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그리고 성

남성 건강과 전립선 개선 / 정력 강화

문성식 2011. 4. 28. 22:19
 

 

              ♣남성의 상징 전립선 튼튼~7가지 비결♣

전립선 질환은 예방 이 중요여자에게 자궁이 있다면 남자에게는 전립선이 있다. 전립선은 남자의 방광 밑에서 요도를 에워싸고 있는 분비액으로 요도의 내벽을 매끄럽게 해주고 정자를 위한 환경을 마련해 준다.하지만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면 배뇨에 이상이 나타나고 성능장애를 일으킨다.


대학병원 비뇨기과 전문 교수에 따르면"전립선 문제는 예방만잘 하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으며 전립선암은조기에 발견하면 치료 효과가 아주 큽니다.조기 검진방법으로는 환자의 피를 뽑아서 하는PSA(전립선 특이 항원) 검사와직장 수지검사로 의사가 직장 안으로 손을 넣어 전립선 크기를측정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50대 이상의 남성은 매년 받는 것이 좋으며 만약 가족력이있다면 40대 부터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한다.더불어 대부분의 젊은 남자들은 전립선염을 난치로 생각하지만술, 커피, 담배 등 자극적인 식품은 피하?! ! ? 일정? 璲?amp;맛사지
등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를 받는다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덧 붙인다.

전립선 튼튼 건강법 7가지
전립선 질환은 예방 이 중요

50대 이상의 남성은 1년에 1회 이상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전립선 검진은 의사가 직접 만져보고 눈으로 보는 검사가 기본이며촉감을 통해 딱딱하거나 울퉁불퉁한 느낌이 들면 초음파검사를 병행해 이상부위를 자세히 검사한다.또한 전립선암의 발병 여부를 확실히 알아보기 위해 PSA검사를 한다.PSA는 전립선암을 진단하는 법으로 소량의 혈액을 채취하여 혈액 중PSA의 수치를 측정하는 방법으로 전립선암의 조기 진단에 매우 유용하다.더불어 일반적인 전립선암의 진단은 전립선 마사지를 한후 전립선액혹은 전립선액이 포함된 소변을 받아서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방법이 있다.
전립선 검사비용은 보험이 적용돼 1만원 안팍이며 검사 소요시간도 짧다

2.성생활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주기적으로 부부사이를 확인하면 전립선 질환에 많은 도움이 되며
파트너가 없을 경우 자위행위도 좋다.하지만 무리한 성행위, 자위행위는 몸에 나쁘며, 사정은 못하고성적 자극만 주는 경우는 피한다.더불어 전립 선염 환자 중에는 상대방 에게 전염시키지 않을까 하는우려에서 조루증상이 비롯되는경우도 많다.그러나 세균성이 아닌 이상 전염을 우려할 필요는 없으며 주기적인사정이 도움이 된다.

3.
전립선에 좋은 음식:콩, 토마토, 마늘, 녹차, 배추, 연어등이 있다.
동물성 섭취를 줄이고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한 청어, 연어 등 한랭어류를 섭취하 거나 발효식품인 된장류를 먹는 것이 좋다.또한 셀레늄이 풍부한 배추, 마늘, 브로콜리는 전립선암 예방식으로,그중 토마토는 익혀서 먹는 것이 좋다.또한 최근 국내 연구진이카레가 전립선암 발생과 전이를 막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발표했다.비뇨기과 전문 교수는 카레가 노란색을 만드는 천연 색소인커큐민이 전립선암을 막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4.
전립선비대증 환자들은 감기약을 조심해야 한다.
감기약에 들어있는 교감신경 흥분제가 배뇨작용을 악화시키기때문에 일반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 전립선 질환의 주요 증상인배뇨장애가 심해지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전립선질환의 증상이 있는사람들은 감기약을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담당의사와 상의하는것이 바람 직하다.


5.
전립선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운동은 빨리 걷기이다.
평소 걸음을 천천히 걷는 것은 금물! 보폭을 작게 빨리 걷는 것이 좋다.
또한 최근에는 자전거가 레저와 운동에 많이 애용되고 있다.하지만 자전거의 안장은 회음부와 바로 접촉이 되므로 회음부를 이루는골반 근육 이 눌리거나 자극을 받게되어 전립선에 영향을 줄 수 있다.그러므로 자전거를 탈 경우에는 장시간 타는것을 피하고 안장은 넓고푹신한 것이좋다.더불어 남성기능 강화운동을 꾸준히 시행한다.방법은 소변을 누다가 중간에 멈추는 요령으로 항문에 천천히 힘을넣어서 꼭 조였다가 다시 힘을 빼어 항문을 늦추는 것도 도움이 된다.

6.목욕을 자주 한다.

온수 좌욕이나 목욕이 전립선 예방에 도움이 된다.
주 3~4회 하루에 30분씩, 37~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용기에 담아배꼽까지 20~30분씩 담그고,아랫배 주위를 마사지한다.

7.평소 생활습관을 잘 들여야 한다. 남자도 여자와 마찬가 지로 차가운 바닥에 앉는 것을 피한다.차가우면 전립선 주위의 근육들이 굳게되어 전립선 기능이 약해진다.또한 바지 뒷주 머니에 지갑 등을 넣고 다니거나
꽉 조이는 삼각팬티는 피한다.


*혈 기 환: 동의보감, 황제내경에 나오며 혈액 순환 및 기타 질환 개선 목적에
  사용되는 한방 생약재료를 주원료(
맥문동,하수오,건강,감초,석창포,당귀,
  계피,호초,뽕나무잎,인삼,봉출,천궁,
독활,저령,대계근,초석잠,정향,황기,
  삼백초,꿀..)로 하여 발효 법제 기술을 사용해 조제하였습니다.

  1일 2회(조.석 직후)5알~10알씩 섭취합니다.

  2개월용을 모두 드신 후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개선)되면, 정량(5알씩)을 드시도록  합니다. 
                                성기능 감퇴,스테미너

 

- 생식기의 구조
남성 생식기는 외부생식기인 음경, 음낭과 내부 생식기인 고환, 생식관, 부속선으로 구성된다. 고환에서는 정자를 생산하고 남성호르몬을 분비한다.

정자는 부고환에서 분비되는 분비액의 역할에 의해 세곡선을 거쳐 정관에
이르고, 정관을 거슬러 올라가 정관말단팽대부에 도달, 괴여 있게 된다.

정액이 괴면 이를 외부로 방출시키고자 원하게 되어 성행위를 요구하게 되는데 이것이 성욕구이다. 고인 정액이 밖으로 배출되는 방법에는 직접적인 성행위나 자위행위, 몽정, 유정 등이 있다. 팽대부에 정액이 고이는 정도는 사람에 따라 다르나 연령이 젊을수록, 건강할수록 더 자주 고이고, 대체로 평균 3일에 1회 정도 사정을 원하게 된다고 한다.

 

 

- 성기능 장애 -
대부분의 남성들은 성기능 장애가 질병의 일종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정력탓으로 돌려 정력제나 최음제를 찾는 경우가 많다.

성기능 장애는 당연히 질병이다 우리나라도 약 1백20만명이 발기부전으로 고민하고 있으며 당뇨,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의 증가, 스트레스, 산업재해, 음주,흡연 등으로 누구든지 성기능장애의 가능성이 있다는 위기감속에 살고 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성기능의 감소는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우선은 발기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며, 발기의 횟수가 줄어들며,발기시의 강도가 약해지는 것 등이다.

최근 한 연구보고에 의하면 발기가 안되거나 발기가 되더라도 만족하지 못한다고 응답한 남성의 비율은 40대가 40%, 50대가 50%로 중년층의 발기부전 발생빈도가 과거에 비해 매우 높아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성기능 장애에는 크게 조루증과 임포텐스로 나눌수 있다.

 

 

- 조루
조루의 정확한 원인은 규명되지 않았지만 음경의귀두부의 감각이 지나치게 예민하거나 신기능이 허약한 신체적인 원인과 성행위에 대한 불안감 등 정신적인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으며, 남성이 사정반사를 자의적으로 조절할 수 없어 원하지 않는 때에 사정하는 사정장애와 사정하고 싶지 않을 때 어쩔 수 없이 사정하게 되는 조루증이 있다. 조루증은 남성 성기능 장애 가운데 가장 흔하며, 성기능 장애의 60~70%가 조루증이다.

조루증에 대한 의학적 정의는
△성행위를 시작한지 1분이하인 경우△질내에 삽입한 후 20회 이전의 왕복운동에서 그칠 때 △배우자를 만족시키지 못할 정도로 충분히 사정을 조정할 수 없는 현상을 말한다.

 

- 임포텐스(발기부전) - 발기란 뇌에서 자극을 전달 받아 스펀지와 같은 음경내의 해면체에 혈액이 유입돼 조직을 팽창시켜야 발기가 되는데 이러한 메카니즘이 되지 않을 경우에 발기부전이라고 한다. 즉, 성교를 하기에 적절한 발기를 일으키고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 상태를 말한다. 즉, 여러가지 원인으로 혈류의 공급이 불충분하거나 공급이 전혀 안돼 해면체 내압이 상승되지 않거나 되더라도 일정시간 유지되지 않는 현상을 말한다.

대부분의 경우 신경계와 혈관계의 노화 때문에 발기부전이 일어나며, 남성호르몬을 생산하는 내분비계는 노년기가 된다해도 성기능의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퇴화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므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의 일환으로 나타나는 신경계와 혈관계 계통인 동맥경화 등은 피할 길이 없지만 가능한 늦게 나타나게 하고 서서히 진행되도록 하는 것이 발기부전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이다.

예방법으로는 약물남용을 하지 않는 것이다. 약물남용이 중추신경과 말초신경, 혈관계의 상호작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약제가 바로 고혈압치료제, 위궤양치료제 중 일부, 정신병치료제, 우울증치료제, 진정제등도 성욕을 감퇴시키고 사정을 저해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발기부전의 원인으로는 심인성과 기질적요인 등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심인성에는 심리적 불안, 초조, 긴장 등이 있고 기질적요인으로는 혈관계이상, 홀몬의 불균형으로 오는 내분비질환, 비뇨생식기의 질환등이 있다.

 

최근의 조사에는 발기부전환자의 절반가량이 기질적인 것으로 나타나며 기질성 발기부전은 크게 갑상선질환,부신질환 등이 원인인 내분비장애성, 뇌종양, 척수손상, 당뇨병등으로 인한 신경장애성, 동맥경화증, 혈류이상 등으로 생기는 혈관장애성으로 분류한다.

 

 

*바른 식생활이 건강한 성생활을 갖게한다.
영양과 운동은 성기능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그것은 충분한 영양소를 운동으로 에너지화 하여 체내에 축적해야 성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원리에서 이해된다. 이때 충분한 영양소가 신체에 유익한 양질의 영양소냐 유해한 저질의 영양소냐가 문제의 핵심으로 좌우한다.

다시말하면 양질에너지와 저질에너지의 어느 쪽이 더 많이 축적되느냐에 따라서 성기능 실체의 존폐가 판가름나게 된다는 것이다. 발기부전에는 어떤 음식이 좋고 무슨 영양소가 좋으냐를 따지기 보다는 골고루 균형잡힌 영양소 섭취가 가장 중요하다.섭취한 종합 영양소를 운동으로 축적하는 건강체계까지는 다 아는데 이것을 관리하는 방법에 노력하지 않는다는 것이 건강과 성기능을 파멸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

가공식품이나 음료수를 마실 때 표기된 첨가물의 종류나 함량을 읽고, 하루에 어느정도 섭취하며 첨가물 양은 총 얼마나 되는지를 월 평균 계산해보면 아마 아찔하게 될 것이다. 첨가물에는 살균제(과산화수소), 발색제(아초산나트륨), 방부제(시브틸히드로기시톨엔·브틸히드로기시아니솔:BHA), 보존제(올트캐닐페놀나트륨·울트패닐페놀:OPP), 감미료(사카린나트륨·사카린), 착색료(식용색소 적색 1, 2, 3, 4, 104, 105, 106호), 이스트후드(브롬산칼륨) 등이 있으며 이것들은 대부분의 가공식품이나 음료, 빵 등에 소량 다수적으로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첨가물은 인체내에서 유전자와 염색체의 이상, 중추마비, 발암, 변이원성, 혈구붕괴, 구토, 설사, 비장마비 등을 일으킬 수도 있는 유해물질이다.이러한 첨가물 식품을 멀리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은 지켜질 수 있고 아울러 성기능도 보호될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매일 먹고 마시는 음식물을 조절하고 주의를 기울인다면 그것만으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밥은 콩, 찹쌀(현미), 보리(몸이 냉한 사람은 넣지 말 것)를 쌀의 5%정도 섞어 짓는다. 매일 계란(오리알) 1∼2알, 야채 1∼3종류, 어패류, 우유 200㎖∼400㎖, 과일은 사과, 귤, 토마토, 오렌지 중 1개로, 가능한 저녁식사 이전에 섭취한다. 소금은 천연소금/구운소금/죽염/천잉염으로, 고추장, 된장은 재래식으로, 기름은 제조된 지 1개월 이내의 것, 다시마 멸치는 빻아서 쓰고, 식후 30분 경과시 음수, 식사 중 국물은 가능한 소량으로 섭취한다.

 

식사시간은 30분 정도로 여유를 가지면서 하는 것이 좋다. 1주일에 한 번은 해초류, 젓갈류, 생선찌게, 된장찌게, 미역국, 북어국(찜), 육류, 초장찬, 멸치, 버섯, 생마늘(풋마늘) 2쪽, 생양파, 생당근, 잣, 땅콩, 신김치(생파김치, 부추김치) 등을 섭취하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주내에 섭취하지 못한 것 중에서 본인이 즐기는 음식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다.

술은 주량에 넘지 않는 범위에서 1주에 2회 정도를 하되 1회 음주 후 48시간의 휴식을 갖는다. 그리고 취중수면을 피하고 금연 및 흡연자는 가능한 개피수를 줄이며,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한다. 더운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다.

 

 

[임포텐츠를 치료하는 식이요법]
<임포텐츠를 치료하는 식이요법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① 두충에 검은 수탉을 곤 음식
정력을 보강하고 허리와 무릎을 튼튼하게 하며 양을 북돋아주는 효능이 있다. 주로 신허 때문에 허리가 시큰거리는 임포텐츠환자에게 좋다.

② 미꾸라지탕
신양을 북돋아준느데 좋다. 주로 신허에서 생긴 임포텐츠를 치료한다.

③ 양고기죽
신양을 북돋우고 음경을 강하게 만든다. 주로 임포텐츠, 조루, 신체허약 으로 한기를 느끼는 사람에게좋다.

식이 요법으로는 새우와 양고기를 섞어 곤 음식, 영기석에 소의 신장을 섞어 만든 죽, 두충에 돼지꼬리를 섞어 만든 음식, 수탉의 간과 잉어의 담낭에 토사자와 참새알을 섞어 만든 환약 등 20여 가지가 알려져 있다.


***발기부전 및 정력증강에 도움 되는 대체요법***

1.온열요법(좌훈뜸질기/쑥뜸/TP온열 조사기:www.bestwellbeing.org )과 침:
관원과 족삼리에 하루 1회 뜸을 뜨고 곡골,중극,신유,명문,차료 등에 유침한다.
좌훈 온열기 뜸질 또는 TP온열기를 하복부 및 생식기,회음부위에 지속적으로 조사(쬐여)해준다.

 

2.지압,마사지:회음,대퇴부,관원,신유 등에 지압 및 마사지를 한다.

 

3.운동:
부부(연인)가 마주보고 앉은 상태에서 서로 다리를 교차하여 넣고 대퇴부 안쪽으로 힘을 주는 동작을 한다.혼자할때는 회음부에 힘을 주어 괄약근을 오무리는(수축시키는)운동을 한다.

 

4.정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쏘팔메토/베닉스/토코페롤/늘채움7.3/알파피엑스피+)을 섭취해 줍니다.


*쏘팔메토:세이웰 쏘팔메트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톱야자수 나무의 열매추출물에 생마늘의 유효 성분인,마늘유와 마늘추출분말  등을 배합항려 제조한 개별인증형 전립선 건강기능식품으로 1일 2~3회 (식사전/후 공복)1회에 1~2캡슐씩 물 1컵으로 섭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