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그리고 성

빠른 그 남자, 즉석 카레도 3분은 돌려야 제맛

문성식 2011. 3. 9. 14:32

여자들이 섹스 도중 침대에서 무심코 벽에 걸린 시계를 쳐다볼 때가 있는데, 문제는 정말 이대로 끝인가 다시 한 번 시간을 확인하는 것.
침대 위에서의 사랑을 시간으로 환산하는 것에 나는 회의적이다. 물론 나는 15분 이상 공들인 전희를 사랑하고, 5분 이내로 끝내는 퀵 섹스도 사랑하고, 밤이 새도록 온몸을 불태우는 것도 사랑한다. 그렇지만 내 은밀한 그곳에서 이루어지는 남성과의 조우에 분초를 따져? 얼마 전 로마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남자 접영 200m를 1분51초51로 레이스를 마친 마이클 펠프스의 기록과 내 남자의 침대 위 ‘러닝 타임’을 비교하고 싶진 않다! 침대 위 펠프스라니!

그러나 아마도… 여자들이 섹스 도중 침대에서 무심코 벽에 걸린 시계를 쳐다볼 때가 있는데, 두 가지 경우다. 이대로 섹스를 계속하면 내일 아침 전체 부서 미팅에 늦진 않을까 싶어 수면 시간을 체크하는 것. 아니면 정말 이대로 끝인가 다시 한 번 시간을 확인하는 것. 문제는 언제나 후자다. 흔히 섹스에서 횟수와 시간은 문제가 아니라고 사람들은 말한다. 중요한 것은 섹스의 질이라고들 하지. 맞는 소리지만 한 가지 간과한 게 있다. 만족스런 섹스에 앞서 본인과 파트너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인터코스 타임이란 건 분명히 있다. 좀 더 간단하게 설명하겠다. 나는 이과형 인간은 아니지만 역시 이럴 때는 숫자로 이야기하는 게 쉽다.

사정에 이르는 시간이 1분 이하?

1분. 체력장에서 오래 매달리기를 할 때 1분은 영겁의 시간처럼 느껴지지만 남자의 피스톤 운동에서 1분을 채 못 넘긴 엔딩은 ‘대인지뢰’나 마찬가지다. 찰나의 접촉만으로도 펑. 다시 말해 질 내 삽입 후 사정에 이르기까지 1분이란 시간은 터무니없이 빠르다는 소리다. 이 1분이란 단위는 2008년 세계성의학회(ISSM)에서 조루에 대해 정의를 내리면서 언급한, 삽입 후 사정 최저 기준 시간이다.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이 조루를 설명할 때 다음 세 가지 조건을 언급한다. 성관계 시 사정에 이르는 시간이 무척 짧고, 사정 조절 능력이 부족하며, 그로 인해 본인 및 파트너와의 관계에 심한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 경우다.

1분. 체력장에서 오래 매달리기를 할 때 1분은 영겁의 시간처럼 느껴지지만 남자의 피스톤 운동에서 1분을 채 못 넘긴 엔딩은 ‘대인지뢰’나 마찬가지다. 찰나의 접촉만으로도 펑. 다시 말해 질 내 삽입 후 사정에 이르기까지 1분이란 시간은 터무니없이 빠르다는 소리다. 이 1분이란 단위는 2008년 세계성의학회(ISSM)에서 조루에 대해 정의를 내리면서 언급한, 삽입 후 사정 최저 기준 시간이다.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이 조루를 설명할 때 다음 세 가지 조건을 언급한다. 성관계 시 사정에 이르는 시간이 무척 짧고, 사정 조절 능력이 부족하며, 그로 인해 본인 및 파트너와의 관계에 심한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 경우다.

조루에 관해 이야기를 하다 보면 질 내 삽입은 항상 꼬리처럼 따라붙는 명제다. 그렇다면 오랜 삽입이 섹스에 전부냐? 당연히 그건 아니다. 대다수의 여성들이 단순한 인터코스만으로는 오르가슴에 이르지 못한다는 건 이미 수많은 성의학 관련 자료(+내 경험상)에 나와 獵?. 또 적지 않은 수의 여성들이 클리토리스 애무만으로도 황홀한 ‘오’를 경험한다.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섹스에서 역시 클라이맥스는 삽입이다. 즉석 카레도 3분 이상은 돌려야 맛있듯이 섹스도 일정 시간 이상의 몸의 소통 있어야 좋은 게 당연하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람들과 부쩍 쪽지와 메일을 많이 주고받는다. 개인적인 관심으로 내게 이야기를 건네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신의 성생활 고민거리를 토로하러 내 홈을 방문한다. 익명이라는 안전장치가 있음에도 간혹 친구를 통해 자기 커플의 성 트러블을 대신 전하는 경우도 있다.

얼마 전 한 여성에게 받은 메일이 바로 그런 경우였는데, 친구 커플이 남편의 ‘스피드’ 때문에 서로 눈치를 본다는 내용이었다.

조루에 대한 오해와 진실

스톱워치로 2분 이하면 모두 조루다? No
▶ WHO 기준으로 사정 조절 능력이 부족해서 스스로 원하기 전에 사정하는 경우, 마스터&존슨 박사는 성관계 100회 중 파트너가 오르가슴을 느끼기 전에 사정하는 횟수가 50회 이하를 조루라고 정의했다.

조루는 단련법으로 극복 가능하다? No
▶과학적 근거를 알 수 없는 성기 단련법(칫솔질&수세미질, 소변이나 사정 참기 등)이 조루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칫솔질로 귀두의 감각을 지나치게 둔화시킨다고 해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성 관련 고서적에 사정 참기 등의 얘기들이 나오지만 잘못하면 요도염이나 전립선 질환에 걸린다.

술을 먹으면 사정이 늦어진다? Yes/No
▶일시적으로 알코올은 조루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반복적인 알코올 섭취는 장기적으로 발기 부전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고, 발기력 감퇴로 이차성 조루를 초래할 수 있다.

한 번 조루는 영원한 조루다? No
▶조루의 원인은 첫 성관계부터 조루 증상을 경험하는 일차성 조루, 스트레스나 비뇨기 질환, 장기간 파트너 부재 등으로 증세가 지속되는 이차성 조루, 반복이 아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 성관계 시간은 길지만 스트레스를 받아 조루와 같은 부정적 영향을 받는 경우 등 4가지로 분류된다.

전립선 질환과 조루는 상관이 있다? No
▶전체 비율에서 전립선 질환이 미치는 비율은 미미하다. 성관계 횟수와 전립선 건강은 관계가 없다.

조루증 남편이 치료를 거부하면 이혼이 가능하다? Yes
▶성관계에 문제가 있음에도 조금의 성의를 보이지 않고 전적으로 치료를 거부한 남편에게 책임이 있다는 법원 판례가 있다.

조루는 성관계 횟수를 감소시킨다? Yes
▶사정이 빠르면 자신의 성적 능력에 자신감을 상실하면서 성관계 횟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침대에서 거짓말은 무죄?

때로는 도움이 되고 때로는 해가 되는 섹스 중 거짓말. 우리는 침대 위에서 얼마나 많은 거짓말을 하고 있을까?

진실을 말해줘 “좋았어? 정말 좋았어?” 그가 이렇게 물으면 어떻게 대 놓고 ‘별로 였다’ 고 말 할 수 있을까?

“그래 좋았어” 라고 하면 으쓱해 하고 때로는 잘난 척에 거드름까지 피운다. 그러니까 세상에 모든 여자들이 자신 앞에 꼼짝 못하기라도 한다는 듯이 말하는 거다. 그런 꼴을 보자니 그냥 솔직하게 말해 줄까도 싶다.

“정말 아니올시다 거든요. 싫다는 싸인도 못 알아 듣고, 애무도 짜증나고 힘들어 하는 모습도 안쓰럽답니다”

이게 진실이라면 이 남자 기절하겠지?

 

섹스 대한 속마음을 거짓 없이 상대에게 말 한다는 것은 참으로 위험하다.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잘못 된 것을 고쳐나가겠다는 순수한 의도와는 달리 상대가 상처받고 의기소침해 진다면 안하니만 못한 일이 되니까.

여자들이 거짓으로 오르가슴을 연기하는 것이 자존심 상한다는 남자들도 있다지만 그들의 대부분은 거짓이라도 그렇게 연기해주는 것을 싫다 할 리 없을 것이다. 어쨌든 섹스에 대한 반응은 약간 오버해 주는 만큼 상대를 필업 시키는 것이 사실이니까.


▲ 거짓말이라도 해봐!

거짓말이라도 좋아 내 빈약한 가슴도 예쁘다고 하고 볼록 나온 배도 귀엽다고 하는 내 남자. 여자라고 다를 바 없다.

묵묵 부답, 좋다 싫다는 말 한마디 없이 침묵의 섹스를 하는 남자에게는 움츠러들고 사랑이 피어나지 않는다.

섹스란 백가지 테크닉을 알고 있더라도 상대의 감정을 움직이지 못하면 흥분을 일으키지 못하고,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를 물질적인 사정과 오르가슴이라는 분출물의 양으로도 확인이 되는 냉정한 피드백 산물이다.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 섹스의 쾌감을 최대치로 만들어 줄 수 있는 데에는 ‘거짓말’이 필요하다.

당신의 파트너를 움직이게 하는 거짓말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1.외모에 대한 칭찬 : 상대의 외모에 대한 칭찬은 아무리 해도 지나치지 않다. 눈이 작은 사람에게 눈이 참 크다고 말해보자. 거짓말인줄 알면서도 정말 자신이 어느 정도 눈이 크게 느껴지기도 한다.

특히 섹스에 있어서는 전희 시점에 상대의 외모를 칭찬하는 것이 큰 효과를 준다. 가슴이나 허리, 성기나 체모등 성감대를 지적하여 칭찬해주면 그 어떤 애무보다 좋을 것이다. ‘당신은 귀엽고 섹시한 가슴을 가졌어’ ‘허리선은 정말 백만불 짜리야’, ‘난 당신의 그것이 너무 예뻐’ 조금 유치하고 민망하겠지만 용기있게 말해보자.

 

2.은밀한 농담 : 애무를 하는 동안에는 좀더 수위가 높은 과감한 거짓말을 해도 좋다. 평소 상상해 왔던 체위나, 영화에서 봤던 장면을 이야기 해보자. 언젠가 당신과도 그렇게 해보고 싶다고 말해보자. 정말 그럴 일은 없겠지만 야한 상상력을 성감을 회복시키고 소극적인 파트너에게 자신감을 북돋워 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

 

3.오르가슴에 대한 표현 : 보통 신음 소리로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소설책에서 본 표현을 그대로 따라 해 본다면 어떨까? 미칠것 같다는 말을 해주고, 이대로 죽어도 좋다고 말해보라. 당신이 최고야, 넌 정말 미쳤어. 섹스는 단순한 성욕구 만족이 아닌 이유로 연출이며 우리 모두 배우가 되어야 한다

 

4.후희용 거짓말 : 섹스 후 코를 골거나 태연하게 자신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 처럼 공허한 경우는 없다.

서로를 어루만지고 함께 달콤한 잠에 빠지는 후희가 부담스럽다면 ‘당신은 최고의 남자야’, ‘너는 색녀야’ ‘넌 정말 맛있어’ 은밀한 귓속말 한마디는 어떨까? 섹스 중 진심만을 말한다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 될지 상상해보라. 침대 위의 거짓말은 선의의 거짓말이다. 누구나 작가가 되어 그 혹은 그녀를 위한 한 줄의 명 대사를 준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