다는 느낌으로 올린 후 드라이어 열을 식히고 뗀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완성.
Tip 어려 보이려면, 손으로 대충 빗질하기
머리를 묶거나 풀었을 때 내추럴한 헤어가 어려 보인다. 미용실에서 공들여 머리를 했는데 오히려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가 있다. 이유는 지나치게 정돈되고 인위적인 느낌 때문. 어려 보이려면 손을 이용해 빗질을 하고 잔머리를 살려 스타일링한다.
① 손으로 대충 빗질하기 머리를 묶을 때나 스타일링할 때 빗질을 많이 하면 볼륨감이나 자연스러운 결이 사라져 모발숱이 적어 보인다. 모발이 풍성하고 자연스럽게 보이려면 손가락으로 빗질해 내추럴한 느낌을 살린다.
② 길어 보이는 얼굴 짧아 보이게 만들기 얼굴 옆 부분 모발에 도톰하게 볼륨감을 준 스타일이 어려 보인다. 사진의 생머리 상태와 느낌을 비교해보면 옆 머리에 볼륨이 들어간 헤어가 풍성하고 어려 보인다.
동안 헤어 비법 04 머리카락으로 헤어밴드 땋기
헤어밴드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요. 머리카락을 나누고 잘 고정시켜야 스타일링하기 쉽고, 땋은 머리카락도 고무줄로 잘 고정해야 헤어밴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고 예쁘답니다. 모발을 땋을 때 잔 머리카락이 많으면 헤어스프레이를 뿌려 고정시켜야 단정해 보여요.
1 귀 윗머리 부분의 머리카락을 사각형 모양으로 나눠서 잡는다.
2 나눈 부분의 머리카락을 아래로 땋는다.
3 땋은 머리를 고무줄로 고정하고, 반대쪽도 똑같이 땋아서 고무줄로 고정한다.
4 양쪽을 모두 땋은 모습.
5 땋은 머리를 가운데로 교차시켜 헤어밴드 모양으로 만든다.
6 실핀을 이용해 교차시킨 부분을 고정하면 완성.
Step 02 1분 안에 이미지 변신하는 셀프 헤어스타일링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지만 미용실 가기 귀찮고, 비용이 걱정되는 이들을 위한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헤어스타일링 테크닉'.
셀프 헤어스타일링 01 긴머리 단발머리로 연출하기
긴 머리를 고수하다가도 가끔씩 귀여운 단발머리를 연출하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이때 참지 못하고 모발을 잘라 후회하는 이들을 위한 긴 머리로 단발머리 연출하는 방법이에요. 깔끔하고 단정한 단발머리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꼼꼼하게 핀을 꽂아 고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숱이 적을 경우에는 모발을 머리 안쪽으로 넣을 때 볼륨감 있게 둥글려 고정하세요.
1 머리 중간 부분을 밴드로 묶는다.
2 묶은 머리를 두 갈래로 나눈다.
3 두 갈래로 나눈 모발을 반씩 머리 안쪽으로 넣는다.
4 머리핀을 이용해 좌우를 고정한다.
5 머리 뒤쪽도 핀을 꽂아 고정한다.
6 핀으로 머리를 고정하고 검지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머리를 조금씩 빼낸다.
셀프 헤어스타일링 02 옆으로 묶기
내추럴 웨이브를 준 헤어를 옆으로 묶으면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돼요. 웨이브가 없으면 나이 들어 보이므로, 앞쪽 머리를 중심으로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만들어주세요. 볼살이 없고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은 가르마를 탄 후 양쪽으로 볼륨을 줘야 어려 보여요. 매직기가 없다면 드라이어와 롤빗을 이용하세요.
1 앞 가르마를 타고 매직기를 이용해 앞쪽 머리부터 웨이브를 준다.
2 아래쪽도 꼼꼼히 웨이브를 만든다.
3 양쪽 앞머리는 바깥쪽으로 웨이브질 수 있도록 머리카락을 매직기로 집은 뒤 바깥쪽으로 돌린다.
4 옆머리와 뒤쪽 머리도 매직기를 이용해 웨이브를 만든다.
5 어느 정도 웨이브가 생겼다면 고무줄을 이용해 머리를 낮게 옆으로 묶는다.
6 실핀을 이용해 웨이브가 생긴 아래쪽 머리를 정리해 고정한다.
헤어디자이너 차홍이 10년 어려 보이는 헤어스타일링 비법을 알려준다. 간단한 도구를 활용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헤어 연출법이 담겨 있다.
기획·한혜선<객원기자> 참고도서&사진제공·차홍의 셀프 동안 헤어법(경향미디어)
'뷰티,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부 면역력 높이는 뷰티 처방전 (0) | 2011.10.10 |
---|---|
아티스트의 손기술을 기록하다 magic base (0) | 2011.10.09 |
Perfect Antiaging Class (0) | 2011.09.27 |
동안피부 완전정복 2011 Fall Anti-aging Report (0) | 2011.09.27 |
올 가을 트렌디 룩과 워킹화 매치 (0) | 2011.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