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행초의 효능◈
번행초 효능은 다음 과 같습니다.
위장염 위궤양 위암 자궁암과 피부에 생기는 부스럼을 치료한다.
차로 끓여 장기 복용하면 만성위장병과 장 질환을 고칠 수 있다.
심장병에도 효과가 있다.
번행초 전초에는 풍부한 철 칼슘 비타민A 여러 가지 비타민B가 들어있고 해열 해독하고 풍을 제거하며 부종을 내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암 질환 장염 패혈증 정창홍종 풍열목적을 치료할 수도 있다.
- 위암에 특효약
잎과 줄기를 그늘에서 말려 두었다가 차로 오래 마시면 소화불량, 숙취로 인한 메스꺼움, 위염 등이 예방 또는 치료된다.
한때 위암의 특효약으로 세계가 떠들썩했을 만큼 민간 에서는 위암 치료약으로 쓰기도 한다.
- 비타민이 풍부
번행초에는 비타민 A와 B2 등 비타민과 갖가지 영양이 매우 풍부하다.
유럽에서는 시금치처럼 채소로 즐겨 가꾸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번행초는 밀가루 옷을 입혀 튀김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이 있고, 날것을 국을 끓여 먹어도 맛이 일품이다.
맛이 부드럽고 담백한 데다 씹히는 맛이 좋다.
- 허약체질에 효과적
번행초는 갖가지 위장병 말고도 여러 가지 질병에 효과가 있다.
봄철 입맛이 없을 때 밥맛을 돋우는 데에도 좋고, 고혈압·빈혈·허약 체질에도 효과가 좋다.
병을 앓고 나서 기력이 부족한 사람이나 여성이 산후에 미역국처럼 국을 끓여 먹으면 빨리 몸이 회복되기도 한다.
- 위암 식도암 자궁암 갖가지 위장병에 묘약
번행초는 위염·위궤양·위산과다·소화불량 등 갖가지 위장병에 치료 및 예방 효과가 높은 약초인 동시에 맛 좋고 영양가도
높은 야생 채소이다. 번행초를 꺾을 때 나오는 흰 유즙이 위벽을 보호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 번행초에는 비타민 A와 B2 등 비타민과 갖가지 영양이 매우 풍부하다.
유럽에서는 시금치처럼 채소로 즐겨 가꾸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