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연애,그리움

연애하기 힘든 사람 유형 12가지!

문성식 2022. 12. 6. 12:07


◆ 연애하기 힘든 사람 유형 12가지! ◆

 
연애를 하지 않고 있는 당신, 혹시 아래 유형에 해당되지 않습니까?
 
첫 번째, 챙겨주고 사소한 것에 신경쓰는 것을 싫어한다.
보통 연애를 하다보면 상대방 생일, 기념일, 이것저것 신경을 쓰고 챙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 나 하나도 관리하기 힘든데 다른사람까지 챙겨주고 신경써야 한다는 것을 귀찮아하고 싫어한다면 연애를 하기 어려워집니다. 연애라는 것은 완전 모르는 두 사람이 만나서 서로 노력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챙겨주고 사소한 것 하나하나 신경쓰는 것을 귀찮아 하는 당신! 연애와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두 번째, 특별한 일이 아니면 통화를 길게 하거나 나가는 것이 귀찮다.
통화는 것도, 카톡하는 것도 귀찮다. 특별한 일이 아니면 핸드폰을 만지는 것 조차 귀찮다. 집순이라 집 밖으로 나가는 것이 귀찮다.라고 느껴지신다면 연애 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연애를 하면 보통 하루종일 그 사람과 연락하고 틈만 나면 만나려고 하기 때문에 연인이 섭섭해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주변 남자/여자들에게 관심이 없다.
주변에 있는 이성친구들 한테 조차 관심이 없고 평소 이성에 대해 관심이 별로 없다면 연애를 하기 어렵습니다. 누군가가 다가오는 것도 눈치채지 못할 테니까요. 누군가가 당신에게 관심의 눈길을 보내고 있을 수 있으니, 주변을 한번 돌아봐야 합니다.
 
네 번째, 관심은 관심일 뿐 막상 사귀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다.
외롭고 누군가를 만나고 싶고, 또는 이성친구에게 관심이 생기는데 막상 그 상대방이 나에게 관심을 보이고 사귀기 전 또는 사귀는 단계까지 갔는데 애정이 식어버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다섯 번째, 연애하는 것보다 차라리 나 혼자서 관심가지고 설레하다가, 끝내고 싶을 때 끝내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한다.
연애 하면서 상대방과 맞춰나가고 내가 보기싫은 모습을 보고 하는 것 보다 내가 좋아하는 그 사람의 모습을 보고 혼자 이것저것 상상도 하고 설레하다가 아니다 싶으면 혼자 끝내고, 이런 상상연애를 즐겨하는 사람들은 실제 연애를 하기 어렵습니다.
 
여섯 번째, 스포츠선수나 연예인 등 절대로 만날 수 없는 사람을 좋아한다.
코 앞에 있는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이뤄질 수 있는 사람들이 아닌 연예인, 스포츠 스타 등 이루어 질 수 있는 확률이 거의 없는 사람들을 좋아한다. 티비나 팬활동을 하면서 만족한다.
 
일곱 번째, 주변의 커플들이 맺어지고, 식어가고, 헤어지는 것을 자주 봤다.
주변에서 그렇게 서로 좋아서 만나놓고 싸우고 욕하고 헤어지는 것을 자주 목격하면서 연애에 대한 신비로움이나 로망이 사라져 연애를 부질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여덟 번째, 영원한 사랑은 없다고 생각한다.
사랑은 영원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을 만나도 언젠간 헤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끝이 보이는 사랑을 굳이 하고싶어 하지 않는다.
 
아홉 번째, 내 스스로를 별로라고 생각한다.
나는 잘난 것도 없고 내가 봐도 매력이 없다고 생각한다. 내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이 없기 때문에 다른사람이 봤을 때 누가 나랑 연애하고 싶겠어 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열 번째, 연애를 시작했을 때 얻어지는 것보다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먼저 떠오른다.
연애를 하면서 나에게 이익이 되는 것들 보다는 자유 , 시간, 돈 등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먼저 떠올라 계산을 하게된다. 뭔가 손해보고 피해보는 기분이기 때문에 연애를 시작하기 꺼려한다.
 
열한 번째, 다른 사람들이 연애하는 것을 보면 기쁘고 행복하다. 단지, 내가 하기가 싫을 뿐이다.
다른사람들이 연애하는 것을 보면 이쁘고 행복해 보인다. 하지만 내가 연애하는 것은 귀찮고 연애의 현실을 알기 때문에 하기가 싫다.
 
열두 번째, 연애하는 사람들이 머리 아파하는 것, 밀당, 싸우기 등을 내가 한다고 생각하니 머리가 아프다.
연애를 하면 당연히 하게되는 싸움이나 밀당 흔히 말하는 '연애 기술' 등을 내가 한다고 생각하면 시작도 하기 전에 질리고 머리가 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