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연애,그리움

남자가 나한테 관심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문성식 2024. 11. 25. 06:40


◆ 남자가 나한테 관심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

 
마음에 드는 남자가 생겨 서로 알아가는 중인데, 이 남자가 정말로 나한테 관심이 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남자가 아래 나온 시그널들 중 두 개 이상의 반응을 보인다면-과학적으로 입증된 것은 아니지만- 그는 나에게 관심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지금부터 남자가 보내는 잠재적 신호들을 파헤쳐 보자.
 
파트 1, 바디 랭귀지 분석하기,
 
1 눈을 바라보기.
내가 남자를 쳐다봤을 때 그도 나를 보고 눈을 맞춘다면 이건 관심의 신호일 수 있다. 눈을 바라보는 것은 유혹의 기술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대화를 나누는 중에 서로 눈을 지그시 바라보는 일은 둘 사이를 급속도로 가까워지게 하기도 한다.[1]
이런 눈 맞춤은 많이 하면 할수록 좋다. 남자도 나를 보는 게 좋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남자가 내 눈을 쳐다보지 않는다고 해도 너무 실망하지 말자. 부끄러워서 머뭇거리고 있을 것일 수도 있으니 말이다.
 
2, 몸을 내 쪽으로 기울이는지 보기.
관심 있는 사람과 가까워지고 싶은 것은 사람의 본능이다. 남자의 몸이 내 쪽으로 기울어 있다면 이는 그도 나를 편하게 생각하고, 가까이 있고 싶어 한다는 뜻이니 관심의 신호로 보아도 좋다.[2] 둘이 같이 걷고 있는데 남자의 팔이 계속 내 팔을 스친다면 이 또한 아주 좋은 신호이다. 남자가 몸을 내 쪽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아주 미세하고 무의식적인 움직임을 잘 캐치해야 한다. 반대로, 물웅덩이를 피하는 척 내가 먼저 남자 쪽으로 몸을 움직여 끼를 부릴 수도 있다.
 
3, 내가 하는 제스처 따라 하는지 보기.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의 행동을 따라하기도 한다. 남자가 무의식중에 내가 하는 움직임이나 포즈 등을 따라 한다면 그도 나에게 관심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예를 들면, 내가 물을 마시면 남자도 따라서 마신다든가 내가 테이블 위에 팔을 올리면 남자도 따라 올린다든가 하는 행동들을 말한다.
반대로 나도 이 기술을 사용해 남자를 꼬실 수 있다. 그의 행동을 따라 해 보자. 남자가 다리를 꼬면 나도 꼬고, 음료수를 마시면 조금 있다가 나도 똑같이 음료수를 마시자.
 
4, 은근히 터치하는지 살펴보기.
스킨십이야말로 관심의 척도라고 할 수 있다. 둘이 오랜 친구 사이라 서로 스킨십이 너무 편한 경우가 아닌 이상, 남자가 관심 없는 사람에게 스킨십을 하는 일은 거의 없다.
약간 애매한 스킨십: 둘이 걷고 있을 때 손을 스치거나(고의일 수도, 우연일 수도 있다), 등을 토닥여 준다거나(친구 사이에 자주 하는 스킨십이다), 남자끼리 할 법한 하이파이브나 주먹 인사 등의 스킨십.
관심의 표현인 스킨십: 길을 걷다가 내 어깨를 잡아서 보호해 주거나 방향 틀어 주기, 진한 포옹을 하며 등이나 옆구리 쓰다듬기, 어깨로 내 몸 감싸기 등의 스킨십.
둘이 이야기할 때 남자의 팔에 은근히 손을 올려둔다든가, 웃을 때 남자의 팔뚝을 살짝 때리는 등 내가 먼저 스킨십으로 관심을 표현해도 좋다.
 
파트2, 그의 행동 분석하기.
 
1, 남자가 내 근처에 있는지 확인하기.
나에게 관심이 있는 남자는 내가 무관심해해도 내 근처에 있고 싶어 한다. 아마 주변을 돌아볼 때마다 그가 근처에 있을 것이다. 이 말인즉슨, 나에게 별 마음이 없어 보이는 남자라도 매번 내 눈에 띄고 내 주위를 서성이는 것 같다면, 속마음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이다.
남자가 내가 한 얘기를 기억하고 있다는 것은 아주 명확한 관심의 신호이다. 내 이야기를 유심히 들었고 또 그걸 기억할 만큼 마음을 썼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단지 잠자리만을 위해서, 좋은 남자처럼 보이고 싶어서 그런 것이라면 아마 잘 들어주는 척만 했지 내 이야기를 기억하진 못했을 것이다.
나도 남자의 얘길 잘 들어주어야 한다. 남자도 자기에게 관심이 있어 보이는 사람, 자기를 소중히 생각하는 것 같은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2, 남자가 내 옆에서 긴장하는지 보기.
좋아하는 사람이 옆에 있으면 긴장하는 남자들이 많다. 나에게 호감이 있는 남자는, 내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고 싶고 멋있게 보이고 싶어서 애를 쓸 것이다.
남자가 어색하게 웃고 손에 땀을 흘리고 허둥지둥대면서도 계속해서 내 곁을 맴돈다면, 그를 더 긴장하게 만들지 말자. 눈을 마주치는 것도 힘들어할지 모르니 말이다.
남자를 최대한 편하게 해주자. 내가 실수했던 일들을 얘기해 주며 나도 똑같은 사람이고 인간적 부분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자.
 
3, 날 위해 해주는 일이 있는지 돌아보기.
남자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어 이런저런 일들을 해주고 도와주려 한다. 남자가 날 위해 자꾸 무언가를 해주고 싶어 한다면 그건 아마 관심의 신호일 것이다.[3]
내가 춥다고 하면 겉옷을 벗어 주거나 갑자기 커피를 사 주겠다고 하고, 가야 할 곳이 있을 때 거기까지 데려다 준다고 할 수도 있다.
나도 남자에게 잘해 주자. 그의 호의를 당연하게 생각하거나 이용하는 사람이 아니라 감사해 하고 되돌려줄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설사 내가 남자에게 관심이 없다고 해도, 그의 호의를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지는 말자.
 
4, 날 칭찬하는지 들어 보기.
나를 좋아하는 남자는, 간접적으로든 직접적으로든 나에게 칭찬을 하고 싶어 한다. 단지 외적인 것에 대한 칭찬 그 이상이면 좋겠지만, 외모에 대한 칭찬도 괜찮다.[4]
새로 한 머리가 잘 어울린다는 칭찬일 수도(내 머리를 유심히 보고 있었다는 뜻이다) 회사나 학교에서 성취한 어떤 것에 대한 칭찬일 수도 있다.
 
파트3, 나에게 관심 없는 남자의 특징,
 
1, 내 말을 제대로 듣지 않는다.
앞서 말했듯이,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가 생기면 그 사람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진다. 다시 말해 남자가 나에게 관심이 있다면 내 말을 경청하고 또 기억하려 한다는 것이다. 남자가 내 말을 잘 듣지 않는다는 것은, 그는 나에게 별 관심이 없다는 뜻이다.
나에 대해 별 질문을 하지 않는다. 이런 남자와는 굳이 가까이할 필요 없다. 이런 경우 남자는 나에게 관심이 없거나, 본인에게 너무 심취해 있어서 다른 사람의 취향이나 가치관 따위에는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2, 눈을 마주치지 않는다.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는 너무 긴장돼 차마 눈을 마주치지 못하는 남자가 있기도 하다. 하지만 그런 경우가 아닌 이상, 이야기할 때 다른 곳을 쳐다보거나 내 말에 집중하지 않는 남자는 나에게 관심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특히 전화기만 보고 나에게는 전혀 집중하지 않는 남자는 나보다 훨씬 중요한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3. 바디 랭귀지 살펴보기.
남자의 바디 랭귀지를 통해서 그가 나에게 관심이 있는지 없는지를 대충 알아볼 수도 있다. 특히 나에게 관심 없는 남자의 바디 랭귀지는 훨씬 명확하다.
나에게 가까이 다가오지 않고 애매한 터치도 전혀 없다. 남자가 나에게 특별하게 잘해주거나 뭔가를 해준 게 아닌 이상, 이런 행동은 무관심의 표현이라고 보면 된다.
남자는 좋아하는 여자가 생기면, 설사 수줍음이 많거나 무관심한 척을 하는 중이라도 그 사람 주변을 서성거리게 된다. 그러니 전혀 내 근처에 오지 않는 남자는 나에게 관심이 없는 것이다.
 
4. 하루가 지나도 답을 하지 않는다.
아주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 남자들은 자기가 관심 있는 여자에게는 연락을 잘한다. 5분 안에 카톡이 오고 심지어 "나 바빠서 이따 연락할게!"라는 내용일지라도 꼭 답장을 한다. 나를 좋아하는 남자는 나를 기다리게 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자.[5]
 
5, 내 친구들을 만나려 하지 않는다.
내 주변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 별 관심이 없는 남자라면, 나에게도 별 관심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 내 모든 친구들을 다 보여주라는 것은 아니지만, 소위 썸을 탄지 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내 주변 사람들을 알고 싶어하지 않는다면 그는 나에게 별 관심이 없는 것일 수 있다.
마찬가지로 남자가 나를 자기 친구들에게 소개하지 않는 것 또한 나를 그다지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를 정말 좋아하는 남자는 나를 친구들에게 소개하고 싶어 안달이 난다.
 
팁,
가끔은 "나한테 관심 있어?"라며 직접 물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된다. 약간 곤란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차라리 정면돌파하는 것이 더 나을 때도 있다.
남자가 내 앞에서 유독 잘 웃고, 남자다운 모습을 보이려 하거나 눈을 계속 쳐다보진 않는지 잘 살피자. 이런 것들은 확실한 관심의 표현이다.
남자의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어쩌면 남자가 내가 자기 친구에게 관심이 있다고 오해하고 나를 뺏기지 않기 위해 먼저 다가올지도 모르니 말이다.
 
경고.
위의 방법들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자. 사람은 다 다르므로 같은 행동을 해도 속마음은 다를 수 있다.
남자가 자기 인기를 위해 나를 이용하는 것 같다면 과감히 포기하자. 이런 남자를 계속 좋아하다간 상처받기 십상이다.
남자가 나에게 하는 행동들이 남자인 친구들에게 하는 것과 같다면, 그는 나를 여자로 생각하지 않을 수 있다.