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연애,그리움

여자에게 차이는 남자의 7가지 유형

문성식 2022. 11. 28. 06:18


◆ 여자에게 차이는 남자의 7가지 유형 ◆

 
겉으로는 멀쩡해보이는데, 좀처럼 여자친구와 진지하게 사귀기 어려워하는 남자들이 있다. 주변에서 소개를 받고 스스로도 애인 만들기에 적극적이지만, 몇 번 만나고 나면 상대 여성들은 머리를 흔들고 멀어진다.
이런 남성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는 "별로 잘못한 게 있는 것 같지 않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그냥 운이 없나보다"는 것. 하지만, 과연 '운' 때문일까? 여성들이 지적하는 '연애에 서툰 남자들의 실수'는 다음과 같다.
 
#1. 단점을 보이지 않으려는 태도.
겁이 난다, 두렵다, 긴장된다, 화가 난다...이런 식으로 자신의 부정적 감정이나 상황을 여자친구에게 잘 털어놓는 편인가? 남자들이 하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가 상대 여성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야 한다는 생각에 자신의 단점을 무조건 숨기려 하는 것이다. 여성들은 문제를 털어놓고 함께 고민하는 쪽을 선호한다. 남성이 자신의 단점을 감추면 감출수록, 여성들은 그의 진정성을 의심하게 된다.
 
#2. 지나치게 헌신적인 '나이스 가이'.
호감이 가는 그녀를 위해 모든 것을 양보하려는 마음은 알겠지만, 너무 그녀 위주로만 관계를 형성하다보면 남성의 매력이 다소 떨어지게 되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독선적인 태도는 금물. 상대방을 배려하는 가운데, 가끔은 주도적이고 강한 면모를 보여 그녀가 당신을 존중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
 
#3. 힘으로 누르려는 지배적 성향.
신체적,감정적으로 자신이 우위에 있다는 것을 알리려는 성향은 대부분 자라온 가정환경에서 비롯된다. 아버지가 가부장적, 지배적인 경향을 보인 경우, 아들도 이를 답습하게 되는 것. 또한, 상대를 낮추고 자신만을 내세우는 행동은 대부분 스스로에 대한 신뢰 부족이나 불안감에서 기원한다. 이런 뒤틀린 지배력을 '남성적'이라 여기는 것은 크나큰 착각이다.
 
#4. 애정을 말로 표현하지 않는 남성.
남성들이 감정을 말로 표현하는 것을 어색해 한다는 것은 여성들도 알고 있다. 하지만, "꼭 말로 해야 아느냐"는 무뚝뚝한 태도는 연애에서 지양해야 한다. 그녀가 오늘 입은 옷이 얼마나 잘 어울리고, 함께 시간을 보내서 얼마나 즐거웠는지, 나에게 보내주는 미소가 얼마나 아름다운지에 대해 직접 말하기 어렵다면 문자 메시지나 메일을 통해서라도 꼭 표현할 필요가 있다.
 
#5.그녀의 즐거움을 '쓸데없다'고 여기는 오만함.
호텔에서 가장 좋은 룸을 예약하거나, 휴가 때마다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여성을 '된장녀'라고 치부하는 남성들은 기본적으로 '즐김'에 대한 거부감이 높다. 심각한 문제나 돈,권력과 관계있는 일에 신경을 곤두세우는 남성들에 비해, 여성들은 더 자주 '인생의 기쁨'을 생각한다. 열심히 일한 만큼 즐겁게 돈을 쓰는 것은 삶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녀가 멋진 레스토랑을 예약하는 것을 보고 설렁탕집의 10배라고 가격부터 따지고 있다면, 자신의 선입견에 대해 먼저 생각해보자.
 
#6. 논쟁거리에는 입을 다무는 남성.
남녀간 말다툼의 일반적 양상은 여성이 먼저 문제를 제기하고, 몇 마디 항변하던 남성은 금세 입을 다물고 숨어버리는 것. 답답해진 여성이 설명을 해보라고 다그치지만, 남성들은 자신만의 깊은 동굴로 파고들 뿐이다. '대화'에서는 여성이 전문가이고 할 말이 도무지 없다는 남성들의 변명도 일리는 있지만, 무조건 피하기보다는 최소한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예의다.
 
#7. '여성의 지혜'를 무시하는 경우.
문제 해결은 남자들의 몫이니 여자들은 그저 상냥하고 아름답기만 하라는 식의 보수적 사고방식은 현대의 이성관계에서 독이나 마찬가지다. 남녀의 사고방식이나 능력은 서로 다르다. 각자의 시각으로 상황을 해석하는 것이지, 어느 한 쪽만 뛰어나고 다른 쪽은 어리석다고 여길 수 없다.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그녀의 의견을 자주 구하라. 두 사람의 관계 뿐 아니라, 일이나 인생 등 당신이 기대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