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을 하면
1. 에너지가 넘친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 왜 성공하기 쉬운 것인가
사람은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에너지가 넘친다. 평소에 얌전한 사람이라고 해도 자기가 좋아하는 영화 이야기가 나오면 달변가가 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좋아하는 일을 하면 지치지 않기 때문이다. 몇 시간이 흘러도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이 지난 것처럼 느껴지고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다양한 연구를 하게 된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는 매우 세밀한 작업이거나 성가신 작업처럼 보여도 당사자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즐겁다.
2.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좋아하는 일을 하기 시작하면 흥분과 의욕을 느끼면서 내부에 잠들어 있던 재능이 자연스럽게 눈을 뜨기 때문에 엄청난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재능을 발휘하면서 동시에 마치 샘물처럼 아이디어가 솟아오른다. 자기가 좋아하는 일에 관해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는 동안에도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잇달어 떠오른다. 끝없는 아이디어가 샘솟아나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다고도 말할 수 있다. 머릿 속에는 물이 흐르듯 스토리가 떠오르고 그런 설렘은 주위 사람들에게 전파된다.
3. 즐겁고 행복해질 수 있다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은 행복해 보인다. 즐거운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따위가 생길리 없고 눈 앞의 일에 집중하고 있는 순간에는 최선을 다해 살 수 있다. 또 과거에 연연하거나 미래에 대한 불안감 없이 현재의 즐거움을 만끽한다. 그 결과 설렘과 충족감과 행복한 느낌으로 매일의 생활이 풍요로워진다.
4. 사람들이 모여든다
정열은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힘이 있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 정열이 발산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주위 사람들은 그 사람의 정열에 공감하고 흥미를 느끼게 된다. 그리고 어느 순간, 문득 정신을 차려보면 다양한 사람들이 주위에 모여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이는 뜨거운 정열이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라면가게 사장이든 가수이든 마찬가지다.
5. 돈이 모인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 성공하기 쉬운 다섯번째 이유는 바로 '돈이 모인다'는 것이다. 당신이 의욕과 정열에 넘쳐있다면 어느새 그 일을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모여든다. 당신이 팔고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 싶다는 사람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정열은 입소문을 통해 퍼져나간다. 물론 여기에는 약간의 구조가 필요하지만 당신이 지니고 있는 정열의 힘이 강할수록 사람을 끌어들이는 힘도 강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